취재

동방프로젝트 2차 창작 게임 '토우호우 루나 나이츠' 스팀 발매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18-08-17 17:11:46

[자료제공: 주식회사 바카]

 

- 일어, 중국어, 한국어판으로 스팀 발매

 

주식회사 바카(vaka, Inc. 대표이사: 사이토 다이치)는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의 사용 허가를 받아, '동방 프로젝트'의 2차 창작 2D 탐색형 액션 게임인 <Touhou Luna Nights>(제작: Team Ladybug)의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판을 스팀 얼리 액세스 시스템을 통하여 태평양시간 8월 20일 01:00시 (한국시간 8월 20일 18:00시)에 발매할 예정이다. 

 


 

▲ Team Ladybug

 

2D 탐색형 액션 게임을 무엇보다 사랑하는, 도트 그래픽을 중심으로한 게임 제작에 정평이 나 있는 게임 제작 그룹. 대표작으로는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부활의 베르디아'와 '진 여신전생 synchronicity prologue' 등이 있다.

 


 


 

이번 작품은 자유로운 이차 창작이 활발한 '동방 프로젝트'의 세계관에 매력을 느껴 제작하게 되었음.

 

Team Ladybug의 메인 제작자인 krobon씨는 '파라오 리버스' 등의 인디 게임을 제작한 경력이 있으며, 메트로이드배니아 시스템의 개발 및 도트 그래픽 제작에 일가견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 스토리

 

"자, 내 세계를 시작하자."

 

홍마관의 주인인, 흡혈귀 '레밀리아 스칼렛'에 의해 메이드인 '이자요이 사쿠야'는, 환상향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세계로 보내진다. 레밀리아의 목적은 과연 무엇인가......?

 

시간을 조종하는 정도의 능력을 구사하여, 사쿠야는 이세계를 헤쳐나간다.

 

아가씨께서 말씀한 '놀이' 의 진짜 의미를 찾아내어 아가씨의 심심풀이에 '완벽히' 어울려 드리기 위해서......

 

 

▲ 등장인물

 

이자요이 사쿠야

 

홍마관의 메이드장이자, 시간을 조종하는 정도의 능력을 가진 자.

자신의 주인인 레밀리아 스칼렛에 의해 환상향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레밀리아 스칼렛

 

홍마관과 사쿠야의 주인인 흡혈귀.

사쿠야를 '마의 공간'이라 부르는 이세계로 보내어, 무언가를 꾸미고 있는 듯 한데......?

 

카와시로 니토리

 

기계를 좋아하는 장인 캇파. 이세계를 탐험하는 사쿠야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돕는다. (그러나 공짜는 없다.)

 

히에다노 아큐

 

환상향에서 '기록'이라고 하면, 누구나가 떠올리는 바로 그 사람. 이세계를 탐험하는 사쿠야에게도 기록을 해 둘 것을 권하는데, 그 방법은 사쿠야가 지금까지 듣도 보도 못한 방법이었다.

 

 

▲ 게임의 특징

 

매력적인 도트 그래픽을 필두로 한, 동방 프로젝트 세계관의 매력을 끌어내는 그래픽이다. 캐릭터의 능력을 게임 시스템으로 만든 시간 정지와 그러한 능력을 활용한, 메트로이드배니아적인 맵 구성이다. 동방 프로젝트의 '그레이즈'를 2D 게임으로 번안하여, 적에게 접근해야하는 긴장감을 제공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