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추석 순삭! 민족 대명절과 함께하면 좋은 9월 신작 게임 리스트

백야차 (박준영) | 2019-09-12 12:26:49

민족 대명절 추석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오늘(12일)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총 4일을 쉴 수 있죠. 5일 연휴였던 작년만큼은 아니지만 쌓였던 피로를 풀 수 있는 연휴라는 점에서 오래간만에 못 했던 게임이나 따끈따끈한 신작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2019 추석에 할 만한 신작 게임은 뭐가 있을까요? 9월 상반기 발매작들을 모아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박준영 기자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

 

플랫폼: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스팀)

출시일: 9월 3일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9월 4일 (PC)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명작은 언제나 명작으로 남는 법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와 함께하는 건 어떨까요?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3일,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 버전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를 출시했습니다. 게임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으로 발매됐죠. <파이널 판타지 8>은 지난 1999년 PS1으로 처음 출시된 게임으로, 발매 20주년을 맞이한 올해 리마스터 버전으로 다시 유저들을 찾아왔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는 그래픽 개선은 물론, 3배속 플레이 등 각종 개선 사항이 더해졌습니다. 때문에 과거보다 한층 더 쾌적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죠. 다만, 한국어화가 진행되지 않았으며, 영어와 일본어 자막만 지원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플랫폼: PS4, Xbox One

출시일: 9월 6일

 

전 세계 모험가들이 다시 한번 수렵을 떠날 때가 왔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대규모 확장팩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이 지난 6일 출시됐습니다. 이번 작품은 <몬스터 헌터: 월드> 엔딩 이후를 그리고 있으며, 조사단이 바다를 건너 눈과 얼음이 가득한 지역에 도착한 뒤 내용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 조사 거점인 '세리에나'는 '아스테라'와 마찬가지로 생태연구소, 가공점, 조사자원 관리소 등 필요한 설비가 모두 갖춰져 있습니다. 여기에 신규 설비인 '증기 기관 관리소'가 등장하며, 이는 거점 운영에 필요한 동력을 공급하는 새로운 설비로 '연료'를 태워 증기를 만들어냅니다. 연료는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얻을 수 있고, 아이템과 광석 소재를 연료로 변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은 잘 만든 게임으로서도 플레이해볼 만하지만, 민족 대명절 추석과 잘 어울리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에는 얼음 공격을 사용하는 '레이기에나'부터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에 등장한 굉룡 '티가렉스', <몬스터 헌터 크로스>에 등장한 '디노발드' 등 유저들에게 친숙하고 다양한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을 맞이해, 한 작품에서 시리즈 속 주요 몬스터들을 다수 수렵할 수 있는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세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

 

플랫폼: PC(카카오게임즈)

출시일: 9월 7일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가 지난 7일 시작했습니다. 

 


 

이번 신규 리그 핵심 콘텐츠는 '역병'(Bilght)입니다.​ 게임 속 세계에는 원인 모를 역병이 창궐했고, 유저는 카시아 수녀와 함께 역병을 정화하고 확산을 막아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역병에 속박된 몬스터를 제압하는 타워 디펜스 전투를 경험할 수도 있죠.

 

이 외에도 13개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성유(보물) 아이템이 12종 추가됩니다. 여기에 네크로맨서 전직 직업 개편, 독 어쌔신 스킬 젬 및 스킬 강화, 사보추어 지뢰 스킬 개선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고 개선됩니다.

 

풍작을 맞은 농부가 작물을 수확하듯, 올 추석 몬스터 무리를 무찌르며 핵 앤 슬래쉬 쾌감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 관련 기사

메마름의 시대가 온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 변경점 총 정리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이유 

패스 오브 엑자일 3.8 패치 주요 콘텐츠 '역병',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할까? 

 




 

기어즈 5

 

플랫폼: Xbox One, PC(윈도우10 스토어)

출시일: 9월 10일

 

<기어즈> 시리즈 최신작 <기어즈 5>가 지난 10일 출시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기어즈 오브 워 4> 이후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전작에 등장한 '케이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기어즈 5>에서 케이트는 전편 엔딩 이후 의문의 목걸이를 얻고, 일행으로부터 벗어나 목걸이가 이끄는 곳으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과연 케이트의 목적지는 어디일까요? 그리고 그곳에서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이번 작품에는 이처럼 흥미로운 스토리 모드뿐 아니라 신규 모드 3인 협동 콘텐츠 '이스케이프' 모드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스케이프 모드에서 유저는 3인 팀으로 구성된 부대가 되어 복수 적으로부터 맞서 싸우게 됩니다. 

 

게임은 이 밖에도 예상치 못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로는 <터미네이터> 시리즈 대표 캐릭터 'T-800', 그리고 프로레슬러 겸 영화배우 '데이브 바티스타'가 등장합니다.

 



 

eFootball PES 2020

 

플랫폼: PS4, Xbox One, PC(스팀)

출시일: 9월 10일

 

유저들에게는 <위닝일레븐>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PES> 시리즈 최신작 <eFootball PES 2020>이 10일 발매했습니다. 게임은 축구 팬들에게 <FIFA> 시리즈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구매 작이기도 하죠.

 


 

이번 작품은 그래픽은 물론 게임 플레이가 개선됐으며, 이중 게임 플레이에서는 볼 컨트롤이 중점으로 바뀌어 새로운 드리블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게임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마스터 리그'가 개편, 판단에 따라 결정되는 분기 시나리오와 스토리, 현실 데이터에 기반을 둔 이적 협상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eFootball PES 2020>​ 한국어 해설이 추가됐으며, 목소리에 한준희 해설위원과 소준일 캐스터가 함께해 실제 축구 경기를 보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더랜드 3

 

플랫폼: PS4, Xbox One, PC(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일: 9월 13일

 

다시 한번 난장판 속으로 떠날 시간입니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FPS 슈팅 액션 RPG <보더랜드> 시리즈가 최신작 <보더랜드 3>로 돌아왔습니다. 

 


 

<보더랜드 3>는 앞서 트레일러, 간담회 등을 통해 역대 시리즈 중 가장 거대한 볼륨을 자랑하면서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고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게임은 그동안 '판도라 행성'에서만 머물던 세계관에서 벗어나 세계관이 3개 행성으로 확장되기도 했죠. 이런 부분 때문에 유저 기대감 역시 배로 커진 감이 없지 않습니다.

 

이번 작품은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벌이는 방대하고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는 물론, 시리즈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영웅, 그리고 상식을 벗어난 무기와 잘 짜여진 FPS/RPG, 협동 플레이를 자랑합니다. 더불어, 게임은 자막은 물론 음성 한국어화가 진행됐습니다.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난장판으로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 관련 기사

'데스티니-디비전2, 파밍 슈터는 이렇게 만드는 것이다' 보더랜드3의 매력은? 

“보더랜드 3의 핵심은 판도라 행성을 넘어 확장한 세계관” 

보더랜드3, 거대해진 볼륨과 함께 돌아온 독보적 B급 감성 슈터 

보더랜드3 캐릭터 FL4K, 돌격과 저격, 은신이 모두 모인 전천후 캐릭터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오픈 베타 테스트

 

플랫폼: PS4, Xbox One, PC(배틀넷)

 

액티비전과 인피니티 워드가 선보이는 신작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가 10월 25일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새로운 전투 모드 등으로 무장했으며, 앞서 8월 PS4 알파 테스트를 통해 신규 모드 '총격전'을 공개하기도 했죠.

 

이처럼 기존 시리즈 팬들은 물론 FPS 게임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게임을 9월 오픈 베타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시리즈 최초로 타 플랫폼 유저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모든 플랫폼에서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 패드를 지원합니다. 이번 오픈 베타는 2주차부터 크로스 플레이 테스트가 진행되며, 정확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PS4 한정 오픈 베타

- 9월 13일 오전 2시 ~ 17일 오전 2시 

 

크로스플레이 지원 베타 

- 9월 20일 오전 2시 ~ 22일 오전 2시 (PC 및 Xbox One 예약 구매자 사전 참여 / PS4 오픈 베타) 

- 9월 22일 오전 2시 ~ 24일 오전 2시 (PS4, PC, Xbox One 오픈 베타) 

 

※ 관련 기사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이제는 PS4 키마로 PC 유저와 전투할 수 있다

숨막히는 긴장감을 살렸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알파 테스트 해봤더니 

"역대 최고 규모와 재미" 강조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전쟁의 현실감과 처절함 강조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Q&A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