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모바일에 맞춘 무협 액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파티 던전 플레이

너부 (김지현) | 2018-12-07 17:49:24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넷마블 신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이 6일 자정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블소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블소 레볼루션>은 원작에 있던 다양한 요소를 그대로 이식했다. 특히 필드 보스와 인스턴트 파티 던전, 무림맹과 혼천교의 세력전 등 <블레이드 & 소울>만의 색이 묻어있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 역시 모바일 플랫폼에 맞게 녹아들었다. 

 

원작 <블레이드 & 소울>에서 처음 마주하는 영웅던전 '충각단 남해함대지부' 역시 <블소 레볼루션>에서 만날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의 던전은 일반과 영웅 난이도로 나뉘어 있으며, 1인 플레이를 마친 후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블소 레볼루션>의 충각단 남해함대지부 던전의 목표는 다수의 중간 보스와 최종 보스를 물리치는 것이다. 남해함대지부 던전에서는 네임드 몬스터 마파랑, 은광삼, 휘파람, 거거붕을 상대하게 된다. 원작 <블레이드 & 소울> 영웅 던전에 비해 등장 몬스터 수가 줄고, 동선이 간편해 클리어까지 약 9분 내외의 시간이 걸린다.

 

던전에서 만나는 네임드 몬스터는 모두 넓은 범위를 타격하는 광역기를 사용한다. 광역기를 시전하는 동안에는 바닥에 붉은 공격 범위와 발동 타이밍이 표시된다. 유저는 타이밍을 확인한 후 적절히 회피기를 사용해 공격을 회피해야 한다. 회피는 기본 공격 아래에 있는 측면 회피, 전방 회피 버튼을 통해 할 수 있다. 회피는 이동 키와 조합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어 한 층 더 조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하면 빠질 수 없는 '합격기' 역시 등장한다. 대신, 모바일에 맞게 간단한 조작만으로 발동되도록 변경됐다. 합격기는 기절, 다운 등 파티원과 같은 상태이상 공격을 맞춰 보스의 움직임을 저지시키는 <블레이드 & 소울> 특유의 전투 시스템이다.

 

<블소 레볼루션>의 상태이상 공격은 다운과 기절, 단 두 가지로 원작에 비해 수가 크게 줄었다. 또한, 유저가 상태이상 스킬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합격기가 발동될 타이밍에 등장하는 '상태이상 공격' 버튼을 적절히 클릭하는 것만으로 발동된다.

 

합격기는 보스에따라 몇 명의 파티원의 상태이상 공격을 맞춰야하는지 다르다. 또한, 파티원 중 한 명이라도 상태이상 공격을 틀린다면 합격기는 발동되지 않는다.

 


던전의 최종 보스를 잡은 후에는 보상이 등장한다. 보상은 파티원 모두가 얻을 수 있는 '전원 보상'과 단 한 명만 얻을 수 있는 희귀품 '특별 보상'으로 나뉜다. 또한, 던전 클리어 후에는 랜덤하게 히든 보스가 등장한다. 히든 보스를 처치할 시 다른 보상과 달리 '강화된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은 원작 <블레이드 & 소울>과 마찬가지로 진서연을 향한 주인공의 복수극을 그린 작품이다. 게임은 메인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원작과 동일한 성우 음성으로 150종 이상의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 요소를 그대로 담았을 뿐 아니라 모바일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시나리오 중심의 PvE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던전, 길드 시스템 문파, 무림맹과 혼천교의 세력전, PvP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적절히 담아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