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슈퍼마리오 3D 월드모드와 신규 파츠 추가,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너부 (김지현) | 2019-02-14 11:19:04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의 후속작 <슈퍼 마리오 메이커 2>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2019년 6월 출시된다.

 


 

닌텐도가 2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시리즈는 2015년 Wii U 버전으로 최초 출시됐던 작품으로, 유저 스스로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스테이지를 구성할 수 있는 일종의 샌드박스형 편집툴이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3>, <슈퍼 마리오 월드>,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등 다양한 <슈퍼 마리오> 시리즈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만들어 플레이할 수 있는 점에서 ​압도적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리뷰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는 전문가 평점 88점, 유저 스코어 8.7점을 기록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는 전작에 없던 <슈퍼 마리오 3D 월드> 모드, 신규 파츠와 옵션이 추가됐다. 경사면에서 미끄러지며 내려가는 '슬로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에서 유저를 쫓아다니는 '앵그리 선'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설원, 정글 등 신규 지역도 함께 추가됐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되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는 정식 한글화를 거쳐 오는 6월 공개될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