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제, 카트라이더의 모든 플레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홀리스79 (정혁진) | 2019-04-11 17:15:0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트라이더> 플레이를 조금 상세하게 알고 싶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보자. 이제 <카트라이더>에서도 전적 검색을 할 수 있다. 관련 기능은 베타 오픈 상태다.

 

넥슨 인텔리전스 랩스에서 만든 이 서비스는 'TMI'라 불리고 있으며, 지난 3월 7일 처음 선보였다. 최근까지 UI 개선을 비롯해 전적 검색, 랭킹, 팀전 콘텐츠 검색 등 분석 데이터를 상세하게 보여준다.

 

TMI 서비스는 <카트라이더> 전체 유저 중 스피드 개인전/팀전 8인 모드를 대상으로 산정한 '랭킹'과 스피드 개인전/팀전에서 사용된 카드의 효율을 보여주는 '카트', 스피드 개인전/팀전에 사용된 트랙 별 순위인 '트랙', 그리고 리그에서 프로 선수들이 보여준 경기에 대해 분석된 '리그' 탭을 제공한다.

 

 

각 항목은 순위 나열 외에도 매우 상세한 데이터까지 제공한다. '카트'의 경우 카트별 승률과 리타이어율, 드리프트/가속력/코너링/부스터 시간/부스터 충전량을 수치화했으며 '트랙'의 경우 사용률을 비롯해 리타이어율, 맵 별 베스트 라이더와 기록, 카트를 보여준다.

 

'리그'의 경우 해당 경기에서 대결을 벌인 두 팀의 모든 선수 별 기록과 주행 거리, 속도와 유저 간 충돌 수, 부스터들과 드리프트 사용 횟수와 사용 비율, 효율 지수 등 각 선수의 활약을 시간대 별로 세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다. 현재 2019년 시즌1 기록만 제공된 상태다.

 

한편, 넥슨의 인텔리전스 랩스는 2017년 12월 1일 출범한 AI 전담 조직으로, 그해 4월부터 분석 본부를 설립하며 AI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 서비스를 연구하고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