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NDC, 올해는 6월에 나흘간 열린다

무균 (송주상) | 2020-01-21 18:00:1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가 2020년에도 개최된다.

 

21일 NDC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NDC 20' 개최를 알렸다. 올해 NDC는 매년 열리던 4월에서 약 두 달 연기된 6월 개최되며, 6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NDC 사무국은 연기 사유를 넥슨 주위 시설물 공사 때문이라고 밝혔다.

 

NDC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개발자 콘퍼런스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다. 본래 넥슨 사내 강연에서 시작되어, 2011년부터 대중에 문을 열었다. 지난해에는 105개의 세션이 열렸고, 116명의 연사가 다양한 분야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2만 명이 넘는 참관객이 NDC를 찾았다.  

 

지난해 NDC는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의 기조연설로 시작했다.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는 15년간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를 돌아보는 강연을 통해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최고기술경영자 조나단 로저스, 슈퍼셀의 김우현 게임 아티스트 등이 참여하여 관람의 폭을 넓혔다.

 

특히, NDC 19는 AI와 빅데이터에 집중해서 눈길을 끌었다.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엔씨소프트 게임 AI랩 등에서 전문가들이 나서 국내 게임사의 개발 경험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NCD 기간에 넥슨이 개발한 게임을 주제로 한 아트전시회, 게임 음악으로 구성된 콘서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려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과연 올해 NDC 20에서는 어떠한 강연들이 펼쳐질지 주목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