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던파에 13번째 찾아온 여름! 13주년 기념 이벤트 정리

그루잠 (박수민) | 2018-07-13 14:42:05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찾아왔다. 여름은 푹푹 찌는 열기로 우리를 지치게도 하지만 여름방학, 바다, 수영 등 여름만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는 올해 출시 13주년을 맞이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매해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던전앤파이터>가 올해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재 스탬프 투어, 아라드 축제 준비 위원회, 잡아라 뿅! 욱더지 뿅! 세 가지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7월 19일부터는 2개의 이벤트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어떤 이벤트를 하면 되는지 선뜻 감이 잡히지 않는 유저가 있을 것이다. 그런 유저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13주년 기념 이벤트를 정리해 보았다. /디스이즈게임 박수민 기자


 

 

※이벤트 '나의 춤의 리듬은'과 '아라드의 춤/신/춤/왕'은 7월 19일 이후 진행됩니다.  


 

# 13주년 주화, '무언 장비' 한 부위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아래 소개될 이벤트를 진행하면 이벤트 주화인 '13주년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주화로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NPC 루나 옆에 위치한 13주년 케이크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 가능하다.

 

 

특히 빛의 근원’(일반 루크 던전 드롭) 1050개 모아야 만들 수 있는 무언의 건설자 특수장비를 주화 200개로 구입할 수 있다무언의 건설자 특수장비는 만드는 데까지 만만치 않은 시간을 소요하므로 이번 기회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안톤 레이드를 통해 얻거나 만들 수 있는 '이기 무기'의 재료인 안톤의 영혼 조각도 3개까지 구매 수 있으며, 비탄의 탑 추천서와 보증서는 하루 한 번씩 구매할 수 있다.  


 

# 이벤트1. 아라드 축제 준비위원회

 

- 매일 기념주화’ 15개 획득 가능, ‘무지개 수영복’ 하의 아바타 획득 가능

17레벨부터 참여 가능반납 물품 개수와 수집 가능 개수는 계정 단위로 적용

평소처럼 던전을 돌면서 잃어버린 축제 물품만 잘 주워주면 된다

 

적정 레벨 던전 몬스터를 사냥하면 드롭되는 잃어버린 축제 물품을 모아 반납하는 퀘스트다. 반납은 헨돈마이어 광장 중앙에 위치한 NPC 루나에게 하면 된다.

 

 

잃어버린 축제 물품은 하루 100개까지 습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은 하루에 60개씩 반납(한 번에 20개씩 3)할 수 있다. 남은 40개의 아이템은 89레벨까지 사용 가능한 10퍼센트 성장캡슐로 교환 가능하다.

 

한 번 반납할 때마다 기념주화’ 5개씩을 받을 수 있어 매일 기념주화 15개를 챙길 수 있다. 아이템을 30번 반납하면 무지개 수영복하의 아바타를 받을 수 있다.    

 

 

# 이벤트2. 잡아라 뿅! 욱더지 뿅!

 

기념주화 하루 최대 5개 획득마계의 틈 프리 패스 하루 최대 2개 획득

모든 레벨 참여 가능하루에 계정당 1회 참여 가능

로그인 시 하루 한 번 꼬박꼬박 챙겨 주자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욱더지 게임기는 헨돈마이어 광장 가운데 위치해 있다. NPC 루나와 거대 케이크 옆에 있으니 찾기 쉽다. 하루 한 번 참여 가능하며 두더지 잡기 미니게임을 하는 형식이다.

 

키보드 왼쪽 9개 키(qwe, asd, zxc)를 사용해 제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두더지를 잡아야 한다. 두더지를 잡을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일정 포인트가 되면 기념주화를 받거나 피버 타임을 발동시킬 수 있다.

 

'대왕 두더지'가 나왔을 경우에는 SPACE키만 연타하면 된다

 

특정 두더지를 잡으면 달성할 수 있는 미션을 통해 마계의 틈 프리 패스를 받을 수도 있다. 욱더지 잡기, 안전모 두더지 잡기, 대왕 두더지 잡기 미션이 마련돼 있는데, 미션 달성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아 열심히 두더지를 잡으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진행중인 이벤트도 확인하고 '레바콘'도 얻고, '아라드 스탬프 투어'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레바콘’ 획득 가능

계정 단위 참여스탬프 미션은 기간 동안 1회 진행 가능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싶을 때

 

아라드 스탬프 투어이벤트를 통해 4개의 이벤트가 한 번에 진행(현재 2개 진행 중, 19일 이후 2개 이벤트 추가)되는 13주년 기념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19일부터 시작되는 이벤트인 나의 춤의 리듬은아라드의 춤///도 포함돼 있다.

 

 

스탬프 투어는 일종의 도전 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하다. 4개 이벤트의 달성도에 따라 유저는 스탬프를 찍을 수 있으며,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주화나 욱더지 크리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탬프 칸은 1. 각 이벤트를 한 번만 진행해도 달성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맛보기’ 2. 각 이벤트를 여러 번 수행해야 달성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정복으로 나뉘어 있다


스탬프 투어 맛보기를 완료하면 레바콘 A타입을, ‘스탬프 투어 정복을 완료하면 레바콘 B타입을, 모든 스탬프 찍기를 완료하면 레바콘 C타입을 받을 수 있다. 레바콘은 웹툰 작가 레바의 웹툰 레바툰’ IP로 제작된 이모티콘으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