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지스타 2018] 인기 BJ 총출동! 카카오 ‘배그 멸망전’ 인기

깨쓰통 (현남일) | 2018-11-16 19:46:10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유명 BJ 64명이 4인 스쿼드 16팀으로 팀을 맺어 한 판 승부를 펼치는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의 시즌 5 마지막 결승전이 16일, 지스타 2018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 성대하게 피날레를 맞이했다.

 


배그 멸망전이 진행된 카카오 게임즈 부스. 엄청난 인파로 부스가 꽉찬 모습을 연출했다.

 

BJ의 팬들도 전국에서 모여서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다.

 

이번 결승전 무대는 15일에 3라운드, 16일에 3라운드 경기를 가진 다음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승자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아프리카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게임즈 부스는 전국에서 몰린 게임 팬들로 꽉 찰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는 이번 BJ 멸망전을 위해 초대형 중계 스크린을 배치. 시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제공.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재미와 함께 ‘중계를 보는 재미’도 충실하게 제공한 성공한 이벤트로 평가받는다. 

 

다양한 게임의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대형 스크린으로 호평 받았다.

 

‘BJ 멸망전 시즌 5’ 최종 우승팀은 BJ파이, 망망, 프로권진만, 태양권으로 구성된 ‘너무잘해서죄송’ 팀이 차지했다. 

 

‘너무잘해서죄송’ 팀은 결승전 6라운드에서 단 한 번도 승리를 거두지 못해 스쿼드 포인트에서는 다른 팀에 뒤졌지만, 공격적인 팀 운영 덕분에 최종적으로 킬 포인트 합산에서 다른 팀을 누르는 데 성공했다. 결국 ‘너무잘해서죄송’ 팀은 4라운드 승리 팀이기도 한 ‘벤츠의랜쿼드’(기뉴다, 벤츠, 박나닝, 나상원)을 단 1포인트 차이로 따돌리고 최종 포인트 합산 1위를 기록. 총 6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하였다.

 

한편 ‘너무잘해서죄송’ 팀의 태양권 선수는 가장 많은 킬 포인트를 기록한 ‘모스트 킬’ 상을 수상해 지포스 RTX 2080을 부상으로 받게 되었다.

  

우승을 결정지은 뒤 소감을 밝히는 너무잘해서죄송 팀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