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VR로 만나는 돼지 사냥! ‘앵그리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 출시

백야차 (박준영) | 2019-02-11 18:19:54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캐주얼 모바일 게임 <앵그리 버드> 속 새들을 직접 던질 수 있는 VR 게임이 출시됐다.

 

스웨덴 게임 개발사 리솔루션 게임즈(Resolution Games)는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개발 VR 게임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가 스팀과 바이브포트, 오큘러스 스토어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해당 작품은 원작 개발사 로비오(Rovio)와 리솔루션 게임즈가 함께 만들었으며, <앵그리 버드> IP를 활용해 만든 VR 게임이다.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새총을 사용해 새를 쏴 돼지를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원작처럼 2D가 아닌 캐릭터부터 배경까지 풀 3D로 구성되어 있어 어디를 공격하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작품 지원 VR 기기는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다. 게임에서 유저는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해 레드, 블루, 척 등 다양한 종류의 새를 새총에 넣고 직접 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돼지를 직접 공격하거나 건물을 부숴 연계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한 전술을 활용해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게임은 샌디 비치(Sandy Beach), 락키 클라임(Rocky Climb), 스노위 슬롭스(Snowy Slopes), 파티 픽(Party Peak) 등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50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는 스팀과 바이브포트,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직 VR 기기를 사용해서만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은 스팀, 바이브포트에서 1만 5,500원에, 오큘러스 스토어는 1만 8,000원에 판매 중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