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에이펙스 레전드에 '솔로·듀오' 모드 추가? 데이터 속 추가 모드 암시 코드 발견

너부 (김지현) | 2019-02-12 11:20:0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에 솔로, 듀오 모드가 추가될지도 모른다.

 

한 해외 유저가 9일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에이펙스 레전드> 데이터에서 솔로, 듀오 모드를 암시하는 코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유저가 게시한 스크린샷에서 '2-man Squads', 'SOLO_MODE' 등 새로운 게임 모드로 추정되는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코드를 발견한 유저는 <포트나이트> 데이터 마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데이터 분석가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기본적으로 세 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뤄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이번에 유출된 코드처럼 솔로, 듀오 모드가 업데이트된다면 팀 플레이에 부담을 느꼈던 유저들도 어려움 없이 플레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EA가 2월 5일에 깜짝 출시한 배틀로얄 FPS 게임이다. 개성있는 캐릭터와 속도감 있는 전투, 보이스 채팅없이 원활한 팀플레이가 가능한 점 등 많은 이점으로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유저 2,500만 명​을 기록했다.

 

게임은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현재 국내 심의를 거치지 못했기 때문에 VPN(가상사설망)으로우회해야만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에이펙스 레전드>는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 3월 중 진행될 시즌 1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타인데이 테마의 전리품과 새로운 무기, 레전드(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12일과 19일에는 트위치 스트리머 48명이 참여하는 '라이벌스 에이펙스 레전드 챌린지' 대회도 진행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