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성장부터 협력, 경쟁까지! 웹젠 마스터 탱커 초반 모습은?

홀리스79 (정혁진) | 2019-03-12 17:37:15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가 지난 11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게임은 작년 중국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끈 <MT4>의 국내 서비스 버전이자, 시리즈 최신작이다. 전작들과 달리 MMORPG로 제작된 첫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은 유저가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여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레이드' 콘텐츠를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다. 레이드 외에도 인스턴스 파티 던전을 비롯해 길드 콘텐츠 등 협동을 근간으로 벌이는 콘텐츠가 다양하다. '낚시', '펫 부화' 등의 생활 콘텐츠와 미니게임 등의 즐길 거리도 담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게임은 10레벨에 파티 전투, 28레벨에 첫 레이드가 열리게 되며, 그 전은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며 성장과 파티 위주의 게임 운용 방법을 배우게 된다.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인게임 영상 등 스토리 몰입을 위해 구성된 콘텐츠도 제법 볼 만하다.

 

<마스터 탱커>의 론칭 스펙은 60레벨 콘텐츠까지 제공되며 길드 레이드는 3개 스테이지, 21개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던전은 일반 던전 14개, 정예 던전 16개가 제공된다. ‘길드 공성전’도 제공되며, 주마다 즐기는 ‘전장 콘텐츠’, 3 대 3, 5 대 5로 즐기는 PvP 콘텐츠 ‘아레나’도 제공된다.

 

아래 영상을 통해 게임의 초반 플레이 모습을 확인하자. 첫 번째 영상은 캐릭터 생성 후 초반 퀘스트와 더불어 NPC와 함께 벌이는 파티 플레이 튜토리얼이며, 두 번째 영상은 10레벨 퀘스트를 통해 가능한 타 유저와의 첫 파티 플레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