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보더랜드' 속편 발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올린 의문의 트윗

우티 (김재석) | 2019-03-13 13:57:0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달 말 <보더랜드>의 속편이 발표될까?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 이하 기어박스)가 올린 의문의 트윗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롤플레잉 슈터(RPS) <보더랜드> 시리즈의 개발사 기어박스는 13일 자사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 장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미국 서부의 도로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 상단에는 '3번 출구'(Exit 3)라는 표지판이 그려져있으며 '보스턴'(Boston) 지역 표지판 위에는 빨간색으로 3월 28일(MARCH 28)과 매사추세츠(MA, Massachusetts)라는 글씨가 써져있다.

 

기어박스는 트윗에 대한 어떤 설명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밤 해외 게임 포럼에서는 해당 이미지에 대한 여러 가지 해석이 오갔다. 가장 확실한 것은 기어박스의 팍스 이스트 참가. '3월 28일'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는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가 열린다. 실제로 기어박스는 팍스 이스트의 참가 업체로 이름을 올린 상태. 따라서 유저들은 기어박스가 팍스 이스트에서 무언가를 발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유저들은 이미지 전체에서 확인되는 검고 굵은 테두리가 카툰 렌더링으로 처리된 <보더랜드> 디자인과 같다고 봤다. 뿐만 아니라 'MARCH' 글자도 <보더랜드> 시리즈의 공식 로고 폰트와 유사하기 때문에'3번 출구'가 <보더랜드 3>의 발표를 의미한다고 유저들은 추측했다.

 

기어박스의 <보더랜드> 시리즈는 FPS에 RPG의 성장과 수집 시스템을 가미한 게임으로 RPS라는 장르를 확립했다는 평을 받으며, 카툰풍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연출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기어박스는 <보더랜드 2> 이후 수년 간 <보더랜드: 더 프리 시퀄>, <보더랜드 2 VR> 등 외전격 게임을 출시했지만, 정식 차기작에 대한 소식은 아직까지 없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