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심형탁과 츠지모토 료조 PD가 말하는 몬헌 월드 '아이스본'

깨쓰통 (현남일) | 2019-06-25 21:41:53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캡콤이 개발하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Monster Hunter World ICEBORNE, 이하 아이스본)이 오는 9월 6일 전 세계 발매를 확정지었습니다. 이에 따라 게임의 PS4 버전을 국내에 유통하는 게임피아와 캡콤은 25일 오후,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해 <아이스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국내 미디어에도 전달했는데요.

 

특히 이 자리에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총괄 프로듀서인 츠지모토 료조(辻本良三)가 참석해 직접 게임에 대한 소개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배우 심형탁 씨가 깜짝 게스트로 출연해 츠지모토 PD와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게임의 베타 버전을 플레이해 주목받았는데요. 먼저 츠지모토 PD와 심형탁 씨가 나눈 <아이스본>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영상으로 보시죠.

 


 

<아이스본>은 지난 2018년 출시한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의 대규모 콘텐츠 확장팩입니다. 신규 지역인 '바다 건너 극한지'가 추가되며, 원작의 엔딩을 본 유저라면 누구나 이곳으로 넘어가 새로운 몬스터들과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다 건너 극한지'는 <몬스터 헌터> 과거 시리즈에 등장했던 '설산'과 유사한 콘셉트를 가진 지역입니다. 하지만 얼음의 벽으로 형성된 구역과 눈으로 수북히 쌓인 구역 등. 같은 맵 내에도 다채로운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눈사태와 같은 환경효과도 다양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몬스터 헌팅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입니다. 

 

  

  

새로운 지역이 등장하는 만큼 헌터들의 거점 또한 새롭게 등장합니다. '세리아나' 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스본>의 새로운 거점은 전작의 아스테라와 같은 다양한 거점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보다 개편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플레이어들이 더욱 순조롭게 헌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리에나는 거점 운영에 필요한 증기를 '연료'를 태워 생산한다는 개념입니다.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통해 연료를 공급해서 거점을 보다 크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거점을 확장하면 다양한 편의 기능과 아이템을 손에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역이 등장하는 만큼 새로운 몬스터들 또한 대거 등장합니다. 특히 완전히 새로운 몬스터 뿐만 아니라 과거 시리즈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반가운 얼굴들 또한 대거 등장하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 G>의 간판 몬스터인 나르가쿠르가,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 첫 참전 이후 거의 모든 시리즈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굉룡' 티가렉스가 우선 공개되어 있는 상태. 하지만 이후로도 공개되는 몬스터의 숫자는 더 늘어날 계획입니다.

 



전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에 등장했던 레이기에나의 특수종 '얼려 찌르는 레이기에나'

그리고 공식적으로 이번 <아이스본>의 간판 몬스터로 손꼽히는 빙룡 이베르카나. 고룡족이다.

  

<아이스본>은 기본적으로 전작인 <몬스터 헌터 월드>가 있어야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작을 구매하고 즐긴 유저라면 <아이스본>만 구매하면 바로 '바다 건너 극한지'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반면 전작을 하지 않거나 구매하지 않은 유저라면 <몬스터 헌터 월드>와 <아이스본>의 합본인 '마스터 에디션'을 구매하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피아는 6월 28일부터 <아이스본>의 예약판매에 돌입합니다. 게임의 한정판에는 '아트북, 사운드트랙, 피규어' 등이 동봉되며, 한정판을 포함한 일반판 초회판에는 <몬스터 헌터 월드>와 <아이스본>의 게임 디스크를 수납할 수 있는 '스틸북'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아이스본>은 오는 6월 28일부터 PS4 버전의 2차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지난 주 진행된 1차 베타 테스트는 소니 PS 플러스에 가입된 유저만 참여할 수 있었지만, 이번 2차 테스트는 모든 유저가 참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츠지모토 료조 PD와 심형탁 씨가 직접 2차 베타 테스트에도 등장할 예정인 '굉룡' 티가렉스를 사냥한 영상입니다.

 


 

청담씨네시티에서 개최된 <아이스본> 쇼케이스 현장 전경

 

간판 몬스터인 빙룡 이베르카나의 피규어가 전시되고 있었다. 이 피규어는 게임의 한정판에도 동봉된다.
 
캡콤의 츠지모토 료조 PD

깜짝게스트로 참석해 직접 게임을 시연하고 츠지모토 PD와 이야기를 나눈 배우 심형탁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