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함께 하면 더욱 강해진다! V4를 하며 반드시 가입해야 할 '길드'

홀리스 (정혁진) | 2019-11-06 16:47:2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넥슨 <V4>는 '인터서버'와 같은 대규모 단위 콘텐츠에도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길드'의 중요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여느 게임과 같이 최종 콘텐츠도 다수 포함하고 있지만, 게임 초반부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있어 길드 가입은 필수다.

유저는 길드를 통해 대규모 전장을 수월하게 누빌 수 있다. 길드는 대규모 커뮤니티 외 혜택이 올라갈수록 경험치 획득 증가, 방어력 및 생명력 등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길드 활동으로 지급 받는 전용 화폐로 '길드 전용 상점'에서 물약을 비롯해 소환수 소환 및 거점 이동에 필요한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향후에는 길드 상점의 메리트를 제공할 좋은 아이템도 등록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얘기했듯 길드 활동이 가장 빛을 발하는 부분은 바로 '대규모 전장'에 있다. 특히 인터서버 특전인 필드보스 제압 보상은 길드 단위로 주어지는 만큼 개인이나 소규모 그룹 단위로 활동하기 보다 길드 활동을 적극 권장하는 모양새다.

더불어, <V4> 길드에는 향후 '커맨더 모드'로 전략적인 길드 전투를 즐길 수도 있다.

커맨더 모드는 전술맵을 보고 길드 유저에게 이동 및 공격, 방어 지시를 할 수 있다. 길드장이 커맨더 모드에서 지시를 하면 유저의 화면에 인터페이스로 명령이 뜨고 그것을 승인하면 실행된다. 일종의 RTS에 가까운 모습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