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국 NHS, "확률형 아이템이 젊은이들을 도박에 빠뜨린다"

우티 (김재석) | 2020-01-20 11:01:03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영국의 국민 건강을 담당하는 보건 의료 시스템 NHS(National Health Service)에서 확률형 아이템이 젊은 사람들을 도박에 빠뜨린다는 의견을 냈다.

 

NHS는 "비디오게임이 젊은 이들을 도박으로 몰아넣는다"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NHS의 정신건강국장(Mental Health Director)인 클레어 머독(Claire Murdoch)은 보고서를 통해 "솔직히 어떤 회사도 루트박스의 내용물을 얻도록 도박을 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을 도박에 빠뜨려서는 안된다"라고 강한 어조로 이야기했다. 이어서 "루트박스를 아이들에게 판매해서는 안된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NHS는 "게임을 하기 위해서 추가 아이템이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지만, 원하는 것을 얻을 때까지 돈을 써야만 하는 방식이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NHS는 청년층 절반 이상이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도박에 빠질 수 있다는 영국 왕립 공중보건학회 발표를 인용했다.

 

이에 따라 클레어 머독 국장은 게임 업계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 어린이들에게 루트박스 판매 금지

- 사람들이 게임에 수천 파운드를 지불하지 않도록 지출 한도 도입

- 루트박스의 확률 공시

- 게임 내 재화 결제의 위험성을 부모에게 공지

- 플레이어 보호를 위한 책임 직시

- 해당 분야에 대한 독립적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산업부담금


보고서 전문은 NHS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바로가기) 영국 게임산업협회(UKIE)는 아직 NHS의 발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