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메이플스토리2, 미리보는 캐릭터와 몬스터 영상 공개

달식 (김진수) | 2014-04-16 17:40:39

15일, 넥슨이 개발중인 신작 <메이플스토리2>의 새로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메이플스토리2>에서 선보일 캐릭터 및 몬스터들이 소개됐다.



공개된 캐릭터 미리보기 영상에서는 <메이플스토리2>에 등장할 캐릭터와 몬스터들이 소개됐다. 먼저 손에 불꽃을 쥐고 있는 캐릭터는 ‘벨라 비드블라임’으로, 자신의 기억을 잃게 한 상대에 대한 복수심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 벨라 비드블라임은 다른 직업과 달리 캐릭터 배경만 공개된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스토리를 이끌어 갈 메인 NPC인 것으로 추정된다.

<메이플스토리2>는 작년 11월에 처음으로 공개된 게임으로, <메이플스토리> 1편과 다른 별개의 게임으로 2D 횡스크롤 전작과 달리 풀 3D 쿼터뷰 MMORPG로 개발하고 있다. 또한, 카툰 기법을 활용해 전작의 2D 같은 느낌을 살리면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2>의 배경은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를 다루며, 장르 자체가 다른 만큼 별개의 게임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1편의 몬스터나 배경 중에서 일부가 2편에 나온다. 현재 <메이플스토리2>는 티저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게임에 등장할 캐릭터 및 몬스터 일러스트와 배경 등을 5에서 7일 간격으로 공개하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2>는 전작 <메이플스토리> 개발에 참여했던 김진만 실장이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유저 앞에 공개될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