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커스터마이징 시작 ‘메이플스토리2’ 17일 알파테스트 진행

꼼신 (송예원) | 2014-09-16 18:20:45

<메이플스토리2> 실체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넥슨은 17 진행하는 알파테스트를 앞두고 15·16 이틀간 게임의 사전 설치와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전작과 다른 3D 그래픽의 <메이플스토리2> 캐릭터를 영상으로 만나 보자.

  

 

<메이플스토리2> 캐릭터는 헤어·얼굴·메이크업·피부·상의·하의·신발까지 7개 요소로 꾸밀 수 있다. 머리카락의 경우 20개의 색상 변경은 물론, 남녀 성별에 따라 5개·4개의 모양도 바꿀 수 있다. 여성 캐릭터의 경우 머리를 묶은 위치를 바꾸거나 앞머리와 뒷머리의 길이를 다르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후에는 등장할 모자 등의 액세서리는 방향을 바꾸어 착용할 수도 있다. ‘유저가 스스로 만드는 콘텐츠를 표방하는 만큼 유저가 직접 아이템을 디자인해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17 알파테스트를 앞둔 <메이플스토리2> 현재 1 서버가 열린 상황. 알파테스트에 당첨된 유저는 <메이플스토리2> 16일 오후 11시까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으로, 쿼터뷰 방식의 풀 3D MMORPG로 기획됐다. 전작인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가 배경으로 등장하지만, 장르 자체가 다른 만큼 별개의 게임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유저의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메이플스토리2>는 모든 스테이지가 <레고> <마인크래프트>처럼 육면체의 작은 블록들로 구성돼있다. 유저는 이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징부터 이동, 전투, 건설, 미니게임 제작 등 게임의 모든 요소를 스스로 만들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사전에 모집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알파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