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TGS 2014] (영상) 청춘영화의 한 장면! 파이널 판타지 15

다미롱 (김승현) | 2014-09-18 16:26:17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 <파이널 판타지 15>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다. 도쿄게임쇼 2014를 기념해 공개된 영상을 감상하자.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파이널 판타지 15>의 주인공이 청춘영화의 한 장면처럼 고급 스포츠카를 타고 드라이빙하는 모습을 주로 담고 있다. 이외에도 손전등을 들고 동굴을 탐험하는 모습, 거대 몬스터와 조우하는 모습 등 다양한 장면이 엿보인다. 

인상적인 것은 시리즈 특유의 고퀄리티 그래픽이다. 처음에는 단순한 홍보영상으로만 생각되었던 영상이 중반부터는 그대로 플레이 영상으로 전환된다. 플레이 영상에서도 주인공들의 모델링 퀄리티나 황혼 등의 빛 묘사는 여전하다.



<파이널 판타지 15>는 지난 2006년 <파이널 판타지 13> 프로젝트의 일부로 개발되던 타이틀이다. 그러나 기존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에도 소식이 없다가 지난 E3 2013에서 <파이널 판타지 15>로 선보였다. 기존 시리즈가 ‘액티브 턴’ 방식의 전투를 선보였던 것과 달리, 실시간 액션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각기 다른 특성의 검을 소환하고 또 이를 이용해 '순간이동'을 하는 등 자유분방한 전투 스타일을 선보이기 때문에 액션성이 더욱 강조되리라 예상된다.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영상도 검을 이용해 높은 위치로 순간이동하거나, 동료를 타고 넘어 몬스터를 공격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선보인다.

<파이널 판타지 15>는 PS4와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