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12월 OBT 유력? 검은사막, OBT 브랜드 사이트 오픈

다미롱 (김승현) | 2014-11-26 14:30:16

<검은사막>의 OBT가 임박했다. 다음게임은 26일 <검은사막>의 OBT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게임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열린 브랜드 사이트에는 <검은사막>의 OBT를 앞두고 게임에 주요 캐릭터나 세계관, 스크린샷과 BGM 등을 공개하고 있다. 다음게임은 추후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 사전 커스터마이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된 <검은사막>의 신규 스크린샷

다만 브랜드 사이트에는 <검은사막> OBT에 대한 구체적인 시기를 밝히지 않고 있어 유저와 업계 관계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다음게임이 OBT 브랜드 사이트를 열며 밝힌 OBT 시기 관련 멘트는 “곧 하나 뿐. 사실상 겨울 OBT가 확정된 가운데 많은 이들이 게임의 OBT 시기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의견은 12월 내 테스트다. 다음게임은 지난 5월, 1분기 실적발표에서 <검은사막>의 정식 서비스 시기를 올해 하반기로 밝힌 바 있다. 더군다나 브랜드 사이트 추가 정보 공개가 예정된 것은 앞으로 총 2회. 일반적으로 이러한 정보 공개가 간격을 1주일 내외로 잡는 것을 감안하면 크리스마스 전인 12월 중순이 OBT 시기로 가장 유력하다.

이러한 의문에 대해 다음게임은 12월 2일 <검은사막>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해 OBT 시기와 내용에 대한 것을 밝힐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