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디스이즈게임이 함께하는 ‘제 8회 힘내라 게임人상’ 후보작 공개

꼼신 (송예원) | 2015-01-23 15:47:13

 

게임인재단이 ‘제 8회 힘내라 게임人상’ 최종 대상 후보작 8개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4회차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 ‘힘내라 게임人상’은 심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외부심사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8회에서도 디스이즈게임이 ‘나도한표’를 통해 게임人상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최종 후보에는 ▲쥬브릭스의 <마성의판타지> ▲블루션소프트의 <소드히어로즈> ▲미어캣게임즈의 <히어로즈아레나> ▲에덴엔터테인먼트의 <노블레스> ▲만개게임즈의 <아레스> ▲가니타니의 <액션프로젝트> ▲피버게임즈의 <서머너즈 오브 소울> ▲터치터치의 <아이 워즈 낫 얼론>(I was not alone)까지 총 8개가 선정됐습니다. 

 

어디서 본 게임이 있는 것 같다고요? ‘힘내라! 게임인상’은 자격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이미 출시된 게임도 출품이 가능합니다. 퍼블리싱 계약만 맺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입점 게임도 가능하죠. (지난 6회에 최종 후보작에 올랐던 ‘디펜딩 챔피언’은 디스이즈게임 투표에서 제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후보작의 플레이 영상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재미있을 것 같은 혹은 참신해 보이는 게임을 ‘나도한표’에서 투표해 주시면 됩니다. 디스이즈게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자, 여러분은 어떤 게임이 마음에 드셨나요?   


 

 

쥬브릭스 - <마성의판타지>


[<마성의판타지>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마성의 판타지>

장르: 슈팅 RPG

개발사: 쥬브릭스

지원 OS 및 플랫폼: Android, iOS

출시일: 2015년 2분기 목표

  

<마성의 판타지>는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컨트롤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담은 종스크롤 슈팅 RPG 입니다. 일곱명의 공주를 구하고, 획득한 아뮬렛으로 천상의 기사가 되거나, 마성의 기사로 최종 진화해 마성의 세계를 정복해 나가야 하죠.

 

게임은 스테이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개성을 지닌 월드보스와의 전투와 스페셜 던전은 <마성의판타지>가 내세우는 재미 요소입니다. 특히 자신의 키운 캐릭터로 다른 플레이어와의 실력을 겨루는 1:1 대전은 기존 캐주얼 슈팅게임과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션소프트 - <소드히어로즈> 


[<소드히어로즈>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소드히어로즈: 시공간의 지배자>

장르: RPG

개발사: 블루션소프트

지원 OS 및 플랫폼: Andorid, iOS(*개발중)

출시일: 2015년 1월 26일 목표


<소드히어로즈: 시공간의 지배자>는 완성도 높은 2D 그래픽과 단조로운 전투를 탈피한 전략적인 게임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 타임 프리즈로 시간을 멈추고 영웅을 조작하여 위험을 벗어날 수 있고, 스킬을 조합하며 공격력 및 방어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드래곤을 소환한 위기 탈출도 <소드히어로즈>가 내세우는 또 다른 재미입니다. 위기의 순간 드래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성장 시킬수록 드래곤의 파괴력이 강해지는 것과 더불어 드래곤을 통해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어캣게임즈 - <히어로즈아레나> 


[<히어로즈아레나>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히어로즈아레나>

장르: RPG

개발사: 미어캣게임즈

지원 OS 및 플랫폼: Android

출시일: 2015 3월 목표 


멋지게 디자인된 캐릭터와 함께하는 즐거움, 그리고 손맛을 갖춘 <히어로즈아레나>! PVE위주의 RPG에서 벗어난 실시간 대전 위주의 액션 RPG입니다. 팀데스매치, 데스매치, 듀얼, 좀비바이러스 등 최대 6인까지 지원되는 실시간 대전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쿼터뷰 화면에서 가상패드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조작하고, 보유한 영웅의 개성있는 스킬들을 사용하여 전투에 참여하고 그 보상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거나 다른 영웅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게 됩니다. 

 


  

 

에덴엔터테인먼트 - <노블레스> 


[<노블레스>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노블레스> (Episode1:데빌헌터)

장르: MORPG

개발사: 에덴엔터테인먼트

지원 OS 및 플랫폼: Android, iOS

출시일: 2015 3월 목표


마괴의 문이 열려 데몬 혹은 데빌이라고 불리는 마물들이 출현하게 된다. <노블레스>(부제:데빌헌터)는 이들을 소탕하기 위해 인간과 벰파이어의 혼혈종인 노블레스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화려한 핵앤슬래시 액션을 추구하는 <노블레스>는 단순한 원버튼 방식이 아닌 하나의 연계된 스토리를 가지고 게임을 진행함으로써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무기강화, 소켓장착, 스킬장착, 룬장착 등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은 물론, 화려한 액션과 시원한 타격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만개게임즈 - <아레스> 


[<아레스>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아레스: EP1. 알리바바 원정대>

개발사: 만개 게임즈

장르: SRPG

지원 OS 및 플랫폼: Android, iOS

출시일: 2015 4월 목표 


<아레스> 는 유명 이야기 및 신화를 기반으로 하여, 스토리가 있는 게임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공개되는 에피소드 1은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려진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을 바탕으로 합니다2D그래픽으로 구성된 <아레스>는 다양하게 등장하는 영웅들과 함께 알리바바의 미션을 클리어하는 RPG입니다.

 

스토리를 중심으로, 영웅들의 배치와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 등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도출됩니다. 개발사 만개게임즈는 게임 시스템에 최적화 된 액티브/오토 스킬 방식을 차용하여, 기존 시스템 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가니타니 - <액션프로젝트> 

[<액션프로젝트>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액션프로젝트>(가제)

장르: RPG

개발사: 가니타니

지원 OS 및 플랫폼: IOS / Android

출시일: 2015년 6월 (2/4분기) 목표 


모바일 액션 RPG <액션 프로젝트>(가제)는 극한의 액션과 조작의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입니다. 횡스크롤과 쿼터뷰의 연장선상에 있는 진행 시점과 스타일리쉬한 액션감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전투를 통해서는 강력한 무기 제조와 습득이 가능하며, 마을의 성장 또한 전투의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제 시스템이 아닌 전투 시스템과 연계된 마을의 성장은 <액션프로젝트>만의 차별점이죠. 개발사 가니타니는 거대보스와 전투 장면, 인공지능 등에 집중해 거대 몬스터를 물리치는 쾌감과 공략의 재미를 담아 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피버게임즈 - <서머너즈 오브 소울> 


[<서머너즈오브소울>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서머너즈오브소울>

장르: 턴제 전략 퍼즐 (Turn Based Strategy Pulzzle)

개발사: 피버게임즈

지원 OS 및 플랫폼: Android, iOS

 출시일: 2015년 중반기 목표 


<서머너즈오브소울>익숙하면서도 새롭고, 쉬우면서도 다양성이 있는 게임을 만들자!’ 라는 모토로 제작된 턴제 전략 퍼즐 게임입니다. 유저가 직접 구성한 덱(22~33) 속 다양한 유닛 특성과 속성, 유저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한 7X6사이즈의 보드판 위에서 퍼즐 배틀이 펼쳐 지죠.

 

게임은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됐습니다. 싱글모드의 경우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제작된 시나리오와 보스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닛들이 등장할 경우 스테이지 클리어로도 수집이 가능합니다. 멀티 모드의 경우 래더포인트 시스템을 기본으로 합니다. 자신의 점수를 뺏고 뺏기는 일반 배틀과 특정 기간 동안 자동으로 진행되는 토너먼트 배틀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게임 내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터치터치 - <아이 워즈 낫 얼론>(I was not alone)


[<아이 워즈 낫 얼론> 소개 영상 새 창에서 보기]


게임명: <아이 워즈 낫 얼론>(I WAS NOT ALONE)

장르: 아케이드

개발사: 터치터치

지원 OS 및 플랫폼: 미정

출시일: 2015 2월 이후 목표 


<I WAS NOT ALONE>은 제 2 <림보>(LIMBO), <배드랜드>(Badland)를 꿈꾸며 글로벌 인디 게임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 중인 신개념 아케이드 게임 입니다.

 

유니티 3D 엔진을 기반으로, 5개 챕터 12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플하지만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를 추구합니다. 또한 좌 2버튼 형식의 간편한 조작 방식과 물리 엔진을 적용한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