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그랜드체이스M-원더5마스터즈,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 나선다

홀리스79 (정혁진) | 2015-07-28 16:17:29

아이덴티티모바일이 2종의 모바일 게임을 통해 성수기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는 28일 서대문구 신촌동에서 신작 발표회를 열고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이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 2종은 서비스 13년째를 맞이하는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그랜드체이스M>과 신규 IP인 <원더5마스터즈> 등이다. 두 게임 모두 RPG 장르다.

게임들은 출시 전부터 국내를 비롯해 동남아, 해외서 소프트 론칭, 테스트를 실시하며 유저들의 의견을 수용했다. 성우 기용부터 콘텐츠 수정 및 추가, 밸런스 조정 등 유저들을 위한 게임을 제작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신작 2종을 알아보자.


■ 13년 노하우의 인기 온라인 게임, 모바일로 화려한 귀환 <그랜드체이스M>



<그랜드체이스M>은 위에서 밝혔듯이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 IP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에 의한 글로벌 인지도 확보와 동시에 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핵 앤 슬래쉬 방식의 호쾌한 타격감과 액션성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이 훈 PM(왼쪽), 다빈치게임즈 김원균 PD(오른쪽)

베르메시아 대륙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기존 온라인게임의 세계관과 ‘지크하트’, ‘엘리시스’, ‘라스’ 등 인기 캐릭터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5개의 스킬을 비롯해 스페셜 스킬을 모았다가 한번에 사용하는 궁극 필살기 ‘체이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M>은 지난 4월 23일부터 7월 25일까지 필리핀과 베트남 및 국내에서 CBT를 진행했다. 해당 테스트에는 총 2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참가했으며, 일 접속횟수 10.4회, 재접속 비율 74.5%, 1인당 평균 이용 시간 110.4분 등을 기록했다. 각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자료 및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총 5번의 대규모 패치를 진행했다.



게임은 오는 7월 30일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영국, 프랑스, 필리핀 등 총 198개 국가에서 동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 안드로이드 버전은 물론 iOS 버전까지 동시에 출시해 전 세계 모든 유저가 제약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랜드체이스M’은 정식 출시 이후 발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8월에는 신규 시스템 ‘초월’을 비롯한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되며 9월에는 시련의 탑’과 신규 캐릭터 3종을, 마지막 11월에는 길드 시스템 및 2개의 캐릭터를 선보인다.








■ ​드래그 시스템을 통한 차별화된 전투, <원더5 마스터즈>



두 번째 모바일 게임 <원더5마스터즈>는 젤리오아시스가 개발을 맡았다. 드래그 스킬 시스템을 통한 차별화된 전투가 특징이다. 게임은 100년 전쟁이 종료된 이후 전쟁에 패배했던 어둠과 혼돈의 신 ‘팔레매’가 다시 깨어나면서 빛과 선의 신 ‘하엔’과 이를 따르는 영웅들의 대결을 담고 있다.

게임은 ‘사제’와 ‘암살자’, ‘마법사’, ‘성기사’, ‘전사’ 등 5개 직업을 지닌 40여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유저는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모든 전투는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단순히 버튼을 눌러 스킬을 구사하는 방식이 아니라, 유저가 직접 스킬을 컨트롤하는 ‘드래그 스킬’ 시스템을 사용한다.


젤리오아시스의 김창훈 대표(왼쪽)과 아이덴티티모바일의 김우현 PM(오른쪽)

<그랜드체이스M>과 마찬가지로 <원더5마스터즈>도 글로벌 및 국내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을 검증 받았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는 필리핀, 스웨덴,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총 8개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소프트 런칭 단계를 거쳤으며, 지난 7월 10일부터 16일까지는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 테스트를 실시했다.

글로벌 소프트 런칭에는 총 102,037명의 유저가 참여했으며, 일 접속횟수는 11.2회, 재접속자 비율은 73.69%를 기록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테스트를 통해 파티 조합 및 컨트롤에 따라 높은 난이도의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후방에 숨어서 강력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저격수형 몬스터나, 적 몬스터들의 체력을 회복해 주는 성직자형 몬스터를 배치하는 등 반복 전투가 아닌 전략적인 전투를 유도하는 몬스터를 곳곳에 배치해 스킬 사용을 통한 극복의 재미를 강조했다. 



이외에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유명 성우진들이 캐릭터 목소리 연기에 참여하도록 하고, 다양한 패턴의 몬스터 25종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다양한 부분의 콘텐츠 보완도 이뤄졌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오는 8월 13일, ‘원더5마스터즈’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국내를 비롯해 미국, 독일, 스페인, 러시아, 필리핀 등 유럽과 북미, 아프리카 지역 국가에서 동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iOS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모두 지원한다.

서비스 이후에는 매달 1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전’, ‘거대 레이드보스’, ‘리그전 PvP’ 등 굵직굵직한 시스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까운 8월에는 2종의 신규 캐릭터 및 ‘길드전’, 9월에는 ‘거대 레이드 보스’가 적용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