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전세계 모바일게임 유저 중 돈을 쓰는 유저는 단 ‘3.4%’뿐

꼼신 (송예원) | 2016-08-25 16:40:50

전세계 모바일게임 유저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얼만큼의 돈을 게임에 쓰고 있을까? 

 

앱스플라이어(AppsFlyer)가 조사하고 DMC리포트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모바일게임게임에서 인앱 결제 경험이 있는 유저는 3.4%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이 지출한 비용은 한 달 평균 약 9.39달러. 비구매자를 포함한 전체 이용자 평균 구매 비용인 0.32달러보다 약 30배가 넘는 수치다.

 

아시아 지역 게임 유저들의 구매 비용 규모는 전세계 수준보다 훨씬 높다. 아시아 게이머 중 구매 경험자들의 구매 비용은 20.83달러로 전세계 평균보다 20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DMC 리포트는 “수집된 데이터들을 분석해 고래 유저가 어디에 있는지 찾는 것만으로도 반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고래 현상 Whales Phenomenon: 극소수 유저가 게임 매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현상)

 

한편, 게임뿐만 아니라 전체 카테고리에서도 결재 유저 비중은 단 5%로 나타났다. 구매 경험자들은 월평균 전체 유저가 소비하고 있는 0.5달러보다 20배 높은 9.6달러를 소비하고 있다. 아시아 전체 유저 월평균 구매 비용은 0.7달러로 전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북미(0.61달러), 유럽(0.26달러) 중남미(0.16달러) 순으로 뒤를 이었다.  

 

인앱 구매와 모바일게임 그리고 앱 바닷속의 고래 게이머(DMC리포트 원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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