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카드뉴스] 최대 상금 5천만 원!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알아보기

너부 (김지현) | 2016-10-10 09:55:59

상금 5천만 원에 콘텐츠 제작 지원까지 해주는 공모전?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체부가 개최하는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입니다.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공모전인데요. 게임뿐만 아니라 만화, 영상, 캐릭터 등 여러 분야의 지원을 받습니다. 

 

수상 할 경우 주어지는 혜택이 어마어마한데요. 응모 자격부터 심사 기준까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 디스이즈게임 김지현 기자

 


 

# 응모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 대전은 일반부와 청소년부, 둘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일반부의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지원 가능! 사업자는 창업 3년 이내의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2013년 9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 

 

청소년부의 경우, 전국 중ㆍ고등학교 재학생으로 만 13세~18세만 가능합니다.

 

일반부와 청소년부 둘 다 개인 혹은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게임 외에 다른 공모분야는 어떤 게 있나요?

 

공모분야는 게임, 영상, 만화ㆍ웹툰, 캐릭터, 융복합ㆍ서비스, 웹드라마 스토리. 총 6가지입니다.

 

청소년부의 경우에는 게임, 영상, 만화ㆍ웹툰 세 가지 분야만 진행됩니다.

 


# 심사 기준은 뭔가요?

 

일반부와 청소년부의 심사 기준은 살짝 다른데요. 

 

일반부의 경우에는 참신함과 완성도, 사업화 시 성공 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청소년부의 경우에는 독창성과 발전 가능성, 표현 능력을 기존으로 심사합니다. 

 


# 그래서, 상금이 얼마라고요?

 

일반부 대상 수상작은 모든 분양 중 단 한편! 상금은 5천만 원이 주어집니다. 최우수상, 우수상 분야별로 수상하며 각각 상금은 1천만 원, 5백만 원입니다. 

 

청소년부의 경우 대상은 2백만 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1백만 원, 50만 원입니다. 

 

수상 이후의 지원은 상금보다도 더 쏠쏠한데요. 일반부의 캐릭터 분야를 제외한 5개 분야는 스튜디오와 편집실을 제공합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같은 투자 컨설팅 지원도 해주죠. 

 

캐릭터 분야의 경우 일본 연수와 2017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부스를 제공하고 파트너사 연계 수상작의 경우, 사업화도 지원합니다.

 


# 언제까지 접수하면 되나요?

 

접수 기간은 10월 10일부터 27일 11시까지로 공모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공모전 세부 일정과 분야별 제출 방법, 서류는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