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게임 방송도 페북으로' 페이스북, 실시간 생중계 기능 PC로 확대

가나 (최영락) | 2017-03-23 17:57:37

페이스북을 이용한 실시간 방송이 PC에서도 가능해진다. ​페이스북은 ​지난 22일(현지 시각) 자사 뉴스룸 페이지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했던 실시간 생중계 기능(라이브 스트림)을 PC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페이스북을 이용한 실시간 방송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은 별다른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바로 방송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스마트폰 특성상, 방송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렵고 갑작스럽게 오는 전화나 메시지 등으로 방송에 지장을 받는 경우도 많았다. 또한 기기가 스마트폰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유튜브나 트위치처럼 PC게임 플레이를 방송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하지만 페이스북이 생중계 기능을 PC로 확대함에 따라, 기존의 단점들이 대거 보완되었다. 특히 고정된 공간에서 PC를 활용해 진행하는 게임 방송이 이전보다 쉬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페이스북은 자사 뉴스룸 페이지에서 "당신이 게이머인 경우, 새로운 기능(실시간 방송)을 활용해 친구나 팔로워에게 PC게임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 있다"고 말하며, 페이스북 생중계 기능이 이전보다 게임 방송을 하기 편해졌음을 강조했다.

 

 ※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림 만들기 : (바로가기)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