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외신과 스팀에서 극찬 받은 <스팀월드 디그>, 오리진 무료 배포

가나 (최영락) | 2017-09-12 15:45:5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EA는 지난 5일, 자사 디지털 다운로드 플랫폼 '오리진'을 통해 어드벤처 게임 <스팀월드 디그>PC 버전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먼저 아래 영상을 통해 '스팀월드 디그'가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자. 

 

"스팀월드 디그" 트레일러 영상

 

이미지 & 폼의 '스팀월드 디그'는 미 서부극을 연상케 하는 스팀펑크풍의 채굴 탐험 게임이다. 지난 2013년 처음 출시된 이후 PC 버전과 <PS4>, <Xbox One> 등 다양한 플랫폼에 등장했다. 

 

유저는 증기 로봇 러스티가 되어 오래된 광산 마을을 베이스로 탐험과 자원 수집 등을 병행하게 된다. 광산에 들어가 땅을 파고, 여기서 얻어낸 광물을 되팔아 부를 축적할 수 있다. 광산을 다니다 보면 유저를 위협하는 몬스터나 깊은 구덩이에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 주변 지형을 잘 이용하거나, 구입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광산 이외 마을에서는 광물 판매나 도구 구입, NPC와의 대화 등이 가능하다. 

 

게임 전문 매체 IGN은 '스팀월드 디그'에 대한 평가를 9.5점(10점 만점)으로 내렸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끼는 직관적인 메커니즘과 몰입되는 리듬감 등을 강점으로 뽑았다. IGN은 평결을 통해 "스팀월드 디그는 2013년 최고의 eShop(닌텐도) 게임이며, PC와 PS4, PS 비타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미국 비디오게임 전문지 하드코어 게이머도 4.5점(5.0점 만점)과 함께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참기 힘들 정도의 반복성과 단조로움을 기반으로 한 중독성 있는 놀라운 게임이다"라고 평했다.

 

지난 5일 이후로 오리진 계정(무료 가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스팀월드 디그'를 자신의 게임 목록에 추가해 즐길 수 있다. 단, 오리진 무료 게임은 배포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무료 배포가 끝나기 전 반드시 게임 목록(라이브러리)에 추가해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외 '스팀월드 디그'는 오리진 외에 스팀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대신 무료가 아닌 9,900원을 지불해야 한다.


  ※ 오리진 '스팀월드 디그' 무료 게임 페이지: (바로가기)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