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법! '붕괴3rd', 전투 시스템 공개

디스이즈게임 | 2017-09-18 16:44:21

X.D. Global은 오늘(18일), ​miHoYo가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 출시 예정인​ 미소녀 3D 액션 모바일 게임 <붕괴 3rd>의 전투 시스템과 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화려한 공격 이펙트,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전투, 간결하고 세련된 인터페이스와 다채로운 컨트롤 방식이 특징이다. 아래 영상을 확인하자. 

 

   키아나의 분기공격 예시:  A + A + A(계속 누르기)를 통해 키아나의 분기공격을 발동할 수 있다.

 

라이덴 메이의 분기공격 예시: A + A(계속 누르기)를 통해 메이의 분기공격을 발동할 수 있다.

 

전투 화면에서 기본 공격 버튼(이하 A)를 어떻게 입력하느냐에 따라 각 발키리마다 서로 다른 분기공격을 발동할 수 있다. ​분기공격은 발키리 마다 발동 조건과 공격 유형이 서로 다르며, 이는 게임 내에서 '발키리 – 스킬 – 특수공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반 공격보다 분기 공격이 적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그만큼 공격 모션이 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컨트롤을 통해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할 필요가 있다. 전장의 발키리를 교체하거나 특수 상황에서 발동할 수 있는 QTE(Quick Time Event) 공격 또한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필살기는 세 종류가 있다.


▶ 스테이지 위의 적들을 제압할 수 있는 CC형 필살기 (예 : 채리엇)

▶​ 본인의 능력을 강화하는 자기 버프형 필살기 (예 : 키아나)

▶​ 순간적으로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폭딜형 필살기 (예 : 메이)​

 

  

적을 공격하거나 드랍된 SP팩을 통해 SP를 모을 수 있고 SP가 일정한 수치에 도달하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발키리에 따라 서로 다른 필살기를 지니고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하나씩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붕괴3rd>에서 중요한 시스템으로는 '시공단열'이 있다. 유저는 '회피 버튼'을 눌러 적의 공격을 회피 할 수 있고, 적의 공격이 닿는 순간 회피할 시 발동되는 “극한 회피”를 통해, 특수 스킬인 “시공단열”을 발동 시켜 적들을 제압 할 수 있다. “시공단열”이 지속되는 몇 초 동안은 공격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 이 때 적당한 분기공격와 필살기, QTE 공격을 가한다면 비교적 쉽게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전투 시 회피장면

 

 

이외에도, 브로냐의 '황매화'와 '차원경계돌파'는 특이하게도 회피능력이 없는 대신 중기갑인 '중장 토끼 19C'로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 '시공단열' 스킬 발동 조건도 '공격을 당하는 순간 가드를 해제하는 것'으로 바뀌어, 다른 발키리의 회피 스킬보다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함장이 '회피' 기술을 잘 활용하면,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기 쉬워지고 공격 템포를 조절할 수 있어 아군의 피해를 줄임과 동시에 적에게 더 높은 데미지를 가할 수 있다. 발키리는 본연의 스킬 이외에 착용하는 무기에 따라 각기 다른 추가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런 무기 스킬은 강력한 보조효과를 제공해주며, 잘 활용하면 보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

 

발키리의 무기

 

 
<붕괴 3rd> 속성

전투 조작 외에 속성간의 상성도 빠트릴 수 없는 요소다. 붕괴 세계의 발키리와 적들은 3가지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 상성은 기계→생물→​이능→​기계 속성 순이다. 매 전투 출격 전에 3가지 서로 다른 속성의 발키리를 선택하여 출격하면 각 속성의 적에게 맞춰 캐릭터를 교대해가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함장은 적의 실드를 가장 주의해야 한다. 일부 붕괴수, 특히 BOSS는 실드가 존재하여 데미지가 높은 발키리를 활용하여 실드를 파괴해야 한다. 또한 발키리의 CC류 스킬을 이용하여 실드의 회복 속도를 늦출 수도 있다. 따라서 3명의 발키리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출격하는 것이, 전투 효율을 높이는데 크게 작용한다.

 

현재 <붕괴3rd>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선물 패키지는 서버 오픈 후 1달 내에 <붕괴3rd>에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태도 '단앵' 등 사전에 공지했던 한정 패키지 이외에 새로운 선물인 “신비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붕괴3rd> 사전예약 페이지: //kr.honkaiimpact3.com/event/pre_login 

<붕괴3rd> 공식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honkai3rd 

<붕괴3rd>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Honkai3rd.kr/ 

<붕괴3rd> 공식 트위터: //twitter.com/HonkaiImpact3kr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