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비행 콘텐츠를 위한 기초! 블루홀 에어 '선셋별 외곽 방어'

홀리스79 (정혁진) | 2017-12-16 12:10:07

지난 13일부터 1차 CBT에 돌입한 블루홀 MMORPG 신작 <에어>는 비행선, 제트팩 등을 통한 스팀펑크 세계관 속 비행 콘텐츠가 주요 특징 중 하나다.

 

함대전, 비행선을 이용한 주요 콘텐츠는 주로 중, 후반부에 이루어지지만, 유저들이 플레이 초반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비행 콘텐츠를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래 영상은 6레벨에 진입이 가능한 '선셋별 외곽 방어' 솔로 던전 영상이다. 영상을 통해 만나보자.

 

 

위에서 설명한 대로, '선셋별 외곽 방어'는 별도의 필드 플레이가 없는 순수 비행선으로만 진행하는 던전이다. 비행선과 비행선에서 터렛 사격 조작법을 익히기 위한 기초 수준의 솔로 던전이기 때문에 별도의 필드 플레이나 파티 플레이는 적용되지 않는다.

 

유저는 솔로 던전을 통해 비행선의 조작법과 공중전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인 고도를 맞추면서 적을 타깃하는 법이나 회피 등 다양한 것을 익힐 수 있다. 다수의 적이 몰릴 때와 적이 비행선에 붙었을 때 등 상황 별 대처법도 익힐 수 있다.

 

블루홀 <에어>는 파괴된 행성의 하늘과 공중에 떠있는 도시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유저는 플레이를 위해 지상과 공중을 오가며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기본적인 게임 속 생활부터 전투까지 공중 영역의 비중이 크다. 특히 RvR(진영 간 대규모 전투) 전장을 강조하며, 유저들은 이를 통해 다중 간의 대규모 공중전을 즐길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