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런 콤보가 가능?' 스트리트 파이터 2, 26년만에 새로운 콤보 공개

찰스 (황찬익) | 2017-03-22 15:21:26

<스트리트 파이터 2(이하 스파2)​>의 새로운 콤보 영상이 26년만에 공개되었다. 지난 20일, 영국의 격투게임 전문 유튜버 DESK는 ‘26 Years Later: New World Warrior Combos’라는 제목의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일단 영상을 먼저 보자.

 

  

<스파2>는 1991년 캡콤에서 제작하여 출시한, 대표적인 대전 격투게임 중 하나다.

 

DESK는 영상을 올리며 자신이 어린 시절, 비디오를 통해 봤던 일본의 유명 격투 게이머 TZW의 <스파2> 플레이를 언급했다. 

 

그는 TZW가 <스파2> 콤보 비디오를 통해 유명해졌지만, 그는 자신의 콤보 기술을 대중화시키지도 않았고 다운된 캐릭터를 연속공격하는 방법 역시 몰랐다고 말했다. 또 이후로 그 누구도 <스파2>의 콤보를 연구하지 않았기에 자신이 영상을 제작하기로 했다고, DESK는 밝혔다. 

 

영상은 가일, 류, 춘리 등 <스파2>의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상식적으로 넣기 힘든 다양한 콤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어떤 프로그램 조작도 포함되어있지 않으며, 모든 플레이는 조이스틱으로 이루어졌다. DESK는 직접 음악을 편집하는 과정을 포함해, 이 영상을 만드는데 4주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