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콘솔은 Xbox로! MS E3 2017 주요 라인업 정리

토망 (장이슬) | 2017-06-12 18:44:35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11일,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대형 게임 행사 E3 2017에서 Xbox One의 상위 기종인 'Xbox One X'와 함께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관련기사 : 4K 사양에 360 게임 호환까지, 'Xbox One X' E3에서 공개

가장 주목받은 것은 Xbox 독점으로 출시되는 <배틀그라운드>와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는 PS4와 JAVA 버전을 제외한 모든 기종에서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또 어떤 기대작이 있을지 영상과 함께 살펴보자.

 

 

# 블루홀 스튜디오 -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대규모의 섬에서 100명의 유저가 생존전을 벌이는 FPS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콘솔 버전이 Xbox One 독점으로 출시된다. Xbox One X를 위한 4K 고화질로 업스케일링되며,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 펄어비스 - 검은 사막

 

  

MMORPG <검은 사막> 역시 콘솔 버전은 Xbox One 독점으로 출시된다. <검은 사막>은 보물과 모험을 찾아 위험으로 가득찬 세계를 여행하는 액션 MMORPG로, 플레이어는 무역로를 개척하고 말을 키우거나 포위전에서 다른 길드와 경쟁도 할 수 있다.

 


# 모장 -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는 여름, '베터 투게더' 업데이트를 통해 Xbox One과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윈도 10과 VR 버전의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에서만 지원하는 모드 판매처 '마켓 플레이스', 공식 서버 개념의 '렐름', 커뮤니티 등을 모든 플랫폼 버전에서 동일하게 사용하며, 다른 플랫폼 유저끼리 만나거나 여러 기기를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Xbox One X용으로 4K를 지원하는 그래픽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아크 시스템 웍스 - 드래곤볼 파이터즈Z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원작 만화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대전 격투 게임으로, 만화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다수 출전한다. 개발사 아크시스템웍스는 <블레이블루>, <길티기어> 등 다수의 격투 게임을 개발한 전적이 있다. 2018년 초 PS4, Xbox One, PC로 한국어화를 거쳐 출시할 예정이다.

 


# 유비소프트 -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이제는 이집트의 암살자다. 소문만 무성했던 유비소프트의 인기 액션 게임 <어쌔신크리드> 신작이 E3 2017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자세한 스토리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트레일러에서는 결투장과 수중 전투, 활 및 다양한 무기를 선보이고 피라미드 탐사를 하는 등 많은 장면을 선보였다.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은 10월 27일, PS4, Xbox One,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스튜디오 MDHR - 컵헤드

 

  

1930년대 만화풍의 그래픽으로 E3 2015의 스타로 떠오른 <컵헤드>가 드디어 출시된다. <컵헤드>는 고난도 플랫포머 게임으로, 유저는 이상한 세계를 여행하며 새로운 무기와 강력한 필살기를 얻어 보스들을 돌파해야 한다. 로컬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Xbox One과 윈도 10을 통해 9월 29일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이 게임이 인정받는 데는 30초면 충분했다


# 턴10 스튜디오 - 포르자 모터스포츠 7

 

  

수준 높은 그래픽으로 화제가 된 <포르자 모터스포츠 7>이 공개됐다. 60프레임과 4K 그래픽을 구현하며, 30개의 다양한 레이싱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2018 포르쉐 911 GT2 RS 커버 카를 포함한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700대 이상의 차량이 등장한다. Xbox One으로 10월 출시 예정.

 


# 문 스튜디오 -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

 

  

아름다운 아트와 비례하는 높은 난이도로 인기를 끈 플랫포머 게임 <오리 앤 더 블라인드 포레스트>의 속편이 마이크로소프트 독점으로 출시된다. <오리 앤 더 윌 오브 더 위스프>는 Xbox One 및 Windows 10으로 즐길 수 있으며, 출시일은 미정이다.

 

 

# 돈노드 엔터테인먼트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비포 더 스톰

 

  

뛰어난 연출로 호평받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의 후속작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비포 더 스톰>은 전작의 프리퀄이며, 세 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8월 31일 PC, PS4, Xbox One으로 첫 에피소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 오로라44 - 애센

 

 

PC와 Xbox One으로 출시되는 RPG <애센>은 집이라고 부를 만한 장소를 찾는 방랑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여행 중에 만나는 동료는 주인공의 생존에 큰 도움을 주고, 수많은 사람과 협력을 하면 정착을 위한 마을까지 만들 수 있다. 출시일은 미정이다.

 

이외에도 전직 미식축구 선수이자 배우인 테리 크루즈를 사령관 역할로 등장시킨 협동 TPS <크랙다운 3>, 반다이남코의 액션 RPG <코드베인>, 귀여운 그래픽을 화제를 모은 몬스터 수집 RPG <오블릿> 등 42개의 게임이 Xbox One과 윈도 10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