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E3 2017]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10월 27일 출시! 닌텐도 E3 2017 라인업 정리

홀리스79 (정혁진) | 2017-06-14 10:41:0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닌텐도가 한국시각으로 14일 오전 1,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2017’을 통해 하반기 출시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유비소프트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됐던 <마리오 + 래비즈 킹덤 배틀>을 비롯해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첫 번째 DLC에 대한 정보, <마리오 오디세이> 출시일이 공개됐다. 이외에도 <커비> <메트로이드> <제노블레이드> 등 닌텐도 대표 IP의 후속작 출시가 발표됐다.

 

닌텐도가 공개한 타이틀은 모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닌텐도 아메리카의 레지 필스아임 대표는 게임은 대결이지만, 무언가 특별함이 있는 세계다. 그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티켓이 바로 닌텐도 스위치라고 말했다. / 디스이즈게임 정혁진 기자


 

 

 

# 제노블레이드2 – 닌텐도 스위치 / 2017년 겨울


가장 먼저, 모노리스 소프트의 <제노블레이드> 후속작이 발표됐다. 오픈월드 RPG 장르로 기계와 인간의 전투가 중심이다. 주인공 렉스호무라가 낙원 엘리시움에 도달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다. 전작의 특징을 계승하면서 그래픽이 한 층 발전했다.

 

 


 

 

# 커비 닌텐도 스위치 / 2018년 출시


닌텐도의 인기 IP 중 하나인 <커비>가 닌텐도 스위치로 돌아온다. 최근 시리즈 25주년을 맞이해 발표됐던 3DS <커비의 빨아들이기 대작전>과는 다른 타이틀이다. 시리즈 고유의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적을 빨아들여 능력을 흡수하는 특징 등은 여전하다. 4인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 포켓몬스터 신작(타이틀명 미정) – 닌텐도 스위치 /개발 중

 

이어서, 포켓몬 컴퍼니의 대표 이시하라 츠네카즈가 등장, <포켓몬스터> 시리즈가 닌텐도 스위치로 개발되고 있음을 공식 발표했다. 닌텐도의 주력 콘솔기기인 만큼, 어느 정도 예상되는 부분이었다. 신작은 <포켓몬스터> 메인 시리즈 개발사 게임프리크가 맡았다. 이시하라 츠네카즈는 “1년 안에는 즐길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혀 내년 하반기 정도에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임을 암시했다.

 


 

 

# 메트로이드 프라임 4 – 닌텐도 스위치 / 개발 중

 

2002년부터 출시된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의 최신작 <메트로이드 프라임 4>가 발표됐다. 2007년 출시된 <메트로이드 프라임 3 커럽션> 이후 10년 만이자, 3DS 2016년 출시한 <메트로이드 프라임 페더레이션 포스>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IP 후속작이다. 시리즈 고유의 1인칭 방식은 여전하다. 로고 외에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은 상태.

 

 

 

# 요시 for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 2018년 출시


마리오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요시도 닌텐도 스위치에 나섰다. 2015Wii U, 3DS로 출시된 <요시 울리 월드> 이후 2년 만의 요시시리즈. 디오라마처럼 제작된 세계를 탐험하며, 타 유저와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다.

 

 


 

 

# 파이어 엠블렘 무쌍 닌텐도 스위치 / 2017 9 28


코에이 무쌍시리즈와 닌텐도 파이어 엠블렘의 만남인 ‘<파이어 엠블렘 무쌍>의 출시일이 오는 9 28일로 확정됐다. 오메가 포스와 팀 닌자가 협력해 개발했다. 시리즈 고유의 일기당천 액션이 파이어 엠블렘캐릭터를 통해 구현된다. 캐릭터 상성 관계도 여전하다.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DLC 1 ‘The Master Trials’ – 닌텐도 스위치 / 2017 6 30


지난 3월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동시 출시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첫 번째 확장팩이 출시된다. 이미 다수의 정보가 공개된 만큼 E3 2017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다시 한 번 강조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이번 DLC에는 신규 의상, 도전모드와 게임 난이도를 올려주는 마스터 모드’, 신규 보스 등이 출시된다. 스토리 모드가 추가된 두 번째 DLC ‘The Champion’s Ballad’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선보인다. 게임에 등장한 하이랄 4인의 영웅 관련 아미보도 출시한다.

 

 


 

 

# 마리오 + 래비즈 킹덤 배틀 닌텐도 스위치 / 2017 8 29


유비소프트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마리오 + 래비즈 킹덤 배틀>이 스포트라이트에 한 번 더 모습을 드러냈다. 마리오와 래비즈가 협동해 세상이 뒤섞인 원인을 찾아 나선다는 줄거리로, ‘마리오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어드벤처 장르의 신작이다.

 

 


 

 

# 로켓리그 닌텐도 스위치 / 2017년 홀리데이 시즌


닌텐도가 인기 멀티플랫폼 타이틀을 점점 품고 있다. PC, PS4, Xbox One 등으로 출시되며 인기를 모은 <로켓 리그>를 닌텐도 스위치로도 만난다.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며,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는 독점 차량과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제공한다.

 

 

 

#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닌텐도 스위치 / 2017 10 27


마지막으로, 하반기 닌텐도 스위치의 또 다른 킬러 타이틀인 <슈퍼마리오 오디세이>가 출시일을 오는 10 27일로 확정했다. 공개한 신규 트레일러에서는 새로운 특징으로 예상됐던 모자를 이용한 플레이가 선보였다. 공격 이외에도 모자를 적에게 씌워 조종하는 플레이도 볼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