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엑스박스의 심장 '헤일로' 정식 넘버링 타이틀, PC에서 즐긴다!

우티 (김재석) | 2019-03-13 16:40:0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의 심장' <헤일로>가 PC판으로 나온다.

 


 

3월 13일 <헤일로>의 개발을 담당하는 '343 인더스트리'는 기존의 <헤일로> 시리즈를 묶은 <헤일로 : 마스터 치프 컬렉션>(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이하 헤일로 MCC>을 윈도우 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일로 MCC>는 <헤일로 2> 이후 약 12년 만에 PC로 발매되는 <헤일로>로 수록 타이틀은 다음과 같다.

 

<헤일로: 전쟁의 서막>

<헤일로: 리치>

<헤일로 2>

<헤일로 3>

<헤일로 3: ODST>

<헤일로 4>

 

수록되는 게임은 모두 HD로 리마스터된 버전이며 1080p 60fps로 플레이 가능하다. 

 

현재 스팀 스토어에서는 <헤일로 MCC>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일로 MCC>는 <헤일로: 리치>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추가되며 각각의 타이틀을 개별로 구매할 수 있다. 스팀 스토어 '언어' 란에는 한국어 지원 내용이 빠져있는데, 여태까지 <헤일로> 시리즈는 전부 한국어 더빙과 자막을 제공했던 것을 감안한다면 향후 한국어 추가를 기대할 수 있다.

 

<헤일로>는 서기 26세기의 우주 세계에서 펼쳐지는 전쟁을 그린 SF 슈팅 게임으로 매편 화려한 연출과 그래픽으로 게이머들을 사로잡았다. <헤일로>는 새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전세계적인 반향을 몰고 왔으며, 기네스가 뽑은 '역대 최고의 게임 50선'의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헤일로 MCC>에는 외전이자 RTS인 <헤일로 워즈> 시리즈를 제외한 전 시리즈가 포함돼 있어 <헤일로 5: 가디언즈>와 <헤일로: 인피니트>를 하기 전 '예습'으로 즐기기에 적절한 컬렉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