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태의 언리얼 트윈스 원화 및 캐릭터 스토리 공개 에픽게임즈 제공 2015-02-13 09:33:33 37

조만간 전세계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이 김형태표 언리얼 엔진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www.epicgameskorea.com, 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4의 캐릭터 디자인 ‘언리얼 트윈스(Unreal Twins)’의 원화 및 캐릭터 스토리를 13일 발표했다.

‘언리얼 트윈스’는 게임개발사 시프트업(//www.shiftup.co.kr)의 대표이자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인 김형태 대표와 에픽게임스가 손을 잡고 디자인한 언리얼 엔진 4의 캐릭터로, 에픽게임스는 지난 해 7월 ‘언리얼 서밋 2014 서울(Unreal Summit 2014 Seoul’에서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캐릭터 제작을 위해 김형태 대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김형태 대표는 <창세기전>과 <마그나카르타>,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게임을 통해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연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과 유럽 및 북미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트디렉터이다.

이번에 발표된 캐릭터 스토리를 살펴보면, ‘언리얼 트윈스’는 이란성쌍둥이 자매로, 각각의 방식으로 게임을 좋아한다.

4분 먼저 태어난 언니 ‘유이’는 겉은 강해 보이지만 속은 천상 여자인 개발자 타입으로 ‘언리얼 엔진 4로 1인 개발하기’의 특기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천사표 동생 ‘사라’는 언니처럼 게임을 개발하지는 않지만 장르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모든 게임을 좋아해 ‘알파부터 클베까지 테스터 참여’가 취미이다. 이상형은 게임개발자.

캐릭터의 원화와 스토리가 발표된 ‘언리얼 트윈스’는 언리얼 엔진 4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델링 작업을 진행 중으로 에픽게임스코리아는 모델링 작업이 끝나는 대로 언리얼 엔진 4 마켓플레이스에 ‘언리얼 트윈스’를 등록, 언리얼 엔진 4 사용자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기존의 강력한 언리얼 엔진과 ‘모두의 언리얼 엔진 4’ 의 이미지를 담기 위해서 트윈스를 제작하게 되었다”면서, 전세계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 누구나 제가 만든 캐릭터를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것이라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먼저 ’모두의 언리얼’에 맞춰 콘텐츠 및 문화 산업에 대한 사회공헌적 측면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흔쾌히 노개런티로 제작해주신 김형태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면서 “캐릭터 원화에 뒤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모델링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언리얼 트윈스’를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참고: ‘언리얼 트윈스’ 원화 디자인 및 상세 설정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