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주의 텀블벅] 동양의 아름다움을 담은 '세젤예' 트럼프

텀블벅 (임선민) | 2018-10-18 15:21:3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 작성: 텀블벅, 편집: 디스이즈게임

 

'스페이드♠, 다이아, 하트, 클로버♣' 네 개의 단어만으로도 무엇에 대한 이야기인지 모두 눈치채셨죠? 오늘은 누구나 하나씩은 소장하고 있을, 트럼프 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트럼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다고 이런 글을 쓰는 걸까요? 맞아요. 보드게임의 기본이 바로 이 트럼프죠. 그런데 왜 트럼프는 언제 어디에서 사도 다 똑같은 디자인일까요? 신기루 트럼프는 이런 고정관념을 깨고 동양의 아름다움을 담은 플레잉 카드입니다.

  

 

카드 게임을 하기 위해 트럼프를 꺼내는 순간 모두가 환호성을 지를 것 같은 디자인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전통적인 한국화, 동양의 민화 등에서 영감을 얻어 우리만의 감성을 담은 아트웍이 눈에 띕니다. 전통적인 구성요소에 현대의 감성을 넣어, 전통적이지만 신선하고 유려한 느낌을 주네요. 

  

 

하지만 단순히 예쁘기만 한 일러스트가 아니라, 국내외 동양의 민화들과 풍속화 등을 참고하여 전통 그림의 소재들, 복식, 문양 등을 연구한 결과물이라고 하네요.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왕족 카드입니다. 왕족 카드는 아름다운 소녀들과 동양의 전통복식, 전통화의 식생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각의 문양들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실까요? 

  

스페이드♠ - 검은 대나무와 새

 

다이아 - 바람과 국화


하트 - 단풍과 나비

  

클로버 - 파도와 꽃

 

동양의 아름다움과 트럼프 카드의 전통 문양이 생각보다 잘 어우러지죠? 문양을 다시 디자인하여 전통성을 유지한 상태에서도 동양의 미가 잘 느껴지는 것 같아요. 숫자 카드의 문양 또한 꽃의 중심에서 둥글게 피어 있는 꽃잎의 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블랙과 레드 두 개의 색상만 존재하던 트럼프에 이렇게 다채로운 색상을 입히니 기존과 다른 색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트럼프의 구성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특별한 카드도 구경해 보세요.  

  

 

추후 별도의 판매 계획 없이 텀블벅 후원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까 이번 기회에 예쁜 트럼프 하나 소장해 보시면 어떨까요? 신기루 트럼프의 더 많은 구성품을 구경하시려면 텀블벅(//bit.ly/2CQllbc)에 방문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