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주의 텀블벅] 덕심이 차오른다! 최애전으로 가자!

텀블벅 (임선민) | 2019-05-16 10:34:48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 작성: 텀블벅, 편집: 디스이즈게임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곳’ 텀블벅이 ‘장르문학 맛집' 안전가옥을 만났습니다. 장르&서브컬처 플리마켓 '최애전'에서 덕심 솟구치는 이야기, 책, 굿즈와 최애 작가님의 강연을 만나 보세요. 오는 5월 18일 토요일 12:00~19:00에 성수동 안전가옥에서 열립니다.

 

최애캐, 최애템, 최애작으로 나만의 덕심을 뽐내고 싶은 분들, 텀블벅과 안전가옥이 야심차게 준비한 장르&서브컬처 플리마켓 '최애전'을 방문하고 싶은 분들 모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안전가옥을 찾아주세요. 현장에서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과 함께 기다리고 있을게요. 덕심충전은 '최애전' 에서!​

 

 

 

# 내 안의 '덕심'을 깨울 시간! 나만의 최애를 만날 시간!

'최애'라는 단어는 생각만 해도 마음 떨리게 해요. 심지어 최애를 바탕으로 제작된 굿즈가 있다면? 모름지기 굿즈는 사기위해 존재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안 살 수 없어요. 정신 차려보면 이미 지갑은 열려있고, 카드는 긁히고 있단 말이예요.

당신의 최애는 무엇인가요. 사실 어떤 장르를 좋아할 지 몰라 다 준비했어요. 예술영화, 게임, 일러스트, 독립출판까지. 최애가 없는 분들도 걱정마세요. 일단 와보시면 최애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덕통사고'란 그렇게 시작되는 것이죠. 일단 오세요. 5월 18일 토요일, 안전가옥으로!

 

 

# 덕통사고 유발자! 텀블벅 창작자 8팀을 소개합니다 

비스켓게임즈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비스킷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할 도구들을 만드는 팀이에요.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셜록홈즈 시리즈>와 <시카고 그랜드 호텔>을 보드게임으로 만나보세요.  

 

 

즈세&도밍 

 

 

보는 이의 마음 한가운데를 건드리고, 궁극적으로 위로와 환상이 되고 싶다는 목표를 공유하는 두 일러스트레이터가 함께합니다. 고혹적이고 섬세한 수채화 화풍을 자랑하는 도밍 작가와 따뜻하고 귀여운 감성이 담긴 즈세 작가의 굿즈를 선보입니다. 최초 공개되는 자수팔찌와 뱃지도 놓치지 마세요. 

 


플레인 아카이브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예술영화들의 DVD, 각본집, 음반 등을 만듭니다. <바닷마을 다이어리>, <들개>, <패터슨>, <문라이트> 등 몇 번을 되새겨도 부족한 인생영화를 간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에디시옹 장물랭

 

 

유럽 독립출판물을 소개하는 에디시옹 장물랭은 다른 문화 속 작가의 순수성이 깃든 작품이 출판계를 풍성하게 해줄 거라고 믿습니다. 5가지 팬톤 컬러로 인쇄한 <새내기 유령>부터 <하루의 설계도>, <잠의 땅, 꿈의 나라> 등 명작과 명화 복제에 사용하는 지클레 프린팅 아트워크까지 근사한 작품들을 준비했습니다. 


 

해룡


 

상상 속에나 존재하는 낯선 것들을 그림과 만화로 표현합니다. 해적선을 배경으로 친구 따라 우주해적이 된 외계조류와 친구가 등장하는 만화와 낯선 존재들을 담은 뱃지, 키링 등 굿즈를 선보입니다. 

 

 

4XPIXELS 

 

 

재밌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자 모인 4명의 인디 창작팀. 전통적인 한국화, 민화 등에서 영감을 얻은 아트워크로 3년간 작업한 트럼프 카드를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노는 여자들

 

 

TRPG와 보드게임 콘텐츠를 기획하는 창작집단. 쥐들의 영토를 지키는 수호대 <마우스가드>의 이야기를 TRPG와 컬러링북으로 준비했습니다.

 

 

​Parana

 

 

환상 속 이야기를 그려내는 Parana 작가는 ‘인어'를 오랫동안 그리고 있어요. 인어기행문과 병풍, 엽서, 황금해인어 편지지까지 선보이는 자리에 인어덕후라면 빠질 수 없겠죠. 

 

최애전 현장에서는 텀블벅도 함께 부스를 차리고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최애전' 현장에 마련된 텀블벅 부스에 오시면 선착순 1000명에게 로고 에코백을 드려요. 평소 크라우드 펀딩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셨다면 부스를 지키고 있는 두 명의 에디터를 찾아주세요. 크라우드 펀딩 성공 노하우부터 스토리 텔링 작성법까지 낱낱이 공개해 드릴 예정이니 많이 방문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