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캔디크러쉬소다 TV 캠페인 2탄, 비하인드 스토리 - 2부

홀리스79 (정혁진) | 2015-07-02 10:48:48

 

킹닷컴(이하 킹)은 리카르도 자코니, 멜빈 모리스가 공동 창업, 스웨덴에서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2015년 기준으로 1,500여 명의 임직원을 둔 대형 기업으로 성장하면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킹은 <캔디크러쉬사가>를 비롯해 후속작 <캔디크러쉬소다>, 그리고 <펫 레스큐 사가>, <팜 히어로 사가>, <버블 위치 사가> 등 다양한 퍼즐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캔디크러쉬소다>가 최근 인기몰이를 하면서 연이은 성공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캔디크러쉬소다>는 바둑황제 조훈현을 비롯해 발레리나 강수진, 작곡가 유희열, 탤런트 송재림, 김소은, 라미란, 가수이자 래퍼인 양동근, 박재범 등과 광고를 진행, 이달의 TV 광고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과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에 디스이즈게임은 연재 코너를 통해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하는 <캔디크러쉬소다> 두 번째 광고 영상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독점 공개합니다. 광고 속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면서 게임에 대한 보다 많은 재미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주  

 


[지난 연재기사]

캔디크러쉬소다 TV 캠페인 2탄 비하인드 스토리 1부 - 킹코리아의 색다른 국내 행보


 

지난 주 디스이즈게임의 연재 코너가 게재된 이후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한 캔디크러쉬소다 TV 캠페인 2탄이 TV를 통해 전파됐습니다. 혹시 다들 만나 보셨나요? TV 뿐 아니라 지하철 등을 통해서도 무한도전 멤버들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연재에 앞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지난 첫 번째 영상을 다시 만나보시죠.

 


 

이번 영상은 마치 ‘무한도전’을 보는 듯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수다와 함께 진행됐습니다. 박명수씨의 ‘캔크리쉬소다’ 발음, <캔디크러쉬소다> 팬임을 자랑했던 정준하 씨, 무한 킹코리아 사랑을 외쳤던 광희 씨 등 한 편의 왁자지껄한 ‘무한도전’을 보는 듯 했습니다. TV에서는 짧은 영상이 노출됐지만 제대로 보려면 역시 풀영상으로 봐야죠! 여러분들은 위 영상을 어떻게 보셨나요? 

 

어쩔 때는 한 편의 화보처럼 멋진 포즈들을 잡기도 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곧 그들의 요염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나는 촬영 현장! 멤버들을 비롯해 스태프도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뿌듯했던 것은 무한도전의 멤버들을 무한도전 이외의 장소에서도 만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베테랑 예능인들답게 컷 하나하나에도 개성 넘치는 표정과 제스처로 촬영에 임해서 촬영장 분위기를 내내 재미있게 만들었다는 후문입니다.

 

오늘은 두 번째 코너로, 촬영장 에피소드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주 금요일 6명 멤버의 개별 광고 티저 영상이 30초 버전으로 먼저 공개가 된다고 하여, 이와 관련된 스파이샷도 준비했습니다. 아래 사연들을 통해 만나보시죠! 

 

 

■ 비하인드 스토리 #1, 킹코리아 오세욱 지사장, 촬영 현장에서 불려나간 사연?

 

(일부 멤버를 제외하고… 농담!) 무한도전 멤버 모두 게임 사랑이 대단하다 보니, 촬영 중에 사용자 입장에서 <캔디크러쉬소다>에 대한 진실된 항의(?)가 빗발쳤다고 합니다. ‘하트는 왜 이렇게 늦게 차는 것이냐?’, ‘왜 전작에 있었던 룰렛은 이번 <캔디크러쉬소다>에 없는 것이냐?’라고 말이죠.

 

촬영이 지속되고 게임에 대한 토크가 무르익자, 갑자기 정형돈 씨가 예정에 없던 킹코리아의 오세욱 지사장을 무대로 끌어내는 사건(?)을 벌였습니다. 다름아닌 ‘관계자에게 직접 항의를 해서 해결해 보겠다!’는 발상에서죠. 덕분에 얼떨결에 무대로 초대된 오 지사장은 정형돈 씨와 무한도전 멤버들의 공세(?)에 진땀을 흘렸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제작진부터 모델, 광고주, 광고 에이전시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거워졌습니다. 항의와 불만이 너무 리얼(?)하기도 했고, 프라이버시를 위해 무한도전 멤버와 오 지사장의 만남은 오프닝 편에 부득이하게 담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함께 광고 촬영을 가졌던 무한도전 멤버들의 모습입니다. 사진을 통해 만나보시죠. 

 

'무한도전' 모든 멤버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촬영 시작!

 

촬영이 한창 진행되면서, <캔디크러쉬소다>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예정에 없던 정형돈 씨의 돌발 행동! 킹코리아의 오세욱 지사장을 불러
직접 항의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과연, 정형돈 씨와 오세욱 지사장은 원만한 합의(?)를 했을까요?

 


■ 비하인드 스토리 #2 전격 공개! 무한도전 멤버들의 개별 광고 스파이샷

 

지난 첫 번째 영상을 통해 보셨듯이,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은 6명의 멤버가 <캔디크러쉬소다>를 주제로 한 광고 제작에 참여한다는 미션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아직 멤버들의 개별 광고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것이죠.

 

확실한 것은 이번 개별 광고가 진행된 이후 실시되는 전국민 투표가 매우 뜨거울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멤버들이 저마다 개성 넘치면서 재미있는 한 편의 광고를 만들어 줄 것이라는 기대감에 저희도 많이 흥분됩니다.

 

자동차 신모델이 공식 발표되기 전에 스파이샷이 관심을 받듯, 내일 방송될 광고에 앞서 디스이즈게임 연재를 통해 멤버 여섯 명의 스파이샷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공개된 것이 한 컷의 이미지뿐이어서 많은 것을 추측하기 힘듭니다. 자세한 것은 각각의 광고를 통해 만나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파이샷을 통해 무한도전 멤버들이 어떤 광고를 선보일 지 추측해 볼까요? 아! 참고로 이번주에는 아래 스파이샷과 관련된 멤버들의 30초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는 7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멤버 2명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라네요. 그럼 한발 앞선 소식으로 다음 연재에서 만나겠습니다!

 

이제 곧, 무한도전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광고가 시작됩니다!

 

하하 – 뜬금없이 왜 강아지를 들고 있을까요? 별도의 분장 없이 귀여운 강아지를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게임을 하고 있는 하하 씨가 어려운 레벨을 단 한턴 남기고 클리어를 눈앞에 둔 순간! 강아지가 지나가는 바람에 실수로 다른 캔디를 움직여 실패에 돌아가는 것은 아닐까요?

 

정준하 – 정준하 씨가 로라로 분장을 했는데요, 아마도 로라 특유의 목소리로 감칠맛나는 시 한편을 읊어줄 것 같습니다. 어떤 시가 탄생할지 궁금하네요~

 

정형돈 – 정형돈 씨의 전매특허 눈 뒤집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환상적인 춤 실력도 볼 수 있을까요?

 

광희 – 녹색 쫄쫄이를 입고 있는 광희 씨를 보니 직접 에메랄드 소다곰으로 분장하여 캔디속에서 탈출을 시도하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유이 씨를 부르는 것일까요!

 

유재석 – 보라색 정장을 입고 있는 유재석 씨는 언뜻 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에서 노란색 수트를 입고 춤추던 것이 생각나는데요, 혹시 이번에서 디스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려는 것은 아닐지..?

 

박명수 – 소년 명수의 등장입니다! '명수는 12살'을 패러디하여 소년 명수가 전하는 <캔디크러쉬소다> 공략법을 기대해 봅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