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주의 텀블벅] 매일 목욕시킬 수 없다면 아베크 살균케어를

텀블벅 (임선민) | 2018-08-24 16:27:3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 작성: 텀블벅, 편집: 디스이즈게임

 

끝없이 계속될 것만 같은 폭염이 지나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요즘입니다. 그동안 더운 날씨 때문에 잘하지 못했던 반려동물과의 산책, 이제는 매일 나가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산책할 때마다 아무리 '좋음' 이 떠도 신경 쓰이는 미세먼지, 잔디밭이나 다른 곳에서 묻어올지 모르는 곰팡이와 진드기가 걱정되지 않았나요? 그렇다고 매일 목욕을 시키기도 어렵고, 묻어온 것을 적당히 털거나 씻어주기만 하기엔 찝찝함이 남고, 특히 피부가 예민한 녀석들의 경우에는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지는 않을지 걱정이 됩니다. 



그뿐인가요? 집에 있는 집 먼지, 진드기도 걱정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반려동물은 털이 있기 때문에 사람보다 100배 더 많은 미세먼지와 각종 곰팡이, 진드기가 붙는다는 사실! 어떻게 하면 우리 집 반려동물 건강도 지키고, 우리 가족 건강도 지킬 수 있을까요? 


# 처음 만나는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는 반려동물 드라이부터 미세먼지와 곰팡이 포자, 각종 세균의 살균/제균까지 책임지는 똑똑한 제품입니다. 목욕 후 털 말리기는 기본! 기분 좋은 살균 케어, 그리고 강아지가 매일 가지고 노는 장난감 살균까지 가능하다고요!  
 

# 또 어떤 기능이 가능할까요?


보통 반려동물을 둔 가정에서는 목욕은 1차 전쟁, 드라이는 2차 전쟁이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정말 간혹 예외의 경우도 있지만, 대개의 반려동물은 물을 싫어하고 드라이기 소리에 민감하기 때문에, 반려인 입장에서 '목욕' 과 '드라이'란 도망가거나 싫어하는 반려동물을 붙잡고 치러야 하는 전쟁과도 같죠. 

무풍 무소음 ​

그래서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는 살균/드라이 시 소음을 최소 40dB에서 60dB로 줄여 반려동물이 드라이에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반려동물 케어는 단순히 날리는 털만 잡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털 속에 붙은 작은 미세먼지와 공기 중 곰팡이 포자 등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반 펫 드라이룸에는 일반 필터 1장만 장착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원인균의 입자는 매우 작은데 필터 구멍은 그만큼 촘촘하지 못하거든요. 결국 필터 구멍 사이로 빠져나온 오염균이 바람 따라 드라이룸 내에 반복 순환되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강력한 살균!
하지만 아베크는 여러 장의 필터 시스템으로 세균과 곰팡이를 제대로 잡습니다.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의 털은 이중/삼중 모이기 때문에 털 속을 제대로 말리기가 힘듭니다. 아베크 헬스케어러는 하부 디바이스 구조를 특허 출원하고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의 각도를 이중으로 설계해서, 바닥을 치고 올라오는 역회오리 바람을 구현합니다. 그 결과,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는 최대한 줄이고 털을 거꾸로 털어서 털 속 깊이 붙은 곰팡이와 미세먼지, 진드기를 꼼꼼히 제거할 수 있지요.


# 전문가가 만들어서 믿을 수 있어요


아베크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하는 공간 개선'을 목표로,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한 펫 헬스케어 솔루션을 연구하고 고민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직원 대부분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으며, 가족을 돌보는 마음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지요. 

아베크의 제품들은 가전을 만들던 대기업 출신들이 만듭니다. 펫 헬스케어러의 경우 진정한 펫 헬스케어를 구현하고 건강 문제에 대해 제대로 알리기 위해 다년간 동물 전문가 및 수의사 집단과 공동 연구를 진행해온 끝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나는 기계에 약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다고요? 괜찮습니다. 상황에 따른 모드만 선택하세요! 온도와 풍량, 풍속이 자동으로 컨트롤되어 초보 반려인들도 걱정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자동 컨트롤​


어플로도 구동 가능해요

드라이룸을 써본 분은 느낀 적 있겠지만, 가끔 내 소중한 반려동물을 전자레인지 같은 기계장치에 넣는다는 기분이 들지 않았나요? 아베크는 편안하고 친숙한 디자인으로 반려동물과 사람도 편안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기계장치와 첨단 기술은 보이지 않게 잘 숨겼어요. 


# 구조를 더 볼 수 있을까요?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는 말티즈와 푸들을 비롯한 소형 견은 물론, 웰시코기와 시바견, 비숑프리제 같은 중형 견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답니다. 펀딩하기 전에 사랑하는 반려동물의 코끝에서 꼬리 앞까지의 길이가 700mm를 넘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 그리고 펫 헬스케어러 제작자와 반려견 송이 이야기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 제작자이자 아베크 대표이기도 한 천경호 대표는 반려견 송이의 심한 아토피 피부염 때문에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답니다.


나을 것 같으면 재발하고, 또 심해지는 아토피 때문에 모두가 힘들던 차, 송이의 펫하우스와 장난감, 그리고 송이의 생활환경을 돌아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1년 넘게 세탁하지 않았던 패브릭 소재의 펫하우스, 매일 물고 뜯어 침이 잔뜩 묻은 장난감까지... 이후 천 대표는 냉동 공조 개발 경력과 개인 특허 기술을 토대로 집중 케어를 시작했고, 장난감과 방석, 펫하우스 등을 바꾸고 햇빛 소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낫지 않을 것 같은 송이가 나아지는 걸 보면서, 과거의 저 말고도 얼마나 많은 반려인이 반려동물 공간과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의 공간에 조금 더 신경 쓴다면 모두 행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천경호 대표


원인을 모른 채 피부 질환으로 고통받는 반려동물과 그 가족을 위해, 그리고 이로 인해 버려지는 유기동물을 위해 제가 가진 기술과 특허, 노하우를 모두 모아 아베크 펫 헬스 케어러를 만들었답니다!
 

#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를 갖고 싶어요


아베크 펫 헬스케어러 펀딩은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딱 한 달간 진행됩니다. '매일 목욕할 수 없는 반려동물, 매일 아베크 살균케어하자!' 프로젝트 링크를 누른 다음, 원하는 제품을 고르고 화면 안내에 따라 후원을 진행해 주세요. 배송은 10월 15일 전후로 이뤄집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