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주의 텀블벅] 다가오는 연말, 술자리 게임의 신기원을 꿈꾼다 '진실 혹은 도전'

텀블벅 (임선민) | 2018-11-22 17:49:1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 작성: 텀블벅, 편집: 디스이즈게임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직 주(酒)님만을 섬기는 주당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합법적(?)으로 술을 미친 듯이(??) 마실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다 함께 즐기는 송년회. 이미 11월부터 스케줄을 채워 넣고 있는 분도 주위에 제법 있었는데요. 그래서 연말을 겨냥한 새로운 술자리 게임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미 <주님 곁으로_오리지널 주루마블>, <주님 곁으로_오버더드림 주루마블> 등 독특한 주루마블 게임을 선보였던 '스타토프렌즈'의 신작입니다. 이들은 술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하는 웹툰 기반의 캐릭터 브랜드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은 카드 게임 <진실 혹은 도전: 운명의 장난>입니다. 

 

<진실 혹은 도전: 운명의 장난>은 해외에서 파티 게임으로 흔하게 하는 진실 혹은 도전 게임을 바탕으로 술자리에 맞게 보드게임으로 재탄생한 게임인데요. 오랜만에 만나서인지 어색한 기류가 흐를 때, '연말 술자리 파티를 기획하는데 재미난 게임이 없나?' 싶을 때 제격일 것 같습니다.

  

  

총 28가지 진실에 관한 질문과 28가지 도전 벌칙들이 다양한 난이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자리의 누군가와 연애하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이 중에서 술만큼은 가장 같이 마시기 싫은 사람은?’, ‘소주 1병 시원하게 쏘기’ 등의 난이도 별 진실 혹은 도전 카드가 있죠.

 

거짓말을 하면 엉덩이에 털이 나게 만드는 주문 “주르마도르”를 외치며,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순서를 정한 후 첫 번째 술래가 카드를 뽑아 카드 내용을 본인만 확인합니다. 카드 내용에 따라 술래가 원하는 만큼 술을 마시고, 술을 다 마셨으면 질문하고 싶은 사람을 한 명 지목합니다.

  

  

지목한 사람에게 ‘진실 혹은 도전’을 물어봅니다. 지목당한 사람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진실을 선택하면 술래가 뽑은 카드의 진실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을, 도전을 선택하면 카드에 적힌 도전을 수행합니다. 둘 다 하기 싫으면? 술래가 마신 술의 2배를 마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번 연말 술자리 인싸각을 노리는 당신, <진실 혹은 도전: 운명의 장난> 한 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 정보는 텀블벅 홈페이지(//bitly.kr/rWxb)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