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E3 2019] 전세역전 가능할까? 기어즈5부터 헤일로까지 MS 독점작 정리

백야차 (박준영) | 2019-06-10 14:51:50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9일(현지 시각), 자사 컨퍼런스 'Xbox E3 2019 브리핑'을 통해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브리핑에는 서드 파티 타이틀부터 <기어즈 5>, <헤일로 인피니트> 등 Xbox One과 Win 10 독점작이 다양하게 공개됐습니다. MS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타이틀 라인업을 독점작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MS는 독점작으로 게임 시장 전세역전을 할 수 있을까요? /디스이즈게임 박준영 기자




# 포르자 호라이즌 4: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 / 출시일: 6월 13일 / Xbox One, Win 10

  


 

Xbox One 대표 타이틀 <포르자 호라이즌4> 신규 DLC <포르자 호라이즌4: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트레일러는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으로 구현된 레이싱 세계에 레고로 만들어진 차들이 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번 DLC 속 콘텐츠 자동차는 물론 운전자, 주변 사물 모두가 레고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중, 레고로 만들어진 나무 등 오브젝트는 자동차로 들이 받으면 부서지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더불어, 유저는 레고 자동차용 차고와 레고로 만들어진 집을 건설할 수도 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4: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는 현지 시각으로 6월 13일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6월 14일 오전 2시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기어스 5 / 출시일: 9월 10일 / Xbox One, Win 10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기어즈 5> 출시일이 9월 10일로 확정됐습니다. 이번 작품은 Xbox One과 PC로 출시될 예정이며, 싱글 플레이는 물론 온라인 코옵 멀티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이번 작품은 <기어즈 오브 워 4> 이후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전작에 등장한 '케이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기어즈 5>에서 케이트는 전편 엔딩 이후 의문의 목걸이를 얻고, 일행으로부터 벗어나 목걸이가 이끄는 곳으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영상 중 '케이트, 브로큰'(Kait, Broken)​에서는 케이트의 복잡한 심경이 그려졌습니다. 영상에서 케이트는 내면에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이들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더불어, 영상 말미에는 케이트가 뭔가 감염된 듯한 모습까지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기어즈 5> 3인 협동 콘텐츠 '이스케이프' 영상과 캐릭터 팩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영상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우선, '이스케이프'는 <기어즈 5> 3인 협동 콘텐츠입니다. 영상에는 3인 팀으로 구성된 부대가 협력해 복수 적으로부터 맞서 싸우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다음으로,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팩도 공개됐습니다. 영상에는 <터미네이터> 시리즈 대표 캐릭터 'T-800'이 등장했으며, 캐릭터 팩을 적용해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 팩은 <기어즈 5> 사전 구매자 및 Xbox 게임 패스 이용자 특전으로 제공됩니다.

 

 


 

 

# 헤일로 인피니트 / 출시일: 2020년 홀리데이 / Xbox One, Xbox 스칼렛, PC



 

마스터 치프가 <헤일로 인피니트>로 돌아옵니다.

 

343 인더스트리 FPS 타이틀 <헤일로> 시리즈의 신작 <헤일로 인피니트>가 트레일러와 함께 발매일을 공개했습니다. 게임은 오는 2020년 홀리데이 시즌에 발매될 예정으로 발매 버전은 Xbox One, Xbox 스칼렛, 그리고 Win 10입니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마스터 치프를 중심으로 한 싱글 플레이가 담겨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 작품이 <헤일로 6>의 속편이기는 하지만, 별도 넘버링이 없다는 점에서 전작 프리퀄 혹은 작품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거라는 추측도 나오는 상황입니다. 

 


 

 

크로스파이어X / 출시일: 2020년 / Xbox One

 


 

<크로스파이어> IP 최초 콘솔 게임 <크로스파이어 X>도 발표됐습니다. 이번 작품은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개발에는 스마일게이트가 참여했습니다.

 

약 2분 분량 트레일러에는 항공모함에서 출발한 제트기가 건물에 미사일을 발사하는 장면과 부대 간 시가전, 수중전 등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번 작품은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부문 필 스펜서 부사장이 직접 발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FPS 장르를 대표하는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 버전 신작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크로스파이어 X>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팬들에게 특별한 콘텐츠가 포함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배틀토드 / 출시일: 미정 / Xbox One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한 <배틀토드>가 Xbox One에 등장합니다.

 

이번 작품은 돌연변이 두꺼비들의 여정을 그린 게임으로, 벨트스크롤 액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게임에는 기존 시리즈 주인공 '래쉬'는 물론,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핌플', 순간이동을 사용하는 '지츠'가 등장합니다. 

 

싱글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각 캐릭터를 선택해 조종할 수 있는 건 물론, 3인 코옵도 지원하기 때문에 유저 3명이 모인다면 한 화면에 모든 캐릭터가 모여 함께 싸우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은 전투 외에도 과거 NES(패미컴) 시절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했던 레이싱을 비롯해 퍼즐, 플랫폼 액션 등 다양한 콘텐츠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 블리딩 엣지 / 출시일: 미정 / Xbox One, Win 10

 


 

<DmC: 데빌 메이 크라이> 개발사 닌자 시어리가 만든 <블리딩 엣지>도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은 3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4대4 대전 게임입니다.

 

이번 작품은 <에이펙스 레전드>가 생각나는 그래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도 특징이지만, 등장 캐릭터 대부분이 근접 무기를 사용한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게임에는 닌자처럼 칼을 사용하는 캐릭터부터, 도끼 모양 기타, 로봇, 주먹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게임은 오는 6월 27일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