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부터 많은 분들이 즐기던 보드게임이 있죠? 바로 플레잉 카드게임인 포커입니다. 가진 카드 조합을 확인하고 금액을 세팅, 서로의 카드를 공개해 그 조합에 따라 승부를 내는 것이죠. 승자 독식 구조이지만, 온라인 게임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접하게 되었고 스마트폰으로도 어디서나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그 시스템이나 룰을 이해하는 데 어렵기도 하죠. 또 게임에 따라서는 복잡한 인터페이스가 게임의 흐름을 잡아먹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래식 인터페이스를 갖춘 게임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클럽포커가 그런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럽포커에서는 통상적인 7포커 뿐만 아니라 하이로우, 바둑이의 3가지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인터페이스 덕분에 스피드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해외 접속도 가능해 국내외 모두 가리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거주하는 교포 분들도 즐긴다고 하니 꾸준히 하시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7포커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속도감 있는 플레이로 빠릿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초보자 분들도 능숙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패분배가 완료되면 카드패 하단에 족보가 반영되어 더 집중하면서 즐길 수도 있었습니다.
첫 라운드에 버릴 패는 깔끔하게 버리고 최대한 조합이 될 수 있는 것만 가져가며 7번째 카드를 받아 조합을 맞추게 됩니다. 숨겨진 3장과 공개된 4장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만큼 상대방의 전략을 조금 더 빠르게 판가름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패가 보여지긴 하지만 나머지 패가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죠. 그렇기 때문에 콜/ 하프의 베팅을 잘 보고 판단하는 게 좋습니다. 보드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플레잉 센스가 블러핑이기도 하구요.
7포커 뿐만 아니라 오디너리 게임과 로우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하이로우나 서로 다른 숫자와 무늬 조합을 만들어야 승리하는 바둑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둑이는 자동커팅 기능이 제공되어 더 스피디하게 즐길 수 있더라구요.
초보자 분들도 즐기기 좋도록 영상 충전소나 주사위 등을 통해 재화 보충도 가능합니다. 과감한 판단으로 올인을 했다고 하더라도 충전소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다시 재기의 발판으로 삼을 수도 있죠. 저처럼 처음 포커에 시도하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좋은 시스템이라 생각됩니다. 모바일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클럽포커와 함께 지루함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