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의 환계 - 기구성의 절대자 [전속성 필수] - 쿄잔사이/류운사이 휘석, 헥사제온 휘석 메가쏘닉 12-18 조회 2,235 추천 3 3

스태미나 : 99 (1인) / 50 (협력)

길이 : 15층

 

* 모든 스킬은 위에 써 있는 것이 우선순위임(중요)

* 중국사이트 DB의 경우 플레이어한테 걸리는 조작감소, 공깎등이 감소되고 남은 수치로 적혀있는데, 이를 기존 방식대로 일괄 수정함.

예) 조작시간이 25%가 됨 → 조작시간이 75% 감소

* 콤보드롭 출현

 

* 컨티뉴 가능

 

* 기구성 공략 팁

1) 각 층에는 턴 수 리밋이 있음 → 보통 기구성 올 정도 파티면 딜이 부족하진 않기 때문에 리밋안에 못잡아서 죽는 일은 거의 없음

2) 각 층의 선제, 초근성 패턴에 대응하기 위한 액티브 스킬을 정확히 언제 써야하는지 알아야 파티 구성을 할 수 있음.

3) 기구성에서 가장 많이 죽는 이유: 어중간한 딜로 절멸기 컷에 들어가서 사망, 따라서 파티의 퍼즐링 별 대강의 딜량을 알아둘 필요가 있음

4) 중요하거나 위험한 패턴에 강조 및 부연 설명을 달았으니 참고하기 바람.

 


 

1층

 1마리씩 등장

 


 

 (회복)

HP : 25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500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근성

 

- 각자 해당하는 스킬 선제 사용 -

赤宝石の力:15턴간 스킬 봉인 (불 카벙클)

青宝石の力:전체 파티원 20턴간 바인드 (물 카벙클)

緑宝石の力:5턴간 맨 위 가로줄 이동 불가 (나무 카벙클) 

黄宝石の力:전체 파티원 스킬 2턴 지연 (빛 카벙클)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2,642,500 → 23,782,5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6,040,000 → 54,36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각자 해당하는 스킬 사용 -

カーバンクルラッシュ:연속공격 2연타 75,500 → 679,500 (불/물/나무 카벙클) 

カーバンドロップ:무작위로 방해/독/맹독 3개씩 생성 + 75,500 → 679,500 (빛 카벙클) 

 

 (회복)

HP : 60억

공격 턴 : 5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35% 이상에서 근성

[고유특성] 敵の行動ターンが変化した:혼자 남았을 경우 적의 행동 간격이 5턴에서 1턴으로 변화

 

※ 1층 광탈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 딜이 너무 강하게 들어가서 턴을 다 모으기 전에 카벙클이 잡히면 2층에서 광탈하고, 딜이 애매하게 들어가서 다른 카벙클 다 죽고 암속 카벙클만 남으면 바로 행동 1턴으로 당겨져서 72만 대미지가 날아오게 됨. 사실 이 부분은 뒷구의 영역이라 좀 어쩔 수 없음

 

- 선제 사용 -

紫宝石の力:10턴간 독 드롭이 떨어질 확률 20% 증가


- 3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25,480,000 

 

- 3번째 턴에서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58,240,000


- 그 이외 사용 -

カーバンクルラッシュ:연속공격 2연타 728,000

 


 

2층

 1마리씩 등장

 


 

 (체력/머신)

HP : 4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각자 해당하는 스킬 선제 사용 -

フレイムフィスト: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00% 대미지 (불 골렘)

アースプロテクト:5턴간 조작시간 75% 감소 (나무 골렘)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3,570,000 → 32,130,0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8,160,000 → 73,44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ゴーレムストライク: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102,000 → 918,000

 

 (체력/머신)

HP : 6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7500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アイスクラッシュ:10턴간 회복력 75% 감소


 3층에서 회복 제거불가를 걸고, 4층에서 암마검이 뜨면 선제로 24만이 날아오기 때문에 파티에 별도의 회복력 유닛이 있다면 바로 디버프를 풀고, 만약 없거나 4층까지 버텨야 하는 경우라면 빡세게 회복해서 풀피로 넘어가야 함.


- 7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0,325,000 → 92,925,000

 

- 7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23,600,000 → 212,40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ゴーレムストライク: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295,000 → 2,655,000

 


 

3층

 1마리씩 등장

 


 

 (체력/머신)

HP : 4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각자 해당하는 스킬 선제 사용 -

黒の蒸気:5턴간 1턴짜리 초암흑 드롭이 떨어질 확률 20% 증가 (빛 골렘)

消せない命:4턴간 회복 드롭 제거 불가 + 90,480 (어둠 골렘)


 파티에 별도의 제거불가 회복 유닛이 있다면 바로 디버프를 풀고 회복하면 되는데, 만약 3종 디버프(바인드/각무/제거불가)를 동시에 회복하는 유닛만 편성된 상태라면 4층에서 각무를 같이 풀어야해서 3층에서 디버프를 풀 수 없음. 따라서 2층에서 남은 체력 + 3층에서 1대씩 맞음 + 4층에서 암마검 뜨면 선제 24만 날아옴 까지 상정해서 파티를 짜거나 버틸 수 있는 파티 스펙을 만들어서 와야 함.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3,958,500 → 35,626,5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9,048,000 → 81,432,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ゴーレムストライク: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113,100 → 1,017,900

 

 (회복)

HP : 5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억

 

[고유특성] HP 1%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大樹の癒し:10턴간 무작위로 1개 속성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기구성 초반 탈락의 가장 큰 원인. 대부분의 파티가 속성 흡수를 포기하고 오기 때문에 주속성 흡수가 뜨면 조용히 퇴장해야 함. 6층에서 쓸 흡수무효를 당겨서 넘길 수도 있는데 이 경우 6층까지 2~30턴을 새로 모아야 해서 상당히 빡빡해짐.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5,530,000 → 49,770,0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12,640,000 → 113,76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大樹の激憤:무작위로 폭탄 드롭 3개 생성 + 158,000 → 1,422,000

 


 

4층

 1마리씩 +  중 1마리 등장

 


 

 (밸런스/신)  (밸런스/악마)  (드래곤/밸런스)  (신/밸런스)  (드래곤/밸런스)

HP : 4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500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근성

 

- 각자 해당하는 스킬 선제 사용 -

失力の炎:5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불 마검)

氷爆陣:지정된 위치에 폭탄드롭 생성 (물 마검)

【6×5】

○●○○●○

○○●●○○

○○○○○○

○○●●○○

○●○○●○


【7×6】

○●○○○●○

○○●●●○○

○○○○○○○

○○○○○○○

○○●●●○○

○●○○○●○

魔剣士の領域:2턴간 드롭판을 【7×6】으로 변경 [드롭판이 【7×6】이 아닌 경우 사용] (나무 마검)

魔剣士の封鎖:3턴간 가장 왼쪽 세로줄의 드롭 이동 불가 [드롭판이 이미 【7×6】인 경우 사용] (나무 마검)

光廻路:5턴간 지정된 위치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빛 마검)

【6×5】

○○○○○○

○○○○○○

○●●●●○

○○○○○○

○○○○○○


【7×6】

○○○○○○○

○○○○○○○

○●●●●●○

○●●●●●○

○○○○○○○

○○○○○○○

連撃魔剣:연속공격 3연타 246,900 (어둠 마검)

 

 2층, 3층에서 얘기했듯 4층에서 암마검이 나왔을 때 선제를 받을 수 있도록 대비하고 올라와야 함.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2,880,500 → 25,924,5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6,584,000 → 59,256,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魔剣:무작위로 자신 속성의 드롭 1개 생성 + 82,300 → 740,700

 


 

5층

 1마리씩 등장 / 슈퍼노엘드래곤 드랍

 


 

 (회복)

HP : 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ルビーの陰り:10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75% 감소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3,745,000 → 33,705,0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8,560,000 → 77,04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カーバンクルラッシュ:연속공격 2연타 107,000 → 963,000


 (회복)

HP : 5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1%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サファイアの曇り:3턴간 드롭판에 2×1 크기의 구름 생성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6,545,000 → 58,905,0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14,960,000 → 134,64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カーバンクルラッシュ:연속공격 2연타 187,000 → 1,683,000


 (회복)

HP : 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エメラルドの崩壊:5턴간 방해 드롭이 떨어질 확률 20% 증가


 파티 구성 시 독 내성 잠각을 필수로 넣고 방해 내성 잠각은 자리가 부족하면 포기하는 경우도 있는데, 독/방해드롭이 드롭판에 남아있을 경우 10층에서 아메노미나카누시를 만나면 선제로 절멸기가 날아오기 때문에 반드시 지우고 올라가야 함. 룰렛을 이용하거나 기우제가 없어진 시점에 남은 방해드롭을 모아서 한꺼번에 지우면 됨.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6,125,000 → 55,125,0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14,000,000 → 126,000,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カーバンクルラッシュ:연속공격 2연타 175,000 → 1,575,000

 



6층

 1마리씩 등장 / 카벙클이 슈퍼노엘드래곤 드랍

 


 

 (공격)

HP : 60억

공격 턴 : 4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고유특성] 敵の行動ターンが変化した:혼자 남았을 경우 행동 간격이 4턴에서 1턴으로 변화


- 선제 사용 -

こげこげドロップ:10턴간 모든 드롭에 초암흑


- 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25,011,000 

 

- 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57,168,000

 

- 그 이외 사용 -

りんストライク:무작위로 불 드롭 5개 생성 + 714,600

 

 (회복)

HP : 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각자 해당하는 스킬 선제 사용 -

トパーズの秒針:모든 파티원의 스킬 2턴 지연 (빛 카벙클)

アメジストの輝き:99턴간 3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어둠 카벙클)


 대미지 흡수 무효를 어시스트한 베이스에 스지가 없으면 2턴이 밀리니까 다시 2턴을 모아야 하는데, 이 때 극딜을 해서 암카벙클을 제외한 나머지를 잡아버리면 공격력 상승을 쓰기 때문에 강퇴당할 가능성이 높아지니 주의해야 함.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3,608,500 → 32,476,5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8,248,000 → 74,232,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カーバンクルラッシュ:연속공격 2연타 103,100 → 927,900

 

 (체력)

HP : 1천만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0억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しゃぼんドロップ:6턴간 나무 드롭 제거 불가

 

- 15번째 턴에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3,349,500 → 30,145,50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修羅の殄滅: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7,656,000 → 68,904,000


- 혼자 남았을 경우 반드시 1회 사용 -

修羅の波動: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900%로 상승


- 그 이외 사용 -

りんストライク:무작위로 물 드롭 5개 생성 + 95,700 → 861,300

 


 

7층

 중 1마리 등장 / 3연도라: 삼신면, 무지개피, 다이아 후르츠 / 5연도라: 3종 스탯 ++ 잠각 / 10연도라: 대미지 상한 개방 잠각 드랍

 


 

 (드래곤/머신)

HP : 1천만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리더체인지가 가능한 경우 선제 사용 -

ガチャガチェンジ:3턴간 무작위로 서브와 리더를 교체

 

※ 리더체인지 내성 잠각으로 막을 수 있음. 만약 리첸내성을 박지 않는다면 각 서브로 리더체인지 되었을 때 가챠도라의 반피 평타(약 60만 내외)를 맞고 버틸 수 있는지, 그걸 회복한 후 다음 층 선제까지 받아낼 수 있는지를 미리 따져봐야 함. 못 버틴다면 리더에 리첸잠각을 박아야 함.

 

- 리더체인지가 불가능한 경우 선제 사용 -

ガチャガチャージ:10턴간 1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ガチャガチェンジ:방해/독 드롭을 나무 드롭으로 변환 + 909,000 (불가능 시 일반 공격 454,500) 

 이미 리더체인지가 되어있는 경우에 해당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5,907,500 

 

- HP 15%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ポポポポンッ:연속공격 10연타 4,545,0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3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ドラバリア: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ガチャフィーバー:999턴간 모든 속성에게 받는 대미지 99% 감소

ガチャガチャラッシュ:연속공격 3연타 586,305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나무 드롭 1개 생성

ガチャガチェンジ:무작위로 1개 속성의 드롭을 나무 드롭으로 변환 + 454,500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나무 드롭 2개 생성

ガチャガチャン:1턴간 나무 드롭 제거 불가 + 431,775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나무 드롭 3개 생성

ガチャラッシュ:연속공격 3연타 477,225 

 

 (드래곤/머신)

HP : 1천만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리더체인지가 가능한 경우 선제 사용 -

ガチャガチェンジ:3턴간 무작위로 서브와 리더를 교체

 

 

※ 리더체인지 내성 잠각으로 막을 수 있음. 만약 리첸내성을 박지 않는다면 각 서브로 리더체인지 되었을 때 가챠도라의 반피 평타(약 60만 내외)를 맞고 버틸 수 있는지, 그걸 회복한 후 다음 층 선제까지 받아낼 수 있는지를 미리 따져봐야 함. 못 버틴다면 리더에 리첸잠각을 박아야 함.

 

- 리더 체인지가 불가능한 경우 선제 사용 -

ガチャガチェンジ:모든 드롭을 빛 드롭으로 변환

ガチャロック:모든 드롭을 잠금 (불가 시 일반 공격 484,800) 

※ 이미 리더체인지가 되어있는 경우에 해당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6,968,000 

 

- HP 15%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ポポポポンッ:연속공격 10연타 4,848,0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3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ドラバリア: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ガチャフィーバー:999턴간 모든 속성에게 받는 대미지 99% 감소

ガチャガチャラッシュ:연속공격 3연타 625,392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빛 드롭 1개 생성

ガチャガチーン:모든 드롭을 잠금 + 484,800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빛 드롭 2개 생성

ガチャガチャン:1턴간 빛 드롭 제거 불가 + 460,560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빛 드롭 3개 생성

レアガチャ:1턴간 잠금 드롭이 떨어질 확률 25% 증가 + 509,040 

 

 (드래곤/머신)

HP : 1천만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리더체인지가 가능한 경우 선제 사용 -

ガチャガチェンジ:3턴간 무작위로 서브와 리더를 교체

 

 리더체인지 내성 잠각으로 막을 수 있음. 만약 리첸내성을 박지 않는다면 각 서브로 리더체인지 되었을 때 가챠도라의 반피 평타(약 60만 내외)를 맞고 버틸 수 있는지, 그걸 회복한 후 다음 층 선제까지 받아낼 수 있는지를 미리 따져봐야 함. 못 버틴다면 리더에 리첸잠각을 박아야 함.

 

- 리더체인지가 불가능한 경우 선제 사용 -

ガチャウォール:999턴간 1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ガチャガチェンジ:모든 드롭을 불/물/나무/빛/어둠/회복/방해/독/맹독 드롭으로 변환 + 755,100 (불가 시 일반 공격 503,400) 

※ 이미 리더체인지가 되어있는 경우에 해당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7,619,000 

 

- HP 15%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ポポポポンッ:연속공격 10연타 5,034,0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3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ドラバリア: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ガチャフィーバー:999턴간 모든 속성에게 받는 대미지 99% 감소

ガチャガチャラッシュ:연속공격 3연타 649,386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회복 드롭 1개 생성

グルグルガチャ:1턴간 무작위로 3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503,400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회복 드롭 2개 생성

ガチャガチャン:1턴간 회복 드롭 제거 불가 + 478,230 

 

2스킬 동시 사용

ガチャッ…:무작위로 회복 드롭 3개 생성

ガチャガチェンジ:모든 드롭을 불/물/나무/빛/어둠/회복/방해/독/맹독 드롭으로 변환 + 528,570

 


 

8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드랍

 


 

 (신/드래곤/공격)

HP : 1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14%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辺際:999턴간 8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煉龍の神力:5턴간 드롭판에 1×2 크기의 구름 생성

戦女神の真魂:99턴간 잠금 드롭이 떨어질 확률 50% 증가 + 262,080 

 

- 15번째 턴에서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466,000


- HP 14% 이하에서 반드시 사용 -

紅蓮焦熱:위에서 1, 3, 5번째 가로줄을 불드롭으로 변환 + 1,638,000

 

- 그 외에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女神怒衝:무작위로 폭탄 7개 생성

獄天剣技:연속공격 4연타 327,600 

 

2스킬 동시 사용

女神闇心:2턴간 무작위로 15개의 드롭에 초암흑

獄天剣技:연속공격 4연타 327,600

 

 (신/공격/회복)

HP : 1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14%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辺際:999턴간 8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金色神の真魂:10턴간 낙차콤보 없음 + 335,500

天地崩壊:3턴간 회복력이 0이 됨 

 회복력 상승 요원이 없다면 원펀하거나 턴밀을 써서 디버프를 풀고 진행해야 한다.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742,500 

 

- HP 14%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衝天心癒:모든 드롭을 회복드롭으로 변환 + 1,677,5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晴天心癒:모든 드롭을 회복드롭으로 변환 + 503,250

天地崩壊:1턴간 회복력이 0이 됨 (사용 불가시 일반 공격 335,500) 

 

- 그 외에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心癒の山風:왼쪽에서 3, 4번째 세로줄을 회복/방해/독으로 변환 + 167,750

心朽の谷風:방해/독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변환 + 167,750 (사용 불가시 일반 공격 335,500)

 


 

9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드랍

 


 

 (신/밸런스)

HP : 1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20%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夜月神の真魂:999턴간 9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命の残刻:4턴간 1턴짜리 초암흑 드롭이 떨어질 확률 20% 증가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711,000 

 

- HP 20% 이하 또는 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宵想煌月天鈴斬:연속공격 10연타 1,673,000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影月:맨 왼쪽 세로줄 1열을 어둠 드롭으로 변환 + 184,030

残影月:1턴간 무작위로 10개 드롭에 초암흑 + 150,570

 

 (신/공격)

HP : 1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20%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蒼翠の抱擁: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50% 대미지

星海の導き:무작위로 물 드롭 3개 생성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0,979,500 

 

- HP 20%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星海輪輝:연속공격 4연타 1,254,8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蒼翠の星鎖:모든 드롭을 회복/방해/독/맹독으로 변환 + 250,960

星海の導き:무작위로 물 드롭 3개 생성 

 

- 그 이외 사용 -

蒼鎖閃:모든 드롭을 잠금 + 313,700


星海の煌き:불/물/나무/빛/어둠/회복/방해/독 드롭을 1개씩 생성 + 298,015

 


 

10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드랍

 


 

 (신/체력)

HP : 1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억

 

​[고유특성] HP 20%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明浄の天象:방해/독/맹독 드롭을 물 드롭으로 변환 + 1,307,200 (없을 시 일반 공격 326,800)

あまねく降り注ぐ星:1턴간 물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 위에서 한 번 얘기했듯이, 방해/독 드롭을 미리 다 없애고 와야 함.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438,000 

 

- HP 20%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あまねく光る心星:연속공격 5연타 1,634,000


- 그 이외 다음 스킬을 순서대로 반복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あまねく降り注ぐ星:1턴간 나무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星々の輝光:물 드롭을 잠금 + 326,800 

 

2스킬 동시 사용

あまねく降り注ぐ星:1턴간 빛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星々の輝光:나무 드롭을 잠금 + 326,800 

 

2스킬 동시 사용

あまねく降り注ぐ星:1턴간 어둠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星々の輝光:빛 드롭을 잠금 + 326,800 

 

2스킬 동시 사용

あまねく降り注ぐ星:1턴간 불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星々の輝光:어둠 드롭을 잠금 326,800 

 

2스킬 동시 사용

星々の輝光:불 드롭을 잠금 + 326,800

あまねく光る心星:연속공격 5연타 1,634,000

 

 (드래곤/머신)

HP : 1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0억 

 

[고유특성] HP 14%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トライレイジモード:10턴간 드롭판을 【7×6】으로 변경 (불가 시 일반공격 335,100)

ナイトメアユナイト:10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4층의 각무는 바로 못 풀었다면 그냥 5턴 버틸 수도 있는데, 여기는 각무를 못 풀면 바인드, 맹독이 매 턴마다 날아오기 때문에 게임 오버임.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728,500 

 

- HP 14% 이하 또는 10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オーバーブラストカノン:연속공격 5연타 1,675,5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レイジアウト:10턴간 스킬 봉인

バーストレーザー: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20% 대미지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バインドソード:무작위로 2체에 5턴간 바인드 + 167,550

シャドウセイバー:2턴간 무작위로 10개 드롭에 초암흑 + 167,550 

 

2스킬 동시 사용

カースビッグブレード:무작위로 1개 속성의 드롭을 맹독 드롭으로 변환 + 335,100

ナイトメアボム:지정된 위치에 폭탄 드롭 생성

【6×5】

○○○○○○

○○○○○○

●●●●●●

○○○○○○

○○○○○○


【7×6】

○○○○○○○

○○○○○○○

●●●●●●●

●●●●●●●

○○○○○○○

○○○○○○○

 


 

11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드랍

 


 

 (악마/밸런스)

HP : 14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6천만

 

​[고유특성] HP 15%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悪魔の遊戯:1턴간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이 10만으로 고정

宝探の純魔心:10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체력 디버프를 맞은 상태로 다음 층의 선제(25만/30만)를 버틸 수 있는지 미리 판단해야함. 버틸 수 없다면 경감 스킬을 켜거나 최대 체력이 50% 감소할 때를 노려 잡고 넘어가야 함.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865,000 

 

- HP 15%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ディアーカタストロフィ:연속공격 5연타 1,695,000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悪魔の遊戯:1턴간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이 50% 감소

宝探の純魔心:4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50% 감소 + 169,500 (불가 시 일반 공격 339,000) 

 

2스킬 동시 사용

悪魔の遊戯:1턴간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이 10만으로 고정

宝探の純魔心:4턴간 플레이어의 회복력 50% 감소 + 169,500 (불가 시 일반 공격 339,000) 

 

 (악마/회복)

HP : 16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3500만

 

[고유특성] HP 13%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魔導書の集成:모든 드롭을 빛 드롭으로 변환 + 401,400

グリモワールプラネット:15턴간 지정 위치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6×5】

○○○○○○

○○●●○○

○○○○○○

○○●●○○

○○○○○○


【7×6】

○○○○○○○

○○●●●○○

○○○○○○○

○○○○○○○

○○●●●○○

○○○○○○○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707,500 

 

- HP 13%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グリモワールロストスフィア:연속공격 6연타 2,007,000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魔導詠唱:무작위로 1개 속성의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환 + 167,250

魔導強化:방해 드롭을 잠금 + 167,250 (불가 시 일반 공격 334,500) 

 

​2스킬 동시 사용

魔導詠唱:무작위로 1개 속성의 드롭을 독 드롭으로 변환 + 167,250

魔導強化:독 드롭을 잠금 + 167,250 (불가 시 일반 공격 334,500) 

 

 (머신/체력)

HP : 1200만

공격 턴 : 1턴

방어력 : ​33억

 

​[고유특성] HP 50% 이상에서 초근성


- 선제 사용 -

機神王の防壁:1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28,437,5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機神王の意志:1턴간 무작위로 2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그 이외 사용 -

ラーヴァシュラーゲン:단일공격 812,500

 


 

12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드롭

 


 

 (악마)

HP : 1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7500만

 

​[고유특성] HP 14%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終末の掃討:2턴간 모든 속성에게 받는 대미지 50% 감소

旭日の魔光:10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75% 감소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935,000 → 17,902,500 

 

- 2번째 턴에 HP가 76% 이상인 경우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神葬狼の翼:999턴간 9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旭日の魔光:10턴간 회복력 75% 감소 

 

- 2번째 턴에 HP가 75% 이하인 경우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神魔開放: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150%로 상승

終末への掃滅:999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 그 이외 사용 -

噛砕:연속공격 4연타 341,000 → 511,500 

 

 (신)

HP : 2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2500만

 

[고유특성] HP 10%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天上の試練:999턴간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断罪執行:8턴간 회복 드롭 제거 불가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2,050,500 → 18,075,750 

 

- HP 10%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エルダージ・ボルトロ:연속공격 10연타 1,721,500 → 2,582,25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神格の王座: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150%로 상승

断罪の神剣:10턴간 무작위로 10개 드롭에 초암흑 + 344,300 → 516,450 

 

- 그 이외 사용 -

断罪の神剣:1턴간 무작위로 10개 드롭에 초암흑 + 327,085 → 490,628

神罰の黒翼:모든 드롭을 잠금 + 344,300 → 516,450 

 

 (밸런스)

HP : 3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4천만

 

[고유특성] HP 7%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天陣の焔:모든 드롭을 불 드롭으로 변환 + 258,640

お焚き上げ:10턴간 방해/독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이전 층에서 이르무를 만나서 룰렛이 남아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파티가 게임 오버 행이므로 판갈이나 룰렛 스킬을 남겨놔야 함.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315,500 → 16,973,250


- HP 7%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終わりなき戯れ:연속공격 6연타 1,939,800 → 2,909,700


- 10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守護者の逆鱗:999턴간 적의 공격력이 150%로 상승

お焚き上げ:10턴간 방해/독 드롭이 떨어질 확률 15% 증가 

 

- 그 이외 사용 -

灰燼の延焼:방해/독 드롭을 불 드롭으로 변환 + 484,950 → 727,425


双犬突撃:연속공격 2연타 323,300 → 484,950 

 

 (체력/회복)

HP : 22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5천만

 

[고유특성] HP 9%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修羅の境界: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眩惑の緑陰樹:5턴간 1턴짜리 초암흑 드롭이 떨어질 확률 20% 증가

妖精の森域:1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 303,120​ 

 

- 15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修羅の変貌: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修羅の殄戮:연속공격 7연타 11,788,000 

 

- HP 9%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フェアリーシャインブラスト:연속공격 5연타 1,684,00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妖精輪舞:10턴간 무작위로 4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フォレストライト:10턴간 낙차 콤보 없음 + 336,800 

 

- 그 이외 사용 -

妖精の森域:1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 303,120


フェアリープランク:무작위로 폭탄 드롭 4개 생성 + 336,800

 


 

13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또는 골페이스, 골케이오스 본체 드랍

 


 

 (신/체력/공격)

HP : 12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0

 

- 선제 사용 -

​一撃だけ許してやろう: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来い: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원펀해야 함


- 2스킬 동시 사용 -

力無き者は散るがいい:1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絶滅の天雷:연속공격 5연타 1,917,000

 

 (악마)

HP : 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0억

 

[고유특성] HP 40%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罪ノ色:7턴간 나무/빛 속성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悪徳の息吹:7턴간 회복력 75% 감소

Sin ラースリベレーション:2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나무/빛 파티의 경우 별도의 속흡을 챙기거나 2턴 버틴 후 턴밀을 써서 넘겨야 함.


- 다음 스킬을 순서대로 1회 사용 -

Sin グラトニーリベレーション:1턴간 조작시간 75% 감소 + 372,685

 

Sin プライドリベレーション:1턴간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 392,300


Sin グリードリベレーション:1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 353,070


Sin ラストリベレーション:1턴간 지정 위치의 드롭이 0.5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431,530【6×5】

○○○○○○

○●○○●○

○○○○○○

○●○○●○

○○○○○○


【7×6】

○○○○○○○

○●○○○●○

○○○○○○○

○○○○○○○

○●○○○●○

○○○○○○○

 

Sin エンヴィーリベレーション: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50% 대미지


Sin スロウスリベレーション:모든 파티원의 스킬 1~2턴 지연 + 411,915


- 이후 아래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 -

セブンクライシス:연속공격 7연타 19,222,700 

 

 (악마)

HP : 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0억

 

[고유특성] HP 40%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罪ノ色:7턴간 물/어둠 속성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悪徳の連鎖:7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75% 감소

Sin ラースリベレーション:2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 물/어둠 파티의 경우 별도의 속흡을 챙기거나 2턴 버티고 턴밀을 써서 넘겨야 함. 부속이 물인 씨울프 파티의 경우 부속 딜이 10억을 넘지만 않으면 고정대미지로 해결됨.

 

- 다음 스킬을 순서대로 1회 사용 -

Sin プライドリベレーション:1턴간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 391,800


Sin グラトニーリベレーション:1턴간 조작시간 75% 감소 + 372,210


Sin ラストリベレーション:1턴간 지정된 위치의 드롭이 0.5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430,980

【6×5】

○○○○○○

○●○○●○

○○○○○○

○●○○●○

○○○○○○

 

【7×6】

○○○○○○○

○●○○○●○

○○○○○○○

○○○○○○○

○●○○○●○

○○○○○○○

 

Sin グリードリベレーション:1턴간 각성 스킬을 무효화 + 352,620


Sin スロウスリベレーション:모든 파티원의 스킬 1~2턴 지연 + 411,390


Sin エンヴィーリベレーション: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50% 대미지


- 이후 아래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 -

セブンクライシス:연속공격 7연타 19,198,200

 


 

14층

 중 1마리 등장 / 코인 1.31억~2.01억 또는 류운사이, 쿄잔사이 본체 드랍 / 파티에 류운사이, 쿄잔사이를 편성하고 가면 넣은 몬스터와 반드시 만나게 되며 휘석을 확정 드랍함

 


 

 (드래곤)

HP : 2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0

 

​[고유특성] HP 8%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絶界領域: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天駆招来:999턴간 12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生殺への刻:999턴간 8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 10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灰塵の水渦:연속공격 10연타 7,870,000


 절멸기가 없는 대신 10턴 안에 잡아야 함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天よりの試練:99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75% 감소

力の剥奪:10턴간 불 드롭 제거 불가​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水落の雷:불 드롭을 독 드롭으로 변환 + 196,750 (불가 시 일반 공격 393,500)

廻水:1턴간 무작위로 3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196,750 

 

2스킬 동시 사용

絶死崩壊: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00% 대미지

喪水:1턴간 회복력 50% 감소 + 196,750 

 

2스킬 동시 사용

猛水の息吹:연속공격 3연타 236,100

奪水: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177,075  

 

 (드래곤)

HP : 3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0

 

[고유특성] HP 7% 이상에서 근성


- 선제 사용 -

絶界領域: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天駆招来:999턴간 15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生殺への刻:99턴간 낙차콤보 없음 

 

- 10번째 턴에 반드시 사용 -

灰塵の炎渦:연속공격 10연타 7,754,000

 절멸기가 없는 대신 10턴 안에 잡아야 함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天よりの試練:99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75% 감소

力の剥奪:10턴간 물 드롭 제거 불가 

 

- 그 이외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炎落の雷:물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환 + 193,850 (불가 시 일반 공격 387,700)

廻炎:1턴간 무작위로 3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193,850 

 

2스킬 동시 사용

絶死崩壊: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100% 대미지

喪炎:1턴간 회복력 50% 감소 + 193,850 

 

2스킬 동시 사용

猛炎の息吹:연속공격 3연타 + 232,620

奪炎: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174,465

 


 

15층

 1마리씩 +  중 1마리 / 거울, 곡옥, 검, 휘석 중 1개 반드시 드롭(거울, 검, 곡옥은 마랑의 기둥처럼 주속성 동일한 몹에 합성시 스킬 2레벨 상승)

 

※ 백/흑 헥사제온의 차이는 50% 이하 첫 도달시 사용하는 절멸기 패턴 뿐이고 나머지는 모두 동일함

 


 

 (강화)

HP : 100억

공격 턴 : 2턴

방어력 : 2억

 

- 다음 스킬 중 하나를 선제 사용 -

シールド展開:2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シールド展開:2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シールド展開:2턴간 무작위로 1개 속성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 적이 4마리일 때 다음 스킬 중 하나를 무작위로 사용 -

シールド展開:2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シールド展開:2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シールド展開:2턴간 무작위로 1개 속성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 적이 3마리 이하일 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シールド展開:2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무효화

シールド展開:2턴간 10억 이상의 단일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シールド展開:2턴간 무작위로 1개 속성의 공격을 흡수해서 회복 

+

タテヅキ:전체 파티원의 스킬 2턴 지연 + 203,700

 

※ 「シールド展開」+「タテヅキ」사용

 

 (강화)

HP : 5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천만

 

- 선제 사용 -

斬撃:단일공격 382,000


- 다음 스킬을 순서대로 반복해서 사용 -

斬撃:단일공격 382,000


斬撃:단일공격 382,000


斬撃:단일공격 382,000


斬撃:단일공격 382,000

 

失継の斬撃:1턴간 각성스킬을 무효화 + 382,000

 

 (강화)

HP : 25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10억

 

- 선제 사용 -

輝石の共鳴:대미지를 받지 않게 됨


- 10번째 턴에 다음 스킬 중 하나 사용 -

輝石は光を解き放った:자신의 속성을 무작위로 변환 + 29,840,000 [부활 0회 시전 시]

輝石の共鳴が消えた:대미지를 받을 수 있게 됨 + 1,193,600 [부활 1회 시전 시]

輝石が光り輝く:단일공격 596,800 [부활 2회 시전 시]

輝石が光り輝く:단일공격 358,080 [부활 3회 시전 시]


- 적이 4마리 있을 때 사용 -

輝石が輝いている: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 적이 3마리 있을 때 사용 -

輝石が神秘的に輝いた:죽은 동료를 부활시키고 HP를 100% 회복


- 적이 2마리 있을 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輝石が神秘的に輝いた:죽은 동료를 부활시키고 HP를 100% 회복

輝石が神秘的に輝いた:죽은 동료를 부활시키고 HP를 100% 회복 

※ 부활은 최대 3회까지 시전


- 부활 횟수가 다 소진된 후 적이 2마리 있을 때 반드시 1회 사용 -

輝石の共鳴が消えた:대미지를 받을 수 있게 됨


- 부활 횟수가 다 소진된 후 사용 -

輝石が光り輝く:무작위로 15개의 드롭을 잠금 + 298,400


輝石が光り輝く:단일공격 358,080

 

 (드래곤/체력)

HP : 10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0

 

- 선제 사용 -

輝石に守られ、ダメージを与えられない:대미지를 받지 않게 됨


- 적이 3~4마리인 경우 다음 스킬 중 하나 사용 -

ゲンレイ:1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50% 감소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적이 2마리인 경우 다음 스킬 중 하나 사용 -

ヨロイ: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반드시 1회 사용]

ゲンレイ:1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50% 감소 + 162,440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 142,135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154,318


【적이 1마리가 된 이후】

-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全ての輝石の破壊に成功:대미지를 받을 수 있게 됨

セイガン:모든 드롭을 잠금 

※ 파티에 자리가 부족해 잠금 해제 유닛을 들고오지 못했다면 여기서 리더스킬 경감 발동에 필요한 드롭이 충분히 있기를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음

 

- HP 2%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3스킬 동시 사용

メッショウ:플레이어의 모든 버프 제거 (불가능 시 일반공격 406,100)

ウツシミ:자신의 속성을 불/물/나무 중 하나로 변환

メツムキョウ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14,619,600 

 

- 혼자 남은 시점부터 6의 배수 턴마다 반드시 사용 -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06,100 [6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26,405 [12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46,710 [18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87,320 [24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07,625 [30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27,930 [36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48,235 [42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68,540 [48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88,845 [54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609,150 [60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6,091,500 [66, 72, 78...번째 턴에 사용]

 

- HP 50% 이상에서 사용 -

クウキョウ:1턴간 무작위로 2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446,710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 385,795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406,100


セイガン:무작위로 15개의 드롭을 잠금 + 426,405


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487,320


- HP 50% 이하에서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ヤミノホドコシ:15턴간 어둠 드롭 제거 불가

ムキョウ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1,023,372 

※ 육천 수라몽환성룡파가 50% 이하 패턴보다 우선순위가 높기 때문에, 50% 이하에 진입했을 때 6의 배수번째 턴이라면 50% 이하 패턴을 쓰지 않고 성룡파가 먼저 발동됨. 반피 패턴용으로 챙겨온 경감 스킬이 1턴짜리라면 반드시 턴을 잘 세서 쓰고 반피 이하로 내려야 함.

 

 

 노틸러스, 씨울프 등의 파티는 30% 정도의 경감(락슈미, 할챠콜 등)으로 충분히 버틸 수 있지만, 데이토나의 경우 반감이 필요함.

 

- HP 50% 이하 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ウツシミ:자신의 속성을 불/물/나무 중 하나로 변환

   +

クウキョウ:1턴간 무작위로 2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446,710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 385,795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406,100

セイガン:무작위로 15개의 드롭을 잠금 + 426,405

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487,320

50% 이상에서 쓰던 통상 패턴 5종류에 매턴 속변이 추가된 형태임

 

 (드래곤/공격)

HP : 1000억

공격 턴 : 1턴

방어력 : ​0

 

- 선제 사용 -

輝石に守られ、ダメージを与えられない:대미지를 받지 않게 됨


- 적이 3~4마리인 경우 다음 스킬 중 하나 사용 -

ゲンレイ:1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50% 감소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적이 2마리인 경우 다음 스킬 중 하나 사용 -

ヨロイ:999턴간 상태이상 무효화 [반드시 1회 사용]

ゲンレイ:1턴간 플레이어의 공격력 50% 감소 + 162,440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 142,135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154,318


- 적이 1마리가 되면 반드시 1회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全ての輝石の破壊に成功:대미지를 받을 수 있게 됨

セイガン:모든 드롭을 잠금 

※ 파티에 자리가 부족해 잠금 해제 유닛을 들고오지 못했다면 여기서 리더스킬 경감 발동에 필요한 드롭이 충분히 있기를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음

 

【적이 1마리가 된 이후】 

- HP 2% 이하 시 반드시 사용 -

3스킬 동시 사용

メッショウ:플레이어의 모든 버프 제거 (불가능 시 일반공격 406,100)

ウツシミ:자신의 속성을 불/물/나무 중 하나로 변환

メツムキョウ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14,619,600

 

- 혼자 남은 시점부터 6의 배수 턴마다 반드시 사용 -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06,100 [6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26,405 [12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46,710 [18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487,320 [24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07,625 [30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27,930 [36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48,235 [42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68,540 [48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588,845 [54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609,150 [60번째 턴에 사용]

六天・修羅夢幻星龍波:단일공격 6,091,500 [66, 72, 78...번째 턴에 사용] 

 

- HP 50% 이상에서 사용 -

クウキョウ:1턴간 무작위로 2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446,710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 385,795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406,100


セイガン:무작위로 15개의 드롭을 잠금 + 426,405


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487,320

 

- HP 50% 이하 시 반드시 1회 사용 -

4스킬 동시 사용

サザシノオリ:1턴간 각성스킬 무효화

カゲノホドコシ:15턴간 1턴짜리 초암흑 드롭이 떨어질 확률 20% 증가

ツラヌキ:플레이어 현재 체력의 360% 대미지

イッセン:단일공격 203,050 

※ 육천 수라몽환성룡파가 50% 이하 패턴보다 우선순위가 높기 때문에, 50% 이하에 진입했을 때 6의 배수번째 턴이라면 50% 이하 패턴을 쓰지 않고 성룡파가 먼저 발동됨. 반피 패턴용으로 챙겨온 경감 스킬이 1턴짜리라면 반드시 턴을 잘 세서 쓰고 반피 이하로 내려야 함.

 

※ 씨울프, 노틸러스 수준의 경감률로는 흑 헥사제온의 반피 패턴이 더 강하기 때문에 여기를 기준으로 경감 액티브를 챙겨와야 함. 노틸러스는 락슈미, 할챠콜 정도의 경감률로 충분하고, 씨울프는 파티 체력이 42.2만 이상이면 반감, 그 이하라면 격감이 필요함.

 

- HP 50% 이하 시 사용 -

2스킬 동시 사용

ウツシミ:자신의 속성을 불/물/나무 중 하나로 변환

    + 

クウキョウ:1턴간 무작위로 2개의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룰렛) + 446,710

セイショウ:1턴간 회복력 50% 감소 + 385,795

ハガシジ:1턴간 조작시간 50% 감소 + 406,100

セイガン:무작위로 15개의 드롭을 잠금 + 426,405

ロクセン:연속공격 6연타 487,320

※ 50% 이상에서 쓰던 통상 패턴 5종류에 매턴 속변이 추가된 형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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