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퍼x루시퍼 헤라 소웨르 지옥급 공략
루시퍼 파티로 공략할 수 있는 지옥급 강림중에서 헤라 소웨르는 가장 쉬운 강림에 속합니다. 모든 보스가 턴을 모을 수 있는 패턴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신규 강림이기 때문에 루시퍼 유저들이 정보가 적고, 아테나와 소웨르의 4콤, 5콤 이하 데미지 흡수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아 초보분들은 꺼리시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가 서브구성을 바꿔가며 돌려본 결과 헤라만 넣을 수 있는 랭크대라면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약 130 이상)
간단한 헤라 소웨르 지옥급 강림 정보
1. 총 10층의 긴 던전길이 2. 빛, 어둠바인드 3. 전체적으로 낮은 보스의 공격력( 평균 5000 미만) 4. 54,420(아테나 스타버스트) 이상의 체력만 맞추면 필살 패턴에서 벗어남 5. 3턴동안 34,884(토네이도 홀리드래곤의 재앙의 바람)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회복력과 퍼즐력 6. 최소 1명 이상의 울트라 그라비티 요원
7. 10. 회복력 프렌 제외 1400 이상 |
1층 공략
1층은 마검사류나 데빌이 2마리 나옵니다. 루시퍼로도 쉽게 죽일 수 있을 정도로 약한 녀석이지만 절대로 빠르게 죽이시면 안됩니다. 최대한 맨 윗드랍 위주로 1~2콤하시면서 역속이 없는 한마리를 점사해주시면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물암으로 통일해서 왔기 때문에 숲마검을 남겼습니다. 한마리 정도만 남겨놓고 최대한 많은 빛드랍과 회복드랍을 모은채로 턴을 모아줍니다. 루시퍼의 턴을 모두 모아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요약: 샛별턴 모으기
2층 공략


요약: 두 마리 샛별로 정리하고 한마리로 턴 모으기
3층 공략

바론은 독드랍과 방해드롭을 번갈아 가며 만듭니다. 데미지는 5천이 안되서 버티기는 어렵지 않지만 독드랍 때문에 체력관리가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샛별턴만 돌아오면 바로 날리고 다음층으로 가면 됩니다.
요약: 2층에서 못 모은턴 마저 모으고 방해드랍, 독드랍 모두 제거 된 상태로 다음층가기
4층 공략

방태가 있다면 바로 켜주시면 됩니다. 턴겹인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삐에로 스킬도 사용합니다. 키가 큰 블러드 데몬은 빛바인드를 날리기 때문에 미궁진 루시퍼 (
)를 가져오신분들은 녀석 먼저 점사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방태+회복하면서 데몬류 점사
5층 공략
상태이상 면역이므로 턴밀을 불가능합니다. 이 녀석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가지 패턴만 사용하는데, 3 카운트 후 연속 공격 총 34,884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을 사용하지 말고 회복에 신경쓰면서 천천히 잡아주시면 됩니다.(삐에로 스킬제외)
요약: 3턴동안 만피. 회복에 주의하면서 평타로 때려잡음
6층 공략

양옆의 데몬들은 빛 바인드를 날리기 때문에 궁진 루시퍼가 아니신 분들은 그라비티를 날리고 필히 점사해주셔야 합니다. 뱀로는 체력이 20퍼센트 이하로 내려가면 피를 전부 회복하는데 경험상 처음 1회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부터는 체력 20퍼센트 이하부터 18000짜리 기술을 턴마다 날립니다. 저는 시간을 아끼는 차원에서 샛별 + 궁니르+ 샛별로 빠르게 넘어갔습니다.
요약: 데몬류 점사 후 2샛별로 뱀로 정리
7층 공략

하나도 안아프니까 그냥 평타로 때려잡으시면 됩니다.
요약: 턴 모음
8층 공략

빛 데몬은 다크 바인드를 날리고 다크 데몬은 빛 바인드를 날립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라비티 날리고 빛 데몬 먼저 샛별로 정리합니다(즉사). 나머지는 천천히 잡이시면 됩니다.
요약: 빛 데몬 먼저 그라비티 + 샛별 처리
9층 공략

시작과 동시에 999턴간 4콤이하의 데미지를 흡수하는 결계를 칩니다. 매턴 5콤이상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초보분들에게는 그것도 어려운 것이라 생각하여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암드랍이 2셋 이하다 -> 암드랍을 제외한 나머지 드랍은 그냥 아끼지 말고 터뜨린다.
2. 암드랍이 2셋 이상이다-> 일부러 샤이닝 스피어를 1~2회 맞은 후 5콤 이상 유도
주력딜은 아무래도 암드랍입니다. 부속이 들어가 회복을 시킨다 하더라도 그 양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애초에 높은 콤보수를 기대하고 암드랍을 모으는 전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테나의 샤이닝 스피어는 아군의 드랍을 랜덤으로 빛드랍으로 바꾸기 때문에 몇 대 맞다보면 드랍판이 굉장히 쉬워져서 초보분들도 높은 콤보를 낼 수 있게 됩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아테나의 체력을 55퍼센트 정도까지 줄이실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역속을 노려서 새벽의 샛별+울트라 그라비티 +위협 ( or 마창 궁니르) +새벽의 샛별순으로 마무리 하시면됩니다.
요약: 55퍼센트 이상 ->샤이닝 스피어와 암드랍 연계로 5콤 이상
54퍼센트 이하 ->역속샛별+그라비티+턴밀+샛별로 마무리
10층 공략
선스봉입니다. 5턴지나면 풀리니 걱정 ㄴㄴ.
5콤이하 데미지 흡수는 50퍼 이하부터 쓰니 그냥 두들겨 패시면 됩니다. 아테나와 마찬가지로 체력 51~52퍼 남았을때 역속 샛별을 날린 후에 그라비티+궁니르+샛별을 날리시면 소웨르가 죽게 됩니다.

위 상황은 선 그라비티 후 턴 수 계산에 실패하여 망한 경우 입니다. 5콤이상 대미지 흡수 버프가 무한리필로 들어오네요.
상당히 어려웠지만 비루한 퍼즐력을 총동원해서..

요약: 53퍼센트 이상 ->때려잡기
52퍼센트 이하 ->샛별+그라비티+마창(방태)+샛별로 마무리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