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 백화요란2 사비토시스템 파밍팟(업데이트판) 메가쏘닉 05-05 조회 1,054 4

수주 토미오카 기유사비토 & 마코모사비토 & 마코모사비토 & 마코모사비토 & 마코모가면라이더 블레이즈 킹 라이온 대전기 or 운명을 창조하는 희신 베르단디 [데포르메]

 

1. 블레이즈 vs 베르단디

블레이즈: 만악의 근원 소티스를 고정대미지로 부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음 / 리더스킬에 콤증이 없어서 자력콤보 의존도가 높아짐

베르단디: 리더스킬에 콤증이 있어서 자력콤보 의존도가 매우 낮아짐 / 근성몹 상대로 추가타시 약간의 주의 필요(회복 안 뭉치게)

 

2. 구성에 필요한 조건

1) 스킬봉인 대비 - 1층 헤라클레스, 소웨르

사실 저 둘이 그렇게 위협적인 보스몹은 아니지만 파밍하는 입장에서 스봉걸리면 개짜증나기 때문에 스봉 100%를 꼭 맞춰줍시다. 잊지말자 80=0!!

 

스봉 갯수는 기유 1개 블레이즈 변신 후 2개 베르단디 1개이므로 부족분을 스봉뱃지나 스봉장비로 채우면 됩니다.

이런 점에서 스부+스봉 달린 리쿠우장비가 정말 원탑 ㄷㄷ

 

2) 대미지 흡수 무효 대비 - 1, 2층 소티스, 막층 하누만

블레이즈의 경우 고정대미지로 소티스를 학살할 수 있어 풍신류가 필요없지만 치린도라를 먹었는데 막층에서 하누만이 까꿍? 하면 좀 곤란하므로 장기적으로는 흡수무효가 하나 필요하긴 합니다. 블레이즈를 쓸 경우 블레이즈에 인핸스를 올리게 되므로 기유쪽에 흡수무효를 올려야 하는데, 이 방면에서는 암리체모자가 제일 좋은거 같네요. 이유는 턴이 길면서 스부도 붙어있어서.. 치린도라 안 만나고 직진했을 때 막층에서 계승스킬이 올라올 정도로 턴이 짧다면 저층에서 1번 써주고 또 턴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베르단디의 경우 2턴 흡수무효 가장 짧은 것(레벤 12턴, 극성풍신 14턴)으로 올리면 초반, 후반 전부 대비 됩니다.

 

3) 인핸스 - 막층 셰에라도라

막층 셰에라도라 스펙이.. 아마 체력 10억짜리일텐데.. 그래서 반피이하에서 50억딜을 내서 원펀을 해야합니다.

인핸스 없이는 불가능한 수치이기 때문에 하나 챙겨야 합니다.

 

캐럿장비 - 스부 있음, 2턴 지속, 대신 린시아에서 못 씀

대현룡 - 스부 없음, 1턴 지속, 린시아에서 사용 가능

 

스부가 부족하지 않다면 대현룡을 올리는게 더 좋긴 합니다.

 

4) 각성무효 해제 - 막층 린시아

이것도 위의 하누만과 같은 사례인데 치린도라 먹은 상태로 린시아를 만나게 되면 각무를 풀거나 인핸스를 쓰지 않는 이상 못 잡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긴 한데.. 각무를 챙기자니 넣을 자리가 마땅히 없습니다. 그냥 운을 믿고 포기하거나 대현룡을 써서 해결하도록 합시다.

 

5) 스부 장비

블레이즈 사용시 20턴이 필요하므로 사비토에 전부 스부장비를 박아서 가능한 입장하자마자 바로 켜지게 하는게 좋을 것이고, 사실 베르단디를 쓰더라도 1층에서 흡수무효를 쓸 수 있게 충분한 스부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6) 베스트 구성 요약

기유(리체의 명계 마법 모자 플로우) 사비토(온용계사 리쿠우)x4 블레이즈(해각의 대현룡 머큐리/캐럿의 장신구)

 

기유(해각의 대현룡 머큐리/캐럿의 장신구​) 사비토(온용계사 리쿠우)x4​ 베르단디(숙의의 타락용계사 레벤/극성의 푸른 뿔 도깨비 풍신)

 

 

 

3. 택틱

 

1) 기유-블레이즈

 

입장 후 바로 변신(안 되면 가능한 빨리)

 

모든 층에 7콤이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딜컷이 충분할 때는 굳이 퍼즐링을 하지 않아도 됨 + 500만 고댐

 

사비토 쓰고 물드롭 1개씩 빼오는 거는 가운데에 4개만 킵하면 충분함

 

치린도라 조우시 박스+고콤보로 4번 딜하면 잡힘. 물드롭이 부족할 경우 사비토 쓰고 물드롭 가운데로 모으는 식으로 2턴에 1번씩 딜해서 잡으면 됨.

 

셰에라도라 조우시 첫 턴에 박스+7콤으로 반피 까고, 둘째 턴에 기유+인핸스 쓰고 박스+7콤으로 원펀 가능. 기유 액티브를 둘째 턴에 쓰는 이유는 물드롭 9개 확보가 안 될 때 대비 + 1번 실수시 무적액티브로 절멸기를 막을 수 있음.

 

셰에라도라 상대로 기유 액티브를 써서 룰렛을 지워주는게 안정성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되므로 턴 관리가 약간 필요함. 치린도라 난입하면 기유 액티브를 바로 써서 투닥투닥하는 동안 다시 채워지도록 하는 것이 좋음.

 

 

2) 기유-베르단디

 

사비토 사용하고 쓱 긋는것만으로 7콤이 나오므로 박스칠 때 외에는 퍼즐링이 필요없어짐. 추가타 칠 때 회복드롭이 뭉치지 않도록 하는 정도의 퍼즐링은 필요.

 

셰에라도라 층에서 기유 액티브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피 이하에서 실수가 용납되지 않음.

 

룰렛 때문에 회복드롭 5개 잇기가 무효화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혹시 기유-베르단디 쓰시는 분 중에 더 좋은 구성을 아시면 댓글로 제보 바랍니다.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메가쏘닉 | Lv. 28
포인트: 43,769
T-Coin: 3,996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