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스와 쌍엑조의 요정챌 공략(21.09.18 수정) CD가둥그렇다 09-16 조회 1,283 추천 7 2





0. 서론


​사실 요정던전을 많이 돌아 본건 아니지만 이론적으론 가능하다라는 것이 중요하죠! 

요즘들어 쌍조디아의 압도적인 화력을 경험한 이후 노틸러스조차 딜이 부족하나라는 느낌디 들더군요.

아무튼 요정챌입니다.

 

1. 파티의 특징


필리스 파티의 특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필리스 2엑조의 장점

- 단단한 내구도

- 2엑조디아의 미친 화력

- 어둠 십자 조절 딜조절 

- 퍼드패스 뱃지를 통한 넉넉한 조작시간

 

필리스 2엑조의 단점

- 무무 상대의 번거로움

- (이 파티에 한해) 2턴에 즉사 패턴 존재

- 회복 감소 대처 불가

- 근성 돌파시 회복종강으로 퍼즐링에 불편함

 

이정도가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은 대부분 압도적인 화력으로 처리하는 느낌입니다.

 

2. 파티 편성

 

이런 엔드컨텐츠 던전은 최소한 서브는 대체가 힘들 것 같습니다.

장비에 대해서는 체력 165000 이상은 확보하시는게 좋고, 5종+스봉 완막 구성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ㄴ각성도 장비로 챙겨야 합니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제 박스에서는 이 만큼이 한계더군요. 더 스마트한 선택지가 있다면 바꾸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키리사메는 어시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체하실 수 없습니다.

 

3. 던전 대처

 

던전 패턴은

https://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25&sf=subject&sw=신비&n=1460177

여기서 찾았습니다​

 

1층

태양의 빛 카벙클 체력 27억, 방어력 2천만, 2턴행동,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달빛 카벙클 체력 27억, 방어력 2천만, 2턴행동, 선제 리더와 프렌드/헬퍼 스킬 6턴 지연 

 

공통 : 기본 자기속성변화 + 303,000 피해, 2번째 행동에서 999턴간 공격력 3배 증가 후 909,000 피해 

 

택틱

1턴 드롭 정리 하시고, 2턴째에 필리스 변신 후 엑조디아 하나 쓰고 빛 암 십자로 넘어갑니다. 딜이 부족한건 아닌데, 엑조디아 스킬 턴 조절을 위해 빼고 갑니다.

 

2층

빨간모자백설공주엄지공주신데렐라잠자는 숲 속의 공주 중 3명 출현

빨간모자 선제 10턴간 ↙​↗구석위치에 1초간격 룰렛 생성

백설공주 선제 10턴간 회복력 75% 감소

엄지공주 선제 10턴간 조작시간 75% 감소​

신데렐라 선제 99턴간 스킬봉인​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선제 전체 20턴 바인드

공통 : ​체력 22.5억, 방어력 1천만, 체력 50%이상 초근성

평타 각각 불/물/나무/빛/어둠드롭 2개생성 + 121,600 피해 

 

택틱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인드와 스킬봉인 패턴이 있습니다. 바인드 이후 스킬봉인을 쓸 때 다이아가 바인드 되어 스킬봉인을 맞을 때가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시원~하게 나가시면 됩니다. 기구성도 대부분 속흡 로또를 하시니까 이 정도는 감수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즉사패턴이 앞층에 있어서 금방 복구 가능합니다.


스킬봉인 해당 없으시면 키리사메로 턴 밀고, 룰렛이라면 회복 횡으로 룰렛을 지워주시고, 바인드에 걸렸다면 그냥 룰렛 두고 진행해도 될 것 같습니다. 턴 밀린 몹 1턴 남았을 때 빛암 십자 2번으로 넘어갑니다.

대충 여기서 엑조디아 두번째 것도 털어주고 올라갑니다.

 

3층

미츠키루카카노후우쿠로네 중 2명 출현 

미츠키 선제 무작위 폭탄드롭 4개 생성

루카 선제 드랍잠금

카노 선제 폭탄드롭을 제외하고 독과 맹독드롭 각 2개씩 생성

후우 선제 20턴간 6x1 구름 생성

쿠로네 ​선제 20턴간 최하단 가로 1줄 조작불가

공통 : 체력 36억, 방어력 1.5천만, 체력 50%이상 초근성

​​평타 드롭 1종류를 자기속성드롭으로 변화 + 182,400 피해 

 

택틱

바인드 당하고 올라왔을 때 구름패턴을 본다면 이것 역시 시원하게 나가시면 됩니다.

빛암 십자로 딜 하시고, 빛속 지워지면 암속 십자 2개 이상으로 최대한 콤보 내 주시면 됩니다.

 

4층

비석룡 히히이로카네창석룡 미스릴취석룡 아다만트홍석룡 오리하르콘자석룡 다마스커스 중 1명 출현 

공통 체력 144억, 방어력 2천만, 2턴행동, 체력 50% 이상 초근성, 체력 50%이하 행동가속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5턴간 자기 약점속성 드롭 지움 불가

 

평타 342,950 2연속 피해, 체력 50% 이하 10턴간 중앙 2칸(76이라면 6칸) 1초간격 룰렛 생성

체력 5% 이하 1,714,750 5연속 피해 

 

택틱

지없드 벨리알로 지우고 1턴간 회복하면서 드롭정리합니다. 룰렛 지우시면 안됩니다.

1턴 뒤에 빛암 십자두번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쯤 필리스 lf변신을 하게 됩니다.

 

5층

실크캐럿카메오패싯씬 중 1명 출현 

공통 체력 45억, 방어력 1억, 체력 50%이상 초근성

선제 50% 확률로 잠금드랍 떨어짐, 모든 드롭을 자기속성 드롭으로 변화, 369,360 피해

 

평타

- 자기속성 드롭 3개 생성 + 307,800 피해

- 323,190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846,800 4연속 피해 

 

택틱

룰렛 이용해서 빛 십자와 회복 4개로 초근성 뺍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빛ㄴ자나 목 ㄴ자로 잠금해제도 해줍니다. 그 이후 회복 횡, 빛목 ㄴ자, 빛암 십자를 이용해서 룰렛 잠금 해제하고 넘어갑니다.

 

6층

명수의 성좌신 스피카주공의 성좌신 폴룩스 중 1명 출현 

명수의 성좌신 스피카 체력 90억, 방어력 3천만, 체력 5% 이상 근성,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10턴간 15%확률로 방해/독드롭 출현

평타

- 드랍 15개 잠금 + 315,400 피해

- 331,170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모든드롭 풀드롭으로 변화, 1,577,000 피해

체력 50% 이하 10턴간 공격력 75% 감소 + 378,480 피해

 

주공의 성좌신 폴룩스 체력 108억, 방어력 1.5천만,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999턴간 7콤보이하 흡수, 9턴간 20% 확률로 초암흑드롭 출현 

평타

- 드랍 15개 잠금 + 324,900 피해

- 341,145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모든드롭 빛드롭으로 변화, 1,624,500 피해

체력 50% 이하 999턴간 10억이상 피해 흡수 

 

택틱

목속은 빛만 십자로 반피 깎아줍니다. 그 이후 빛암 으로 넘어갑니다.

빛속은 암속만 십자 1셋으로 반피 근처까지 피 빼 주시고 그 이후 빛암 십자로 넘어갑니다. 혹시나 빛암으로 안 죽을까 해서 그렇게 합니다.

 

7층

각성 사라스바티각성 아르얀로드 중 1명 출현 

각성 사라스바티 체력 117억, 방어력 1천만,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999턴간 10억이상 피해 무효화, 7턴간 각성무효

평타

- 독드롭 6개 생성 + 321.100 피해

- 337,155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05,500 5연속 피해

체력 50% 이하 무작위 20개드롭 10턴간 초암흑 + 385,320 피해

 

각성 아르얀로드 체력 108억, 방어력 2천만, 체력 50% 이상 근성,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10턴간 [3,2][4,2][3,4][4,4] 위치에 1초간격 룰렛 생성 (76이라면 [3,2][4,2][5,2][3,5][4,5][5,5])

선제 6턴간 뒷구없음 + 392,160 피해

평타

- 무작위 6개드롭 2턴간 초암흑 + 326,800 피해

- 343,140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34,000 피해

체력 50% 이하 999턴간 7콤보이하 흡수 

 

택틱

사라스바티는 벨리알로 각무 해제해주고, 빛암목 십자로 딜 조금 까주시고, 체력 적당히 70퍼 이하로 내려갔으면 다이아 쓰고 넘어갑니다.

아르얀로드는 회복 횡으로 룰렛을 지워 주시고, 빛 십자 1개만 써서 체력 반피 이하로 만들어줍니다. 그 후 빛암 십자로 넘어갑니다.

 

8층

재칭의 강성신 에스카마리조천의 일용환사 칸나 중 1명 출현 

재칭의 강성신 에스카마리 체력 135억, 방어력 1.5천만, 체력 50%이상 근성, 선제 999턴간 7콤보이하 흡수, 1턴간 76 드랍판 (이미 76이라면 659,300 피해)

 

평타

-​ 1턴간 20% 확률로 초암흑출현 + 329.650 피해

- 338,154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48,250 5연속 피해

 

조천의 일용환사 칸나 체력 72억, 방어력 1천만, 선제 999턴간 5억이상 피해 흡수, 모든드롭 잠금 + 386,460 피해​

평타

- 드롭 15개 잠금 + 322.050 피해

- 338,154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10.250 5연속 피해 

 

택틱

에스카마리 빛암 1번으로 넘어갑니다. 다이아 턴이 남았다면 다이아 턴 3턴 남을 때 까지 십자 없이 8콤으로 버티고 난 후 넘어갑니다.

칸나는 엑조디아 스킬 쓰고 넘어갑니다. 다만 넘어가기 전에 다이아 턴 3턴 남았을 때 넘어가야 다음 층 대비가 됩니다.

 

9층

호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업재의 토끼 용계사 사리아 중 1명 출현 

호궁의 강성신 아우스트라리스 체력 144억, 방어력 1천만,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3턴간 1억이상 피해 흡수, 모든 드롭을 회복/방해/독으로 변화 + 421,135​ 피해

평타

- 드롭 1종류를 풀드롭으로 변화 + 322,950 피해

- 340,149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19,750 5연속 피해

3번째 행동에서 모든드롭 암흑 + 971.850 피해

 

업재의 토끼 용계사 사리아 체력 2.7억, 방어력 0, 체력 2% 이상 초근성, 999턴간 상태이상무효, 10억이상 피해 무효화, 받는 피해 99% 감소​ (실질 체력 270억)

평타

- 불과 빛드롭 2개씩 생성 + 339,150 피해

- 344,139 3연속 피해

체력 2% 이하 1턴간 65드랍판 + 1턴간 각성무효 + 1턴간 전체바인드 + 불/물/나무/회복드롭 각 9개 생성

- 8콤보 이하라면, 전체 스킬지연 6턴 + 1턴간 4x3 구름 생성

- 9콤보 이상이라면, 전체 스킬단축 3턴

- 이후 1,496,250 5연속 피해 

 

택틱

목속은 2턴간 버틴 후 다이아 쓰고 딜 버팁니다. 그 후 빛암 2번으로 넘어갑니다.

사리아는 빛암으로 적당히 딜 해서 초근성 빼고, 퍼즐교실은 퍼드패스 조작 8초로 9콤 달성해서 넘어갑니다. 사리아가 나오면 바로 벨리알 쓰면 다음 층에서 벨리알 다시 돌아옵니다. 턴조절 해줍니다.


10층

준엄의 명앙신 타카미무스비광락의 마군주 시트리 중 1명 출현 

준엄의 명앙신 타카미무스비 체력 144억, 방어력 1.5천만, 체력 5% 이상 근성,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10턴간 각성무효

평타

- 폭탄드롭 5개 생성 + 333,450 피해

- 346,788 4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67.250​ 5연속 피해

체력 50% 이하 10턴간 [2.1][4.1][2.5][4.5] 위치 1초간격 룰렛 생성 + 10턴간 조작시간 75% 감소

(76이라면 [2,1][6,1][2,6][6,6] 위치)

 

광락의 마군주 시트리 체력 162억, 방어력 2.5천만, 체력 5% 이상 근성,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10억이상 피해 무효화, 10턴간 공격력 75% 감소

평타

- 방해와 독드롭 4개씩 ​생성 + 328,700 피해

- 341,848 4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모든드롭 물/방해/독 변화 + 1,643,500 피해

체력 50% 이하 999턴간 적 공격력 1.5배 증가, 10턴간 회복력 75% 감소

 

택틱

무스비는 벨리알로 각무 해제하고, 빛십자 1개랑 최소콤보로 반피 위로 유지해줍니다. 그 이후 빛암으로 넘어갑니다.

시트리는 빛암목 십자로 체력 반피 이상에서 유지해 주시고 체력 적당히 빠지면 엑조디아 쓰고 빛암 십자로 넘어갑니다. 반피 이하로 가서 회복감소 걸려도 회복 4개로 적당히 회복할 수 있으니 딜 조절 적당히 하고 넘어갑니다.

 

11층

의연의 영앙신 카미무스비불사르는 쟁여신 마하 중 1명 출현 

의연의 영앙신 카미무스비 체력 180억, 방어력 1천만, 체력 5% 이상 근성,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무효, 5턴간 회복드롭 지움불가 + 302,670 피해

평타

- 체력이 50% 이상이라면, 5턴간 회복드롭 지움 불가 + 302.670 피해​

- 체력이 50% 이하라면, 5턴간 빛드롭 지움불가 + 336.300 피해

- 353.115 5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681.500 5연속 피해

체력 50% 이하 2턴간 플레이어 HP 최대치 50% 감소, 9턴간 20% 확률 초암흑드롭 출현

 

불사르는 쟁여신 마하 체력 162억, 방어력 2천만, 체력 5% 이상 근성, 빛/어둠피해 반감,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3턴간 리더체인지

평타

- 드롭 1종류 불드롭 변화 + 245,100 피해

- 257,355 3연속 피해

체력 5% 이하 1.225.500 5연속 피해

체력 50% 이하 999턴간 적 공격력 1.5배 증가, 7콤보이하 흡수 

 

택틱

무스비는 지없드 지우지 않고 빛십자 2번으로 반피 이하로 깎고 반피 패턴 본 이후 벨리알로 지없드 지우고 후 빛암목 십자 극딜로 넘어갑니다.

마하는 2턴간 최대한 리더스킬 살려서 빛 십자로 2턴동안 체력 적당히 빼주시고 3번째 턴에 반피 이하로 깎고 반피 패턴 봅니다. 그 이후 빛암 십자로 넘어갑니다.

 

12층

요정왕의 메이드 파티 체력 360억, 방어력 2천만, 체력 50% 이상 근성,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15억이상 피해 무효화 

​이하의 순서를 반복

1) 평타 사용

- 차를 쏟았다 : 드롭 1종류 풀드롭 변화 + 326,705 피해

- 접시를 떨어트렸다 : 드롭 15개 잠금 + 343,900 피해

- 발이 걸려 넘어졌다 : 361,095 3연속 피해

2) 평타 사용

3) 4턴간, [2,2][5,2][2,4][5,4] 위치 1초간격 룰렉 생성 (76이라면 [2,2][6,2][2,5][6,5])

4) 카운트다운 3번 진행

5) 1턴간 각성무효 + 3,439,000 10연속 피해 

 

택틱

첫 턴에 다이아 쓰고 빛암목 십자 극딜로 체력 깎고, 5턴동안 버팁니다. 룰렛은 회복 횡으로 지웁니다. 다이아 턴 다시 돌아오변 다이아 쓰고 빛암목 십자 극딜로 넘어갑니다. 

진입할 때 벨리알 써서 스킬 턴 조절해줍니다.

 

13층

현혹의 요정왕 알버트 풀/어둠/물 알버트 중 1명 출현 

나무의 요정 릴리(풀버트) 체력 630억, 방어력 3천만, 체력 25% 이상 근성,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50억이상 피해 무효화 

체력 5% 이하 1턴간 각성무효 + 3,781,000 10연속 피해

체력 50% 이하 999턴간 적 공격력 1.5배, 10턴간 공격력 99% 감소 1회 사용

그 외 이하의 순서를 반복

1) 이하의 패턴 중 3개를 1턴씩 사용

- 드랍 20개 잠금 + 359,195 피해

- 1턴간 100% 확률 잠금드랍 출현 + 397,005 피해

- 1턴간 회복력 50% 감소 + 340,290 피해

- 1턴간 30% 확률 초암흑드랍 출현 + 378,100 피해

2) 1턴간 각성무효 + 모든 드롭을 불/물/나무/빛/어둠/회복/방해/독/맹독 드롭으로 변화

- 이후 9종의 드롭을 1세트씩 지웠다면, 전체 스킬단축 3턴

- 아니라면, 전체 스킬지연 3턴 + 340,290 피해​ 

 

어둠의 요정 카틀레야(둠버트) 체력 900억, 방어력 0, 7턴행동,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50억이상 피해 무효화

행동 - 1턴간 각성무효 + 9,452,500 10연속 피해

 

물의 요정 샤를(물버트) 체력 450억, 방어력 3억, 체력 50%이상 초근성, 선제 999턴간 상태이상 무효, 99턴간 뒷구없음 

 

체력 5% 이하 1턴간 각성무효 + 3.781.000 10연속 공격

체력 50% 이하 999턴간 10억이상 피해 흡수, 5턴간 각성무효 1번 사용

체력이 50%이하가 된 이후 6번째 행동에서, 999턴간 적 공격력 1.5배 증가

평타?

- 1턴간 76드랍판, 12콤보이하 흡수 (이미 76이라면 378,100 피해)

- 1턴간 65드랍판, 1턴간 받는 피해 50% 감소 (사용할 수 없는 상태라면, 378,100 피해)

- 전체드랍 잠금, 397,005 5연속 피해

- 1턴간 100% 확률 잠금드랍 출현, 397,005 5연속 피해​ 

 

택틱

목버트는 빛암 십자로 계속 딜 하면서 마무리는 엑조 쓰고 마무리합니다.

암버트는 딜이 세서 빛암목 십자 계속 치면 됩니다. 빛암 있을 때 엑조 써서 딜 많이 넣습니다.

물버트는 엑조 턴 남았으면 턴 벌어주고, 턴 적당히 모일 때 빛암 십자로 반피 이하로 깎아줍니다. 흡수패턴을 본 후 벨리알로 각무 해제해 주시고 남은 체력에 따라 빛십나 + 빛암십자로 넘어가거나 빛암으로 바로 넘아가면 됩니다.

 

 

 에스카마리, 시트리 택틱 수정

 

추천: 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CD가둥그렇다 | Lv. 11
포인트: 3,046
T-Coin: 310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