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 루샤나 탄지로 파티 편성난이도 최하로 파밍하기 메가쏘닉 10-15 조회 1,064 추천 3 1

던전 정보

 

1층 화수목 2.2억X3마리 선제: 조작 25% 격감, 스킬봉인, 6턴밀

2층 사라스바티 6.7억 선제: 각무, 전체 초암흑, 75% 근성

3층 인드라 11.3억 선제: 5천만 무효화, 전체 회복드랍 생성 후 잠금, 첫 턴에 상태이상무효 + 80% 격감(체력 50% 이상일 경우) / 9콤흡(체력 50% 미만일 경우) 쓴 후 카운트다운 3회

4층 두르가 7.5억 선제: 5천만 흡수, 방해 기우제, 방해 제거불가, 50% 근성

5층 시바 9.4억 선제: 9콤흡, 공격력 5% 격감, 선제 19.6만

6층 루샤나 10억 선제: 상태이상무효, 조작 25% 격감, 5턴간 리더체인지, 75% 근성

7층 환생 루샤나 20억 선제: 상태이상무효, 5천만 무효화, 10턴밀, 50% 초근성, 초근성 발동시 피해 75% 격감 + 99그라+8.1만

 

 

요즘 쓰는 완성형 파티들은 필요한 유틸들을 기본적으로 다 챙기긴 하는데..

 

조작연장, 스봉내성, 각무해제, 추가타, 무효화 대책, 흡수 대책, 방해기우제, 제거불가, 인핸스, 리더체인지 정도가 필요합니다.

 

 

일단 탄지로 파티가 좋은 이유

 

1) 저렴한 구성으로 안정적 클리어가 가능함

2) 리더프렌 기본 6콤보 가산으로 룰렛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9콤흡을 뚫기가 쉬움

 

 

던전 특징

 

1) 리더체인지 대책이 필요함. 리첸을 당한 상태로 안정적으로 딜탱힐이 될 리더스킬을 가진 고급 서브들로만 파티를 꾸리거나, 리더에 리첸내성을 박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함. 근데 리첸내성을 박으면 스지를 못 쓰기 때문에 1층, 7층에서 날아오는 스킬지연을 꼼짝없이 다 맞아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음. 그래도 파티 구성으로 해결 가능

 

2) 전생 시바가 쓰는 룰렛이 원래는 굉장히 짜증나는 존재인데, 7층에서 10턴밀을 맞고 나면 거의 모든 스킬이 꺼진 상태로 2턴 가까이 버텨야 하기 때문에 생존을 위한 드롭 수급용으로 필요한 존재가 됨. 룰렛을 지울 수 있는 유닛들(매그니토, 마요이 장비, 세실리아 등)이 대부분 비싼 유닛이라는 것도 문제점. 근데 이 구성으로 어차피 직진할거라 문제가 안 됨.

 

3) 초파멸급 던전이니까 기본적인 퍼즐링 능력은 필요함.

 

 

파티 구성

 

카마도 탄지로멸완의 황용계사 6호미등록 몬스터 (불)미등록 몬스터 (불)환생 호루스카마도 탄지로 

 

탄지로(리더): 잠각: 리첸내성 / 어시: 회킬 장비

6호: 초각: 스부+ / 잠각: 회킬 3~4개 / 어시: 지속 3턴이상 인핸스(아래 참조)

환생 호루스: 초각 아무거나 / 잠각: 6스지 / 어시: 턴밀(아래 참조)

탄지로(프렌): 잠각: 6스지 / 어시: 스부장비

 

 

1. 6호 세팅 조건

회킬 3개 => 지속 3턴이상 공 2.5배 이상 인핸스 + @(불드롭 생성)

회킬 4개 => 지속 3턴이상 공 2배 이상 인핸스 + @(불드롭 생성)

 

 

2. ?에 들어갈 두 서브: 각무해제 / 흡수무효 서브

각무해제에는 네즈코 또는 스부 충분한 베이스에 각무해제 어시

흡수무효 서브로는 폴로네나 길가메시 등 가능

 

네즈코를 쓰면 파티 구성이 상당히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지만, 문제는 2층에서 회복드롭이 마르면 추가타를 못 치기 때문에 이 점에서 네즈코보다는 회드롭을 만들어주면서 각무를 푸는 유닛(예: 불네이 장비 등)이 훨씬 좋음.

 

향도의 웅왕신 길가메시 길가메시가 공타입이라 폴로네랑 달리 탄지로 리더 배수를 받을 수 있어서 막층 딜컷이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는데, 흡수무효 스킬을 쓰면 회복드롭을 잡아먹을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 것이 유일한 단점.

 

네즈코, 폴로네 같은 2턴감 서브를 쓸거면 6스지를 달아주면 됩니다.

 

 

3. 스부 조건: 1층에서 호루스에 올린 턴밀을 바로 쓸 수 있게 맞춰주면 됩니다. 네즈코/폴로네의 턴감도 포함해서.

호루스에 4턴밀을 올렸을 경우

파티에 2턴감이 2개면 입장시 스부 16개, 2턴감이 1개면 스부 18개를 맞출 경우 리더 탄지로를 변신시키고 2층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일판에서 매그니토+불네이장비, 폴로네로 돌고 있고 입장시 18스부입니다. 룰렛 덮어씌우기를 안 할거라 사실 매그니토 말고 다른 스부 충분한 화속 유닛을 써도 되는데... 매그니토보다 더 좋은 유닛이 안 보이는...

 

스부가 충분하다면 조작뱃지를 달아주면 됩니다.

 

 

4. 택틱

 

1층: 턴밀 후 턴 다 모으고 2층으로 넘어가기

 

(예시: 프렌 탄지로 변신 - 호루스 턴밀 - 폴로네 턴감 - 프렌 탄지로 사용후 불드롭 킵하면서 애니팡 - 적 2턴 남았을 때 프렌 탄지로 1번 더 쓰고 불드롭 킵 - 1턴일 때 리더 탄지로 변신시키면서 불 박스로 잡음)

 

2층: 각무해제+탄지로+호루스 쓰고 추가타 치면서 잡기. 호루스를 쓰면 불드롭 강화가 되면서 불드롭이 티가 나니까 이걸 이용해서 초암흑 상태에서 좀더 쉽게 퍼즐링 가능.

 

3층: 첫턴에 회복 그냥 지우고, 인드라가 격감을 씁니다. 4턴 안에 56억 관통딜을 하면 됨.

 

(예시: 첫 턴에 양쪽 탄지로 + 호루스 쓰고 풀딜을 치면 불드롭 갯수에 따라 7~80%를 깎을 수 있는데 여기서 남은 2턴을 보내면서 불드롭 5개를 확보하고 막턴에 탄지로 쓰고 불박스 한방으로 잡음)

 

4층: 추가타용 회드롭 5개 확보한 상태로 흡수무효 쓰고 원킬

 

5층: 탄지로 쓰고 10콤이상 딜하면 됨.

 

6층: 탄지로+호루스+지속 인핸스 쓰고 추가타 치면서 딜하기

 

7층: 룰렛을 이용해 구석에 불 박스 2번 치면 끝

추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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