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간단한 택틱입니다
어시스트 대체제는 리더프랜 슈퍼원 -> 한쪽 알바트리온과 같은 드강 달린 속흡 장비/내성 하나와 드강을 포기하면 아무 속흡 장비
카이바 -> 체력컷 및 내성 달라지는거 주의하면서 턴밀 장비
고죠 안대 -> 내성 달라지는거 주의하면서 무적 장비
이렇게 대체 견적은 보이긴 합니다
대체할 경우에 발키리 3턴밀 기준으로 23스부가 넘어가는지 확인 필수
1층
발키리에 올라간 턴밀 - 1턴뒤 씨울프 변신 후 3턴동안 버티면서 불물 1셋 + 회복 4구 확보
4턴째에 불물 1셋 지우면서 풀콤 넣고 다시 할여무장 턴밀 - 1턴 뒤 고죠 무적 켜고 맨 오른쪽 딜 맞아주기
이후에는 씨울프가 올라오면 둘다 사용해 주면서 돌파
씨울프가 3색진이라 딜컷이 애매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올라오기 전까지 어느 정도는 딜을 해서 각 만들어주는걸 추천
빛나이트는 씨울프 고뎀으로 반피 날아가기 때문에 양쪽 2차 변신 후에 반피만 까주면 되고
상황이 안 좋더라도 다른 나이트만 죽여주면 고뎀컷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소한 얘만 남긴다는 마음가짐으로 딜
2층
발키리로 조작격감 풀고 딜
빛암카벙클 공통으로 불물 둘다 전체공격 없이 타겟팅으로 잡기
빛카벙클은 굳이 타겟팅할 필요는 없지만 턴관리 편의성을 위해 타겟팅
흡수가 불이면 물무무 풀콤, 흡수가 물이면 타겟팅 없이 잡아줘야 합니다
3층
오른쪽 카벙클 - 왼쪽 카벙클 순서로 타겟팅으로 안전하게 잡아주고 류운사이 턴 올라오면 포프 위 풍신, 류운사이 사용
4층
풀콤
5층
2턴 버티고 포프, 1턴 남았을때 돌파
6층
첫턴 풀딜, 두번째턴에 가능하면 룰렛을 지워주면서 딜하면 되고 만약 룰렛만 지우고 킬이 안 났어도 상관없이 다음턴에 잡아주면 됨
7층
테티스 - 할여무장 턴 밀고 열심히 딜
아스트레아 - 두번째턴 룰렛 지워주고 천천히 딜하다가 60퍼쯤에서 불무무 풀콤치면 잡힘
그전까지 딜은 물무무나 무무 없이 8콤 정도면 안정적으로 피까기 가능
8층
오로치 - 위험하면 류운사이를 써주고 굳이 안써도 되는 상황이면 아껴주는게 좋습니다
발키리는 안아껴도 되니 딜각이 보이거나 드롭이 마른 경우에 생존을 위해 사용
발악기컷 주의
요미 - 원펀 딜컷 대충 불 3셋 + 물 2셋
원펀각 안나오면 씨울프 인핸 없이 패면서 각보다가 발악기 진입 전에 킬각 보는것을 추천
9층
누트 - 발악기컷 주의하면서 반피 이하 진입하고 턴 감아주면 그라 두방으로 넘어감
오시리스 - 체력 50퍼 고정 걸때 넘어가주면 되는데 만약에 각이 안 보이면 다음층 브리트라 포기할 생각하고 발키리 - 류운사이 써서 돌파
발키리 리첸 한정으로 첫타를 맞고 피가 56000 이상 남은 상태면 그냥 발키리만 써도 다음층 선제맞고 삼
네프티스 - 속흡만 조심하면서 패주면 됨(요미랑 원펀 딜컷 같음)
10층
인드라 - 선제 맞고 그냥 회드롭 지우면 삼
3턴 동안 천천히 잡아주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턴 꽉 채우고 잡는걸 추천합니다
브리트라 - 선제 포프로 풀어주고 드지불 기도하면서 잡으면 됨
반피 이하 패턴 진입 시에 드지불 디버프 걸린 상태면 회복 드지불 안거니 진입할때 참고하면 좋을듯
여기서 반피 패턴때 류운사이 빼주는게 좋음
11층
빛위저스 - 대충 룰렛 풀어주고 딜
목위저스 - 포프가 안 올라온 상태면 애니팡으로 모아서 사용해 주고 원펀각 노리면 됨
불 3셋 + 물 2셋 정도면 원펀남
12층
메타트론 - 퍼즐교실 잘하면 됨
파이몬,에스카마리 - 발악기컷만 주의하면서 잘 패기
12층까지 모든 발악 패턴을 포프 경감으로도 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딜할때 포프가 남아있고 애매하게 들어갈 상황이라면 안전하게 써주는것도 나쁘지 않음
13층
공통으로 속흡 1턴 남을때까지 버티다가 여무장으로 턴 밀어주고 잡기
15층에서 써야 하는 류운사이나 막층 수미르 첫턴에 써야 하는 불키리 같은 스킬은 이쯤에서 관리해주면 편함
14층
룰렛 조심하면서 잡으면 됨
씨울프 파티는 딜컷이 상당히 널널한 편이기 때문에 첫턴에 딜만 잘 넣으면 이후턴은 대충 배수발동만 해도 잡힙니다
발악 패턴이 걸렸다면 발키리 쓰고 돌파
15층
류운사이가 안 올라온 상태면 올라올때까지 턴을 모아주고
올라온 상태면 첫턴 대충 딜 - 두번째턴 류운사이 풀딜 해서 최대한 반피 진입때 피를 많이 까주면 이후가 편합니다
만약에 딜각 애매하게 봐서 풀피로 회복을 해버려도 4턴 동안 잘 때리면 충분히 까긴 합니다
16층
빛미르 - 발악기만 조심하면서 패기
목미르 - 발악기 조심하고, 포프 위에 속흡 올릴 수 있으면 안전하게 속흡 사용
수미르 - 안전하게 50퍼 뎀감까지 가져갈 수 있음
1타 - 불키리, 2타 - 포프, 3,4타 - 여무장, 5타 - 시엘 순서로 막아주면 뎀감 50퍼에서 안전하게 잡는게 가능하고, 보통은 75퍼 뎀감때 잡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