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야차 - 백 개의 검 이야기가 5월 15일 출시을 앞두고 있습니다. 로그라이크와 액션 RPG 두 장르를 결합한 게임으로, H2 인터랙티브가 유통,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5월 7일부터 사전 예약이 진행, 한정판 패키지까지 공개된 상태인데요, 과연 어떤 게임일지도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야차- 백 개의 검 이야기는 로그라이크 특유의 무작위성, 반복 구조를 구현한 작품입니다. 같은 게임이라도 매번 다른 플레이로 이어진다는 장점을 고스란히 갖추면서 게임 배경은 일본 에도 시대입니다. 불멸의 닌자, 오니의 사절, 괴이한 사무라이의 다른 컨셉을 지닌 3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인물마다 전투 방식이나 선택 가능한 무기 조합, 능력치가 다른데요, 덕분에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하며 색다른 느낌도 선사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형이나 적 역시 배치가 달라지며, 소울 오브를 선택해 능력치를 강화하고 신전의 축복을 받아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단순한 액션 게임을 넘어 전략적인 판단까지 요구되는 만큼 더욱 몰입감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다가 각 캐릭터의 고유 스토리를 별도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고 하니 캐릭마다 서사도 무척 기대되는 포인트더라구요.
검, 쌍검, 활 등 다양한 무기 조합과 함께 던전마다 다른 신전 축복 시스템으로 전략성도 강화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무기를 수집하면서 나만의 루트로 무기를 강화하는 재미도 무척이나 클 것 같더라구요.
요리나 마족 축제, 비밀 스테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도 기대되는 포인트입니다. 요괴의 이야기를 담은 만큼 다양한 스토리와 특유의 세계관을 통해 신선한 경험이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참고로 게임에는 히카사 요코, 타케타츠 아야나, 코야마 리키야의 정식 성우들의 풀 더빙도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디게임치고는 여러모로 공을 많이 들인 것 같더라구요. NYX게임 어워드에서 인디게임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완성도를 인정받기도 했으니 더 관심이 가는 신작 게임입니다.
참고로 본편은 39,800원이며, PC와 PS4, PS5, 닌텐도 스위치까지 서비스 된다고 합니다.
한정판은 79,800원에 한정판 박스에 예약 특전으로 엽서와 추가 커버지 + 편지 봉투칼 + 오리지널 아트북 + OST CD, DLC 코드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세계관이나 캐릭터들의 스토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정판에도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로그라이크 장르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하는 신작 게임 야차 백개의 검 이야기. 게임 뿐만 아니라 굿즈 수집까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정판의 구매까지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