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초월 극한의 투기장 3] 백곡 아사쿠라 요우 pt. BlunelN5 06-28 조회 128 추천 3 0


https://youtu.be/bprYFQQ--10

 

이번 시간에는 샤먼킹 콜라보에서 새롭게 환생 진화를 받은 아사쿠라 요우 LF로 초월 극한의 투기장 3을 도전해봤습니다.

 

아사쿠라 요우는 목드랍 6개 이상으로 공격력 배수를 내는 리더이고, 목드랍 이외의 드랍을 5개 이상 이을 경우 대미지를 반감하면서 추가 배수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환생 진화를 받으며 목드랍 6개 이상으로 LF 4콤증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콤보 흡수 몬스터를 상대하기에도 많이 유연해진 친구입니다.

 

[파티 구성]

 

요우 (지령 아미다마루), 오리히메 (발키리 카드), 지라이야 (메릴&무지나&노잉 카드), 라이저 다크 컬러 (아킬레우스 실드), 머신 아테나 메노아 (셰린 포드 카드) / 요우 (슬레이프니르)

 

※ 완막 구성입니다.

※ 오리히메 초각성을 추가타로 골라서 바면이 아닙니다. 머테나 메노아를 제라로 바꾸면 추가타 확보 가능해서 오리히메 초각성을 바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사쿠라 요우의 장점]

 

- 쉬운 반감 조건. 최장점. 목드랍 제외 아무 드랍이나 이으면 반감이라서 실체력은 낮아도 버티기는 꽤 잘 버티는 편. 가끔 2색진 썼을때 이 조건을 까먹긴 하는데 그래도 목드랍 수급이 중요한 요우한테는 이 반감 조건이 도움이 엄청 많이 되는 편

- 목드랍 6개로 2콤보 추가 확보 가능. 드랍을 n개 이상 이어야 하는 리더 특성상 콤보 흡수 몬스터 대처가 많이 힘든데 콤증을 받은 덕분에 상당히 편해졌음.

- 관통에 초추가타를 같이 보유하고 있어서 기대할 수 있는 관통 딜이 꽤 높은 편. 스킬 자체도 드변 잘 해줘서 서브로 들어가기에도 크게 무리는 없어보임.

 

[아사쿠라 요우의 단점]

 

- 느림. 드랍 확보를 하기 위해서 반감 계속 쓰면서 버티는 식이라서 다른 파티보다 클리어까지 과정이 좀 느린 편.

- 반감을 얻은 대신 실체력이 낮음. 그렇다보니까 실수해서 목속성 이외의 드랍을 5개 지우지 못하거나 락슈미 → 이바라키도우지나 마이네 → 쿠로네 같이 죽을때 대사를 쓰고 난 이후에 마주하는 적에게 죽기 너무 좋음.

 

[아사쿠라 요우의 총평]

 

- 좋은 쪽으로 무난한 친구. 엄청난 대미지로 상위 던전을 쾅쾅 깨는 쪽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버티지를 못하는 것도, 대미지를 못넣는 것도 아닌 친구라서 무난한 리더가 좋다고 하면 한번 써봄직은 한 리더

- 관통 딜 자체를 요우가 맡아줄 수 있어서 제라 없어도 굴리는데 큰 지장 없음. 드변이랑 유틸만 잘 챙겨준다면 파티 구성 자체는 무리 없을 것 같은 친구.

- 고인물 유저들이 쓰기에는 느린 것은 둘째치고 파라미터 보정 없이 너무 반감만 있는 리더라서 잘 쓰일 것 같지는 않음. 다만 처음 보는 던전 정보 없이 들어갈때 선발대로 써먹기에는 무난해서 나쁘지 않을 것 같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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