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일레느 강림/절대파멸급] 노틸러스 pt. BlunelN5 07-08 조회 294 0


https://youtu.be/2_UonulT9vc

 

이번 시간에는 7월 8일 19시 10분에 등장한 신규 절대파멸급 강림 던전인 '일레느 강림'을 돌아봤습니다.

 

일레느는 아군의 턴을 지연시키는 컨셉이자 변신 기믹의 몬스터로, 변신 후에도 아군의 스킬 턴을 2턴 밀면서 스킬을 사용하고, 심지어 어시진화 할 경우 1턴짜리 스킬이면서 아군의 스킬 턴을 99턴 밀어버리는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스킬 때문에라도 앞으로 쓸 일이 그닥 없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법회는 해야 한다는 생각에 일단 노틸러스로 한번 돌아봤습니다.

 

턴밀 구간도 많고, 룰렛이나 각무 구간도 애매하게 떨어져서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처가 확실하게 필요한 던전인 것 같습니다. 몬스터들 체력 자체는 크게 높지 않기 때문에 꼭 노틸러스가 아니더라도 세이나나 탄지로 파티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티 구성]

 

노틸러스 (스모크), 초환생 프레이야 (마리 세레스의 마스코트), 학원 발레리아 (극 금랑아검부), 세리카 (용목의 피리), 알리나 (에파의 플루트) / 노틸러스 (스모크)

 

※ 초환생 프레이야, 학원 발레리아, 세리카 120레벨이고, 학원 발레리아와 세리카에 대미지 상한 해제 잠각 달려 있습니다. 없더라도 클리어에는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 기구성의 절대자 가던 파티 거즘 그대로 간거라서 학원 발레리아에 어시스트한 극 금랑아검부는 다른 내성이나 턴감 등의 무기로 대체해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 세리카에 어시스트한 용목의 피리는 오로치 학생증 등으로 바꿔도 무방합니다.

 

[층 별 구성]

 

1층/서큐버스×2&아이비: 아이비가 1% 초근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양쪽 서큐버스 둘이 독드랍 뒷구와 모든 드랍 잠금을 사용하며, 아이비는 모든 몬스터에게 10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상태이상 방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턴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비는 HP 75% 이하일 경우 자신의 행동 패턴을 1턴으로 만들기 때문에 턴 조절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아이비의 초근성 패턴이 188,050의 공격과 함께 2턴간 각성 무효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체력이 5억이기 때문에 50만 이상 추가타로 근성 패턴 무시하고 처리 가능)

 

각무를 풀지 않고 넘어가는 방법도 있긴 한데 그럴 경우 다음 층에서 6턴밀을 그대로 맞아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각무를 풀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2층/아스타로트: 50% 근성을 갖고 있으며, 3천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7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흡수한 뒤 6턴밀을 사용합니다.

 

관통이 가능하다면 가급적이면 바로 관통하는게 좋고, 그게 불가능 할 경우 그 다음 패턴인 룰렛과 불이나 어둠을 못지움 (HP가 50% 이하라면 어둠을 못지움, 50% 이상이라면 불을 못지움) 패턴을 맞고 가야합니다.

 

이후 룰렛 조심하면서 관통 및 추가타 처리 해줍니다.

 

3층/알레샤: 3턴 동안 불, 나무 속성의 공격을 흡수하며, 203,838 대미지와 함께 1개의 속성을 방해로 바꾼 후 방해드랍을 잠급니다. 단, 방해드랍이 생성되지 않았을 경우 135,892 공격이 추가로 날아옵니다.

 

속성 흡수가 까다롭긴 한데 기본 체력과 경감률이 높은 파티라면 크게 위험하진 않은 친구입니다. 다만, 속성 흡수가 계속될 경우 장기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4층/네프티스: 50% 근성을 갖고 있으며, 1턴간 각성 스킬을 무효화한 뒤, 1턴간 가로 3개의 드랍을 교차한 모양의 초암흑을 사용하며, 10턴간 초암흑 드랍이 떨어지게 합니다.

 

초암흑 모양이 좀 껄끄럽기 때문에 주의하며 넘어갑니다. 초암흑 뒷구는 십자 공격 각성으로 풀어도 무방합니다.

 

5층/로즈엘: 3턴간 대미지를 90% 격감하고 회복력을 0으로 날립니다. 이 층과 다음 층에서 장기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회복력 0 디버프는 무조건 풀어주시는 것이 좋으며, 자체 체력은 4.3억으로 크게 높진 않지만 90% 격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층/일레느 1페이즈: 50% 근성을 갖고 있으며, 부등호 모양의 룰렛 드랍 6개를 생성한 뒤 10턴밀을 사용합니다.

 

룰렛 위치도 까다롭고 턴밀도 날아오긴 하지만 그래도 룰렛이 없는 맨 윗줄과 맨 아랫줄, 가운데 두 줄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퍼즐링 해주시면 그나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정 룰렛이 너무 힘들다 싶으면 아예 이 층에서 10턴을 버티고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7층/일레느 2페이즈: 50% 초근성을 갖고 있으며, 10턴간 낙차 콤보가 떨어지지 않는 디버프를 사용한 후 1턴간 5억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합니다.

 

이후 HP가 50% 이상인 상황에서는 대미지 흡수와 콤보 흡수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풍신류를 챙겨오는 방법보다는 콤보 흡수 상황을 노려서 딜해주는 쪽이 좀 더 수월합니다.

 

초근성을 제거할 경우 5억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며 대미지를 반감합니다. 크게 다른 패턴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져온 스킬 이용해서 관통 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전 1페이즈에서 깔린 룰렛이 그대로 있는 상태라면 관통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드랍 잠금 등을 적절히 이용해주시면 더 편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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