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초월 마랑의 지배자] 미야 pt. BlunelN5 07-12 조회 153 0


https://youtu.be/44uZk1cXzyA

 

이번 시간에는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 시즌에서 새롭게 등장한 열쇠의 용사인 미야를 찍어먹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미야는 다른 열쇠의 용사와 같은 변신 기믹을 가진 몬스터로, 변신하면서 2턴 무적을 사용하고, 변신 후에는 잠금을 해제하고 빛과 회복을 5개씩 생성하는 스킬을 2턴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찍어먹어봤던 키오랑 느낌이 비슷하긴 한데, 변신 후에 리더스킬이 빛과 회복으로 동시 공격 조건이라 서브 구성은 훨씬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체력 관련 배수는 없지만, 기본으로 받는 모든 대미지를 반감하고, 빛과 회복으로 동시 공격하면 추가로 경감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내구도가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파티 구성]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 하오마루와 프리실라는 120레벨입니다.

 

L 미야: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올마이트의 히어로 코스튬

S 하오마루: 콤보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쇄암총장 즈볼타

S 프리실라: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6, 멧돼지 탈

S 파스카: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신도 천극성황룡

S 발레리아: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6, 학원 오로치 학생증

F 미야: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신도 천극성황룡

 

※ 뱃지는 HP+

※ 독막, 어둠막 포기한 구성입니다. 하오마루에 딜 무기를 올려줘서 이걸 바꾸는 방법으로 추가로 내성을 챙길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만, 딜각성 달아주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1층에서 바인드가 날아오다보니까 리더나 프렌 중 하나라도 바면 장비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 파스카 변신 및 턴밀 사용하고 턴 모으다가 미야 쓰고 무적 1턴 뒤에 파스카 써서 프렌 바인드 해제하고 무적 1턴 마저 버티고 미야 쓰고 다시 무적으로 2턴 버틴 뒤에 다음층 넘어가시면 됩니다.

 

[미야의 장점]

 

- 기본 내구도가 좋음. 최장점. 체력 관련 배수가 없어서 순 체력 자체는 낮지만 기본 반감에 조건 경감까지 있어서 실 체력 자체는 꽤 여유가 있는 편. 레가토 발악기를 버틸 정도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대미지들은 여유있게 버틸 수 있음. 거기다가 빛과 회복 동시 공격으로 경감이기 때문에 경감 발동 해가면서 버티기도 수월함.

 

- 변신 할때 깔아주는 무적 2턴. 스킬 턴 모으는데도 사용 가능하고 여러모로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

 

- 깔끔한 액티브. 잠금 해제에 빛드랍과 회복드랍 5개를 생성하기 때문에 관통 드랍 수급에도 좋고 추가타 드랍 수급에도 좋음. 거기다가 한번에 드랍 10개를 생성하기 때문에 방해 뒷구나 독 뒷구로 드랍이 떨어져도 변환이 용이한 편

 

- 비교적 넓은 서브 폭. 빛과 회복을 잇는 것이 조건이라 들어갈만한 몬스터들이 생각보다 많아졌음. 그리고 그 덕분에 캡틴 마블이 없더라도 구성 자체에는 크게 무리가 없었음.

 

- 높은 딜. 초 콤보강화 2개라서 10콤보 이상을 달성할 경우 꽤 높은 대미지를 낼 수 있음.

 

- 회복력 배수. 덕분에 독드랍을 지우거나 회복력 반/격감 맞아도 그렇게 무섭진 않았음.

 

[미야의 단점]

 

- 10콤보 이상이 아니면 딜이 잘 안나옴. 최단점. 리더스킬은 8콤보 이상을 요구하긴 하는데 정작 본인 딜은 초 콤보강화로 하다보니까 8~9콤보 구간에서는 딜이 잘 안나옴. 그나마 하오마루가 들어가면 10콤각이 안나올때 관통 하면 된다고는 하지만 실수하면 딜로스가 나오기 좋음.

 

- 생각보다 10콤보가 힘들음. 리더 프렌으로 총 4콤증이긴 한데 대미지를 더 주기 위해서 L자나 관통 섞어주면 10콤보 못찍는 경우가 많음.

 

- 평타만 강함. 관통이 각성에 없어서 관통을 담당해줄 친구를 추가로 서브로 편성해줘야 함. 그렇다보니 관통을 해야 할 상황에서 '이거면 되겠지?' 싶어서 딜 했다가 발악기 맞는 경우도 종종 있음.

 

- 조작시간이 짧음. 파티 구성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관통 신경 쓰고 뱃지랑 구성하고 하다보니까 9초로 모든 것을 해야 하는 파티가 됐음 ㅜ

 

- 변신까지 턴이 긴 편. 열쇠의 용사들 공통적인 특징이긴 한데 덕분에 팀 구성의 유연성이 많이 떨어짐

 

[미야의 총평]

 

- 리더 자체 성능은 좋음. 대미지 잘 뽑고, 리더스킬도 좋고, 리더스킬이랑 액티브 스킬 조화도 좋음.

 

- 좋은 쪽으로 평이한 리더이긴 한데, 교환도 안되는 1% 짜리 몬스터가 듣기에는 좋은 평가는 아닌 것 같음. 있다면 나중에라도 쓸 각을 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 나중에 나올 별잣정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몬스터들에 비해서 크게 특출난 장점을 느끼지는 못했음.

 

- 마법석을 지켜주세요. 여러분의 마법석은 소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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