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백화요란 3] 녹터리아×고죠 pt. BlunelN5 10-29 조회 239 0


https://youtu.be/XPjr0dGP2YU

 

이번 시간에는 10월 27일 점검 작업 이후에 들어온 극한 강림 러시의 신규 플로어인 '백화요란 3'를 돌아봤습니다.

 

백화요란 3는 기존 백화요란과 같이 강림에서 보스로 등장했던 몬스터들이 주로 등장하는 던전입니다. 다만 백화요란 2가 나온 이후로 등장했던 신규 강림 몬스터들 라인업이 대환장이라 라인업이 꼬이기 시작하면 한없이도 꼬일 수 있는 던전이기도 합니다.

 

총 5층으로 구성된 던전이며, 1~3층에서는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고, 4층에서는 메노아 시리즈 중 하나가, 5층에서는 헥사제온이나 레가토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특히 2층에서 도로시나 재버워크가 등장하면 리더 강제 변환 패턴을 맞아야 할 수도 있고, 7×6 드랍판인 상태로 3층에서 가웨인을 만나면 저처럼 드랍판이 6×5로 줄어드는 고통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4층의 메노아도 패턴은 마의 문의 수호자에 등장했던 친구들과 동일하기 때문에 속성 흡수에 고통받을 수도 있고, 목메노아가 등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대미지 흡수에 대한 대책도 필요합니다.

 

5층에 등장하는 마랑의 지배자의 보스 레가토는 기존 던전보다 상향된 상태로 등장하며, 기구성의 절대자의 보스 헥사제온은 기존 던전보다 하향된 상태로 등장합니다.

 

보상으로는 등장한 강림 몬스터 본체나 휘석, 메노아와 동일한 속성의 피를 획득할 수 있으며, 레가토나 헥사제온 층에서의 드랍은 일정 확률로 드랍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라인업에 따라서 난이도가 천당과 지옥을 오고가는 편입니다. 아마 법회한 이후로 자주 가진 않을 것 같지만 혹시라도 애매한 몬스터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면 도전해볼 수 있는 또 다른 샌드백 역할은 잘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파티 구성]

 

녹터리아 (용도 사골희), 벨리알 (명계 플로우), 겐무 엠페러 (엑조디아 카드), 할로윈 챠콜 (키리사메), 고죠 사토루 (고죠 사토루 안대) / 고죠 사토루 (파이즈 기어)

 

※ 챠콜에 턴밀은 다른 던전에서 쓰던거 그냥 들고와서 그렇습니다. 다른 적당한 무기로 바꿔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헬퍼 고죠의 파이즈 기어는 목메노아 대비해서 달아줬습니다.

 

[층 별 등장 몬스터]

 

1층: 솔&마니, 니드호그, 린트블름, 자하크, 셰에라자드, 치린 (방패와 같이 등장) 중 하나

 

2층: 브라흐마, 케찰코아틀, 도로시, 첸리, 재버워크, 니무에 중 하나

 

3층: 비다르, 라지엘, 베레트, 도트 발키리, 제렌버스, 가웨인 중 하나

 

4층: 5속성 메노아 중 하나 등장

 

5층: 붉은 달밤의 마왕 질 레가토 (기둥과 같이 등장), 이계의 명성용 헥사제온 (거울, 성검, 곡옥과 같이 등장), 육계의 명성용 헥사제온 (거울, 성검, 곡옥과 같이 등장)​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BlunelN5 | Lv. 28
포인트: 52,537
T-Coin: 2,853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